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있다가 거지된다" 곧, 엄청난 기회가 찾아온다.

    반응형
    "가만히 있다가 거지된다" 곧, 엄청난 기회가 찾아온다.

    기준금리가 엄청나게 오르니깐 많은 사람들이 정기예금, 정기적금을 이용해 저축을 하는게 무슨 유행처럼 되어버렸습니다. 당연히 새마을금고 특판 예금금리가 8% 이상이고 적금은 10%를 넘어가기 때문에 당연히 투자보다 저축을 하게 되는데요. 곧 있으면 경제위기가 닥치게 될텐데 물가인상이 잡히지 않는 상황에서 돈의 가치가 빠르게 하락하고 있어 저축을 한다고 해도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펜데믹 시기에는 투자를 해서 수익을 낸 사람들이 많은데요. 모두가 돈을 번 시기에 당신은 왜 기회를 잡지 못했을까요? 이 시기에 돈을 못 벌었다면 어디가서 말하기 부끄러워하셔야 합니다.

     

    근데 곧 있으면 그때와 같은 엄청난 기회가 한 번 더 찾아오게 될겁니다. 그 시기는 2030년 전후로 생각되는데 현재 국제 정세를 보면 기축통화나 기술패턴, 친환경에너지까지 지각변동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바로 새로운 부자가 나타나는데 아무것도 관심없던 당신이라면 또 가만히 있다가 배만 아파할겁니다.

     

    기회가 온다는 첫번째 신호

    중국은 지금 큰 경기위기가 닥치게 됩니다. 중국 GDP(국내총생산)의 30%를 차지하는 건 부동산인데요. 중국 정부는 부동산 거품을 빼버린다는 중국 정부의 규제가 시작되면서 역효과를 보인겁니다. 그로 인해서 주요 부동산 기업이 부도가 나거나 건물을 더 이상 짓기못하고 멈춰버렸는데요. 뒤늦게 대출 금리가 낮추고 규제도 풀고 있지만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중국의 부동산 기업 절반이 와해되고 미국 연준 4연속 자이언트스텝까지 영향을 받으면서 중국발 경제위기가 찾아올거라는 전문가들 사이에서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대폭락과 대위기는 누구에게는 인생역전의 일생일대 기회가 될 수 있을겁니다. 코로나 펜데믹 초기에는 공포지수가 높아지면서 일반인 주식 비중이 34%나 줄었지만 부자는 이 때를 기회로 공격적인 투자로 더 큰 부를 만들어냈습니다.

    경제 사이클 50년 주기가 끝났다.

    중국은 당대회가 끝나자마자 홍콩 증시가 폭락하는 그림을 보였습니다. 외국인 투자자가 중국 시장의 불안감을 느끼고 모두 빠지면서 일어난 일인데요. 중국이 무너지는 모습에 쌤통이라고 좋아하면 안됩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많은 국가의 수출하는 1위 국가가 중국이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중국이 휘청하는 모습을 놓치지않고 총공세로 압박하기 시작했는데요. 중국과 대만이 갈등을 일으키고 있는 상황이고 대만의 TSMC(반도체 1위 기업)를 두고 속국으로 만들려는 중국에게 맞서 미국이 대만 편을 들기 시작합니다. 이로서 칩4 동맹, 인플레방지법 같은 양대국가가 현재진행형으로 갈등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두나라 중 어느 편에도 서지않고 눈치만 보고 있는 상황이며 경제와 외교 운명을 두고 칼날 위를 걷는 중입니다. 이렇게 국제정세, 통화질서, 첨단 기술까지 경제 지각변동 시기에 운영의 갈림길 앞에서 결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50년 만에 찾아온 큰 변화에 앞서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는 사람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게 될 겁니다.

     

    개인이 시대의 큰 변화를 거스를 순 없습니다. 변화에 대처하고 대응하는 사람만 돈을 벌고 성공하게 되는 겁니다. 이 세상은 15%의 소수가 움직이고 있고 우리는 15%가 되야합니다.

     

    ONEWS POINT

    경기는 항상 사이클 주기가 있었고 경기 순환을 파악한 사람 기회를 맞을 수 있습니다. 지금 경기 침체가 시작되고 있고 금융 긴축기로 경기 하강기를 곧 찾아오게 됩니다. 금융긴축 해제를 하더라도 인플레이션 안정화가 되고 생산활동 상승이 하는 시기부터 기업실적 회복과 제품재고 보충이 된다면 경기 상승기와 함께 주가지수도 높아질겁니다.

     

    여러분은 과연 저축을 하실건가요? 공격적인 투자를 선택하실건가요? 어떤 선택을 하던지 여러분에게 좋은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기추천글

    [경제/금융] -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최신 업데이트

    [경제/금융] -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금리비교 실시간 업데이트

    [경제/금융] - 적금 이율 높은 은행 : 금리 높은 곳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