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이율 높은 은행 : 금리 높은 곳

    최근 11월 2일 미국 금리인상 발표를 통해서 확실해진 내용은 앞으로 최소 3달 이상은 기준금리가 인상된다는 겁니다. 이렇게 기준금리가 올라가게 되면 불안정한 투자보다 정기적금을 이용하는 방법이 목돈불리기에 좋은 타이밍일 수 있습니다. 적금 이율 가장 높은 은행에서 3년동안 복리로 차곡차곡 목돈을 불려서 3년 뒤 투자를 생각해도 좋겠죠.

     

    경제침체는 3개월 동안 기준금리가 올라가고 그 뒤에도 물가안정이 되는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아무도 모릅니다. 미국 연준 FOMC 회의 결과를 발표한 파월의 모습을 보면 장담하지 못하는 불안한 표정에서 알 수 있습니다. 미국은 현재 고용시장과 가계 재정이 건전하기 때문에 괜찮다고 했지만 그건 미국 사정입니다.

     

    대한민국의 2022년 경제 성장률은 2.3%이며, 최근 뉴스를 보면 2023년에는 성장을 할만한 요소가 전혀없기 때문에 1%대로 떨어질 수 있는 상황이라서 주식, 부동산 투자보다는 안전하게 정기적금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 금리 높은 곳

    솔직히 주식투자를 하더라도 정말 시장을 보는 눈을 가지고 있는 베테랑이 아닌 일반인이라면 1년 동안 10% 수익을 내는게 엄청나게 어렵다고 합니다. 정말 손이 꼽힐 정도라고 하는데 정기적금 금리 이율이 10%인 상품이 쏟아지고 있는 시기라서 본인이 할 수 있는 한도에서 시작하는 걸 추천합니다.

     

    만약 신혼부부라면 100만 원 정도 7%짜리 적금을 3년 동안 가지고 있게 되면 3600만원과 세후이자 330만원 정도를 받게 됩니다. 세전이자는 383만 원인데 세율(일반과세 15.4%)를 내고 나면 330만원 정도받게 되네요.

     

    만약에 가지고 있는 목돈이 5천만원 이상이라면 예금상품 중 6개월, 1년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을 찾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지만 돈이 없는 상황이라면 정기적금 금리 높은 곳에 넣어 목돈불리기를 하면 정말좋겠죠.

     

    ※ 현행법으로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기 때문에 5천만 원까지 예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천만원이 넘어가면 같은 은행이 아닌 다른 곳을 찾아 예금하면 예금자보호가 유효합니다. 1억을 가지고 있다면 은행 하나를 선택해서 넣는게 아닌 2개 은행으로 분산해서 예금합니다.

     

    ★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

     

    정기예금 특판 금리 이율 가장 높은곳

    정기예금 특판 금리 6% 가입을 위해서는 항상 예의주시해야합니다. 특판은 특별판매이기 때문에 인원제한이 있는 한정적인 상품입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말도안되게 많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onews.kr

     

     

    적금금리 높은 곳 찾는 법

    적금금리 높은 곳 찾는법은 금융위원회,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솔직히 개인적으로 금융위원회와 은행연합회 사이트를 확인했을 때 가독성, 그러니깐 유저가 이용하는 인터페이스 사용성이 많이 떨어지더랍니다. 저는 그래서 '마이뱅크' 홈페이지에서 정기예금, 정기적금, 자유적금을 신협, 새마을금고, 농협, 축협, 저축은행, 1금융권 은행까지 한 눈에 보는게 가능해서 이용하는데요.

     

    아래 화면을 한번 봐보실까요?

    적금 이율 높은 은행 금리 높은 곳

    보시면 정기 적금계산기로 월 적립금액과 적립기간을 입력했을때 상품도 추천해주고 상품마다 적금금리에 대해서 세전이자와 세후이자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금리 높은 곳

    정기예금도 5,000만원을 예치했을때 예치기간 12개월로 선택했을 때 예금금리 높은 곳부터 순서대로 세전, 세후이자가 얼마나 발생하게 되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죠. 어디 유튜브처럼 앞광고, 뒷광고 이런 광고받고 소개해드리는게 아닌 정말 제가 이용해보고 너무 편리해서 소개해드리는 사이트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예금금리 높은 곳도 매일 갱신되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확인해보세요.

