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변이 켄타우로스 증상 제대로 알자

    코로나 변이 켄타우로스(BA5)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 재감염 유행이 시작되고 있는 원인은 BA2, BA5를 넘은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때문이라고 합니다.

     

    켄타우로스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는 아직 많지 않지만 기존 코로나, 오미크론, BA5, BA2.75(켄타우로스)까지 변이가 다양하기 때문에 백신 접종을 하더라도 감염, 재감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여름 휴가철 휴양지에 많은 유동인구와 밀집지역을 통해 더 감염이 잘 일어나게 됩니다.

    코로나 변이 켄타우로스 증상

    코로나 변이 켄타우로스

    켄타우로스 변이는 오미크론(BA2)와 최근 유행하고 있는 BA5가 반반 섞여있는 BA2.75이며 사람과 말이 반반 섞인 켄타우로스 같다고 해서 켄타우로스 변이 바이러스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 오미크론 BA2, 면역회피 능력이 향상
    • 오미크론 하위 변이 BA5, 면역회피 능력이 오미크론(BA2)보다 5배 빠름
    • 켄타우로스 (BA.2.75)는 면역회피 능력이 3배 빠름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이 순서

    코로나 변이 켄타우로스 증상

    코로나19 변이는 알파부터 시작해서 베타, 감마, 델타, 오미크론 순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BA1, BA2, BA4, BA5, BA2.75 순으로 계속해서 변이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변이가 일어날지 모르지만 현 상황에서는 백신 접종을 하더라도 오미크론 이전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켄타우로스 면역회피 능력

    켄타우로스는 BA2 유전자 변이가 가진 돌기가 28개보다 좀 더 많은 36개의 돌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백신 바이러스로 항체보다 더 많은 돌기를 가지고 있어 신체에 침입하고 감염시키는데 더 빠른 효과를 가지고 있어 면역 회피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켄타우로스 증상

    코로나 변이 BA 2.75는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와 증상이 거의 대부분 비슷합니다. 하지만 켄타우로스 변이 증상은 두통을 가장 심각하게 느끼게 한다고 합니다. 그 외 몸살(미열), 후각, 미각, 설사, 구토, 소화불량을 겪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공통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으로 38도 이상 고열을 동반한 인후통이나 몸살, 두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감염 시 심한 인후통, 미열, 콧물, 무기력해진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켄타우로스 감염 시 심한 두통, 인후통,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감기와 차이점

    자고 일어났을 때 피로감이 심하고 인후통이 있다면 감기 증상보다는 코로나를 먼저 의심해보고 가까운 편의점이나 약국을 통해서 자가진단키트로 검사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다 더 자세한 차이점에 대해서는 글 하단에 글 목록을 확인해보세요.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HOME

    Today 5685

    Total 7,319,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