정부24 보조금 조회 방법(숨은 돈 찾기)

    반응형

    정부24 보조금 조회 방법(숨은 돈 찾기)

    이전까지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받기 위해 주민센터 등의 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찾아봐야 했습니다. 방법도 복잡하고 이동 시간과 대기하는 시간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에게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찾아주는 보조금24'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에 대해 간편하게 조회해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은 보조금24를 활용방법과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혜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정부24 보조금 조회 방법(숨은 돈 찾기)

    정부24(보조금 24)

    보조금24란 정부에서 개인이나 가구에 제공하는 각종 혜택(즉, 정부 지원금)을 확인하기 위해 직접 방문하거나 관련 내용을 찾아보지 않고도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맞춤안내 서비스입니다.

     

    2022년 11월 3일을 기준으로 정부 보조금의 종류가 10,300개에 이르렀습니다. 이전까지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한 혜택은 25종이고 본인에게 적용되는 혜택만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 말부터 온라인 신청 가능 혜택이 늘어났고 14세 이상인 가족 구성원의 사전동의가 있다면 가족들에게 해당되는 맞춤안내도 조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조금24 서비스 신청 방법

    보조금 24를 활용하기 위해 우선 홈페이지 보조금 24, 정부 24 (gov.kr)에 접속하여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조회를 할 수 있지만 상황에 맞게 정보를 선택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로그인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부지원금 조회 방법(온라인)

    1. 보조금 24 홈페이지 접속
    2. 가입 후 로그인 (간편 인증/금융인증서)
    3. 맞춤안내 조회
    4. 결과확인

    위의 순서로 정부 혜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후 맞춤안내 조회에서 본인에게 해당되는 내용을 선택하시면 정부지원금 중에서 신청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최종 결과는 '신청하세요', '확인하세요', '받고 있어요'의 3가지 유형으로 나타나는데요.

     

    '신청하세요'는 지금 바로 신청할 수 있는 항목이고 '확인하세요'는 확인을 거쳐 조건에 맞는다면 신청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그리고 '받고 있어요'는 현재 혜택을 받고 있거나 이전에 받은 항목을 의미합니다.

     

     

    정부24 보조금 조회 방법(숨은 돈 찾기)

    오프라인 신청방법

    보조금 24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조회 및 신청을 하실 수 있지만 인터넷을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오프라인으로 조회 및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거주하고 계신 곳 근처의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본인 신분증 지참
    2. 보조금 24 신청서 제출
    3. 보조금 목록 받기
    4. 확인 후 신청하기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실 때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는 것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 14세 미만인 아동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인 부모가 조회해 볼 수 있는데, 14세 미만 자녀 정보이용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가정방문

    이외에 방문 대상(취약계층이나 위기가정 등)으로 선정된 가정의 경우 거주지 근처의 주민센터에서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해당되는 혜택 조회와 신청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정부24 콜센터: 1588-2188
    •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

     

    정부지원금 조회

    정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으로 조회 및 신청 가능한 중앙부처 서비스에는 교육급여, 취업지원, 근로장학금, 가정양육수당,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등 305종의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보조금 24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을 조회하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기회에 꼭 한번 조회해 보시고 필요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원뉴스의 [오늘 민] 에디터였습니다.

     

     

    제보 및 문의 : Onews.kr(원뉴스)

     

     

    추천/인기글

     

    돈 버는 경제 뉴스와 꿀팁을 확인하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