     

    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곳 '7%' 등장

    전 세계가 경제 불황을 겪으면서 화폐가치가 하락하고 물가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요. 현재 스태그플레이션으로 경제 불황이 계속되는 동시에 물가상승까지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onews.kr

     

    금리 이율 높은 적금 취급은행

    신협, 농협, 축협, 새마을금고,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수협, 기업은행, 저축은행, 국민은행, 우체국이 있습니다.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 취급은행 지점은 대구은행, 부산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산업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품가입 전 금리는 상시 변경되기 때문에 가입하려는 상품 정보를 확인하신 후 가입하셔야 합니다.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 취급은행 지점
    서울 강남, 강동, 강북, 강서, 관악, 광진, 구로, 금천, 노원, 도봉, 동대문, 동작, 마포, 서대문, 서초, 성동, 성북, 송파, 양천, 영등포, 용산, 은평, 종로, 중구, 중랑
    경기도 가평, 고양, 과천, 광명, 광주, 구리, 군포, 김포, 남양주, 동두천, 부천, 성남, 수원, 시흥, 안산, 안성, 안양, 양주, 양평, 여주, 연천, 오산, 용인, 의왕, 의정부, 이천, 파주, 평택, 포천, 하남, 화성
    인천 강화, 계양, 남동, 동구, 미추홀, 부평, 서구, 연수, 옹진, 중구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 취급은행 지점
    강원도 강릉, 고성, 동해, 삼척, 속초, 양구, 양양, 영월, 원주, 인제, 정선, 철원, 춘천, 태백, 평창, 홍천, 화천, 횡성
    충남 계룡, 공주, 금산, 논산, 당진, 보령, 부여, 서산, 서천, 아산, 예산, 천안, 청양, 태안, 홍성
    대전 대덕, 동구, 서구, 유성, 중구
    세종  
    충북 괴산, 단양, 보은, 영동, 옥천, 음성, 제천, 증평, 진천, 청주, 충주
    전북 고창, 군산, 김제, 남원, 무주, 부안, 순창, 완주, 익산, 임실, 장수, 전주, 정읍, 진안
    광주 광산, 남구, 동구, 북구, 서구
    전남 강진, 고흥, 곡성, 광양, 구례, 나주, 담양, 목포, 무안, 보성, 순천, 신안, 여수, 영광, 영암, 완도, 장성, 장흥, 진도, 함평, 해남, 화순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 취급은행 지점
    경북 경산, 경주, 고령, 구미, 군위, 김천, 문경, 봉화, 상주, 성주, 안동, 영덕, 영양, 영주, 영천, 예천, 울릉, 울진, 의성, 청도, 청송, 칠곡, 포항
    대구 남구, 달서, 달성, 동구, 북구, 서구, 수성, 중구
    경남 거제, 거창, 고성, 김해, 남해, 밀양, 사천, 산청, 양산, 의령, 진주, 창녕, 창원, 통영, 하동, 함안, 함양, 합천
    울산 남구, 동구, 북구, 울주, 중구
    부산 강서, 금정, 기장, 남구, 동구, 동래, 부산진, 북구, 사상, 사하, 서구, 수영, 연제, 영도, 중구, 해운대
    제주도 서귀포, 제주

    ※ 상세지역마다 상품 상세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신청 전 확인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글을 마치며

    정기적금 금리 이율이 높은 은행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기준금리가 계속 올라가고 있어서 상품 가입을 망설이시고 계실 거 같은데 한동안 기준금리가 오르고 물가안정이 될 때까지 유지될 거로 보입니다.

     

    때문에 5천만원 이상 가지고 계신 분은 정기예금을 단기(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단위로 가입하고 돈이 없어 목돈마련을 위한 분은 정기적금을 금리 7~10%상품이라면 적금계산기로 확인해본 후 예치기간 36개월(3년)동안 유지하는 걸 추천합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금리 높은 곳

    댓글(0)

    HOME

    Today 580

    Total 7,192,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