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예금 이율높은곳 금리비교 실시간 업데이트

    반응형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을 실시간 업데이트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블로그를 통해서 매일매일 새롭게 내용을 올리는 방법은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더 높은 금리 상품을 찾을 수만 있다면 좋은 조건으로 가입이 가능할텐데요.

     

    지금부터 어떻게하명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고 또 어떤 조건의 예탁금을 이용하면 좋은 선택일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실시간 업데이트

    모든 정보는 금융사 홈페이지를 리서치해서 얻은 결과로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마이뱅크'라는 스마트폰 앱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예금금리비교를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감독원, 저축은행중앙회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이 모든 내용을 한 곳에 모아놓은 사이트가 바로 마이뱅크입니다. 솔직히 원뉴스 카카오톡채널을 이용해서 가장 높은 추천 상품이 나오는 경우에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카카오톡채널이나 구글, 네이버에서 '원뉴스'를 검색해보세요.

     

    정기예금 금리비교

    앞에서 말씀드린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감독원, 저축은행중앙회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각각 연합회, 중앙회 정보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번거로운데요. 마이뱅크를 이용했을때는 새마을금고, 신협, 농협, 축협, 시중은행(KB국민, 우리, 신한, 하나, SC제일, 한국시티, 외환, 기업, 산업)과 지방(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리비교 시 주의사항을 하실때 시중 및 지방은 지점마다 요건 및 상세조건이 동일합니다. 그러나 특수금융기관인 새마을금고, 신협, 농협, 축협은 지점마다 따로 정기예탁금을 다루기 때문에 미리체크를 잘해야합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검색조건에 따른 정기예금부터 정기적금, 자유적금을 선택할 수 있고, 세율에 따라서 세전이자, 세후이자까지 체크가 가능합니다. 6개월, 12개월(1년), 24개월(2년), 36개월(3년) 만기 시 최고금리비교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자지급방식, 가입방식, 예치금액, 예치기간, 지역까지 디테일하고 세분화한 설정을 통해서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메리트라고 합니다. UPDATE 내역도 순위별로 가장 최근에 만들어지거나 새롭게 갱신되는 내용이 있을때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네요.

    • 금리비교 : 정기예탁금 상품별로 만기기간 마다 세전이자, 세후이자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특판 : 보통 가장 고이율이자 상품인 경우 특별판매입니다. 
    • 이자계산 : 특별히 어렵게 확인하지 않아도 예치금액만 입력하고 확인하면 세전세후 이자까지 확인가능합니다.
    • 금리 높은 은행 : 1순위를 체크하면 됩니다.
    • 금리 이자 가장 높은 곳 : 마찬가지로 순위 체크

     

    취급은행 및 금융기관

    • 시중 : KEB하나, SC제일, 국민, 신한, 외환, 우리, 한국시티행
    • 지방 :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 특수 : 기업, 농협, 수협, 한국산업, 한국수출입
    • 종합금융회사 : 우리종합금융
    • 상호저축회사 : SBI저축, 애큐온저축, 키움YES저축, 푸른저축우체국예금

     

     

    체크포인트

    ★ 체크포인트 1

    미국 연준에서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앞으로 빅스텝, 자이언트스텝을 내년(2023) 3월 전후까지 계속 올려서 최대 5%를 맞출거라고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한국은행도 현재 3.00%대에서 3.50~4.00%까지 올릴 수도 있다는 의미인데요. 3~4월까지는 앞으로 6개월 정도 남았기 때문에 6개월 단위로 나온 특판을 찾아서 예치했다가 6달 정도 되는 시점에서 갈아타기를 하면 좋을 거 같네요.

     

    ★ 체크포인트 2

    은행별로 예금자 보호법은 최대 5,000만 원까지 인정되기 때문에 만약 본인이 큰 돈을 가지고 있다면 5,000만 원 미만으로 예치하는게 좋습니다. 지금은 경제불황이며 2023년에는 경제위기가 닥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망해버리면 돈을 받지 못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예금자 보호법 설정이 되는 선까지만 예탁금을 맞겨야 합니다.

     

    지금까지 예탁금 이율 높은 곳에서 금리비교와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확인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항상 실시간 업데이트를 잘 체크하기 어렵다면 네이버, 구글에서 ONEWS를 검색해서 저장해놓는 방법이나, 아까 말씀드렸던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설치해놓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나 건의사항은 하단댓글로 남겨주시거나 우측 상단 메뉴버튼을 클릭해서 제보해주셔도 좋습니다. 앞으로도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인기글

    소액대출 300만원 쉽게 받는법

    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쉽게 찾는법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자금지원 받는 방법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