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곳 '7%' 등장

    반응형

    전 세계가 경제 불황을 겪으면서 화폐가치가 하락하고 물가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요. 현재 스태그플레이션으로 경제 불황이 계속되는 동시에 물가상승까지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 미국 연준(연합준비제도)는 계속해서 기준금리를 높여가고 있는데요.

     

    미국의 통화 달러는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 중요한 기축통화이기 때문에 원달러 환율의 격차가 벌어지고 있으며, 현재 22년 11월 02월 기준 1417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처음 1400원대를 넘지않도록 대한민국 중앙은행에서도 기준금리를 올리기 시작했고 금리가 높아져 대출금리도 높아지면서 우리는 쉽게 부동산이나 주식 투자를 하기 어려졌는데요.

     

    하지만 현재 목돈을 경제 안정기가 되는 시점까지 굴리거나 불려서 많은 시드머니를 확보해야지 좋은 곳에 투자를 할 때 준비가 될텐데요. 그게 바로 정기예금(목돈 굴리기)과 정기적금(목돈 불리기)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같은 예금상품이라도 4%보다는 5%가 좋고, 기간에 따라서 6개월, 1년 단위로 상황에 맞게 정기예금을 하는 게 유리합니다.

     

    그렇다면 한 눈에 모든 상품을 볼 수 있다면 좋을 텐데요? 지금부터 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 곳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곳

    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 곳은 항상 매일 갱신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실시간으로 갱신되야지 갑자기 나타나는 정기예금 특별판매(특판)를 할 때 남들보다 먼저 가입이 가능하겠죠. 특별판매는 한시적으로 어느 한도를 걸어놓고 나오기 때문에 놓친다면 다음 기회를 노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 곳을 찾는 건 본인이 발품을 팔거나 주변에 은행에서 일하는 지인을 두고 있을 경우가 가장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이 아니라면 어느 정도 안정권에서 예금을 넣는 걸로 타협을 하는 게 좋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이자를 찾아 이율을 더 내려고 미루는 게 오히려 손해이기 때문입니다.

     

    가지고 있는 목돈을 분배해서 조금씩 더 좋은 상품이 나올 때 신규로 개설을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한 번에 많은 목돈을 가지고 예금을 하는 경우 급한 돈이 필요할 경우 오히려 중도해지를 해서 손해 보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가장 높은 금리 정기예금 찾는 법

    높은 금리이자 이율을 내기 위해서 좋은 상품을 찾아야 하는데요. 제가 제일 추천하고 싶은 곳을 '새마을금고'에서 나오는 상품을 예의 주시하는 겁니다. 새마을금고는 다른 상호금융기관(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과 다르게 금융위원회가 아닌 행정안전부의 감독 관할 기관, 즉 대한민국 정부에서 다루고 있는 만큼 타 은행들과 비교했을 때 높은 금리를 자랑합니다.

    12개월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은 '마이뱅크'라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는데요. 마이뱅크 홈페이지에서는 모든 은행에 대한 예금상품을 실시간으로 1순위부터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네요.

    6개월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마이뱅크를 통해서 확인하게 되면 수협, 우리은행, 케이뱅크, SC제일은행, 기업은행, 카카오뱅크, 광주은행, 산업은행, 전북, 부산은행, 기업, 국민은행, 농협은행, 제주은행, 경남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한국시티은행, 대구은행, 전북은행까지 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 곳을 확인할 수 있어서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을 확인하기 위해서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을 이용하는 것보다 최신 핀테크 기술을 통해서 만들어진 예금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예금 특판 금리 이율 가장 높은곳

    정기예금 특판 금리 6% 가입을 위해서는 항상 예의주시해야합니다. 특판은 특별판매이기 때문에 인원제한이 있는 한정적인 상품입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말도안되게 많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onews.kr

    정기적금 예시이미지

    정기예금과 적금 차이

    쉽게 정기예금과 적금 차이에 대해서 확인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단순하고 쉽게 설명드리면 정기예금은 목돈을 한 번에 넣어서 목돈 굴리기를 하는 거고, 적금은 목돈이 없는 상태에서 월 적립금액을 차곡차곡 쌓아서 목돈 불리 기는 하는 거라고 생각하는 게 편합니다.

     

    단, 여기서 유의하셔야 할 점은 정기예금은 예치금을 넣고 아무리 기간을 길게 예금해놓아도 붙는 이자가 별로 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목돈으로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을 찾아서 6개월, 1년(12개월)으로 가지고 있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정기적금은 금리가 높을수록 복리로 증가하는 원금 + 이자 때문에 최대한 오랫동안 넣는 경우 큰 이자, 이율을 보게 됩니다. 다시 정리해드리면 현재 가지고 있는 목돈이 없다면 정기적금을 통해서 목돈불리기를 하고, 목독이 많으면 높은 금리로 단기간 동안 최대한 많은 예치금을 넣어서 이율을 보는 게 좋습니다.

     

    글을 마치며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기준금리가 많이 높아졌기 때문에 지금은 주식투자보다 안정적인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을 찾아 목돈 굴리기를 추천합니다. 실제로 1년 동안 주식투자를 통해서 수익률 10% 이상을 내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로 몇 명 안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6~7% 정도 돈을 잃을 걱정을 하지도 않고 예치해놓으면 이자가 생기기 때문에 지금 가장 좋을 때라고 생각되네요. 외국인 투자자가 많이 빠져나간 한국 주식 시장은 주가가 오르지 않고, 미국 주식은 높은 환율 때문에 투자가 어려운 지금 예금을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같이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파킹통장 금리비교 추천 6가지

    파킹통장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파킹통장은 파킹(Parking) 주차를 해놓다는 뜻 그대로 잠시 주차를 해놓은 것 처럼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을 의미합니다. 지금부터 파킹통장에 대해서 더 자

    onews.kr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간단한 사용방법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을 위해서 각자에게 맞는 맞춤대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를 이용한 사람들은 심층 유선 상담을 통해서 정저금리 대출 상품을 연계받

    onews.kr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자금지원 받는 방법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검색해 들어오셨다면 재무상황이나 신용점수가 좋지않은 분이실 수 있다 생각됩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는 그런 분들을 위해 종합상담부터 자금지원, 채무조정

    onews.kr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