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쉽게 찾는법

    반응형

    전 세계가 경제 침체 속에 빠지고 물가상승이 급속도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물가상승률이 8.0%이며, 우리나라는 최근 5.6% 심각한데요. 이렇게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이 급격하게 올라가게 되면 기준금리 인상을 통해서 인플레이션을 잡는 방법을 써야합니다.

     

    급격한 물가상승률 때문에 미국 연준에서는 무려 4번 연속 자이언트스텝(0.75%p)을 했으며, 그로 인해 원달러환율이 1400원까지 올라가면서 더 이상 차이를 벌리지 않기 위해 한국은행도 매번 베이비스텝, 빅스텝을 하고 있습니다.

     

    결국 피해를 입는 건 돈없는 서민들이 감당해야할 문제인데요. 현재 한국은행 기준 3.00%이며 디딤돌대출 30년 만기납부 시 3.00%인 것을 생각해보면 엄청나게 많이 올랐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정기예금 7%, 8% 상품이나 정기적금 10%가 넘는 상품도 쏟아지고 있는데요.

     

    한동안 기준금리가 계속 오르는 것은 팩트이기 때문에 저리를 찾아서 받아야 할 거 같습니다. 참고로 내집마련을 위해서 저리 주택담보대출 찾는 분들이라면 디딤돌, 보금자리론이 가장 낮기 때문에 더 찾아보지 않아도 좋습니다.

     

    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쉽게 찾는법

    50만원부터 300만원까지 무직자 소액대출이 필요하다면 하단에 첨부해놓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보통 비교를 하기 위해서 찾는 사이트는 주담대, 차를 구입할때, 사업, 창업을 위해서 하는 케이스가 많은데요. 이유가 어떻게 되던 필요한 저리융자를 찾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쉬운 곳

     

    비교사이트

    저리상품을 찾으려면 번거롭게 은행마다 확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품은 수시로 기준금리 변동으로 인해서 상세내용이나 조건이 달라질 때도 있어 항상 최근에 바뀐 내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막상 블로그나 관련카페, 사이트에서 조회하고 가입을 하려고 하면 조건이 달라졌거나 알아봤던 정보가 아닐 수 있기 때문이죠.

     

    상품 대조는 개인이 조회할 수 있는 신용대출(일반, 신용한도/마이너스)과 주담대(분할상환방식, 일시상환방식)이 있습니다. 또 사업자(중소기업, 개인사업자)가 조회할 수 있는 보증서담보, 물적담보, 신용, 마이너스로 구분해서 확인을 하면 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연합회 소속 은행은 KDB산업, NH농협, 신한, 우리,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 하나, IBK기업, KB국민, 한국씨티, SH수협, DGB대구, BNK부산, 광주, 제주, 전북, BNK경남,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가 있습니다.

     

    여기서 변리가 낮은조건을 대비해서 조회를 하고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연합회 홈페이지로 각 은행에서 매일 새롭게 갱신되는 내용을 바로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매우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시자료는 전월중 신규취급되는 가계대출의 기준금리, 가산금리 및 가감조정금리와 해당 차주의 CB사 평균 개인신용평점 자료를 제공받아서 신뢰도가 높습니다.

     

    연합회 사이트를 통해서 비교공시 정보를 볼 때 은행별 가계금리 현황을 개략적으로 비교할 수 있게 참고로 제공하는 것이며, 기타 세부사항은 해당 은행으로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맞춤상품검색

    비교하기 위해서는 맞춤검색을 이용하면 되고 여기서 주택담보, 전세자금, 개인신용, 중금리까지 원하는 내용을 모두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 금액, 기간, 방식(고정, 변동)까지 확인하는게 가능합니다. 상환방식도 원리금분할상환, 원금분환상환, 만기일시상환까지 세부적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쉽게 찾는법

     

    여기까지가 1금융권을 찾을때 사용하는 방법이라면 저축은행과 캐피탈을 찾는 방법은 다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핀크 안심조회

    제일 좋은 조건을 44개 금융사 중 찾아주는 핀테크 기술이 적용된 앱으로 금융감독원에 정식 등록된 금융상품판매 대리 중개업자입니다. 여기서 조회하더라도 신용점수에 영향을 받기 않고 신청도 바로 하는게 가능합니다. 핀크 앱을 통해서 한번에 비교하기를 하면 저축은행, 캐피탈, 카드사, 보험까지 모든 조건이 나타납니다.

    1금융권 은행사 6곳도 참여하고 있고 핀크에서 직접 하나은행과 제휴연계를 맺어 판매하는 상품도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체크해보는 걸 고려해보시면 좋겠네요.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을 이용해서 검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최신정보 제공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지만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같은 거래조건은 수시로 바뀌게 되서 지연공시가 될 수 있습니다. 거래전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로 방문해서 문의하는게 좋습니다.

     

    금융감독원 사이트는 저축, 펀드, 연금, 보험까지 금융상품을 한눈에 보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은 사이트입니다. 가입방법도 영업점 방문, 인터넷, 스마트폰, 모집인, 전화로 분류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대조하기 위한 지역선택까지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까지 대한민국에 있는 모든 금융회사에서 취급하는 정보까지 제공됩니다.

     

    고정과 변동 중 유리한 것

    시장금리가 내려갈거라고 정확하게 예상한다면 변동이 유리합니다. 고정은 변동없이 그대로 유지되지만 변동은 유리하게 적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올라가게 될 때는 반대로 선택하는데 좋기 때문에 경제, 시장 상황을 항상 예의주시하는 자세가 중요하겠죠.

     

    위에 방법으로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이나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통해서 자금지원을 받는법도 도움이 되실 거 같아 글을 첨부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면서 좀 더 나은 삶을 위해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융위기, 금리인상, 물가

    onews.kr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자금지원 받는 방법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검색해 들어오셨다면 재무상황이나 신용점수가 좋지않은 분이실 수 있다 생각됩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는 그런 분들을 위해 종합상담부터 자금지원, 채무조정

    onews.kr

    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쉽게 찾는법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