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 효능과 효과(1탄)

    글루타치온이 백옥주사라는 이름으로 피부미백 개선에 사용된다는 거 알고 들어오셨나요? 이전에는 백옥주사를 맞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최근 글루타치온 성분이 담긴 알약형, 필름형 제품이 나오면서 많은 여성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글루타치온은 비타민C처럼 항산화와 관련해 관심을 받는 성분입니다. 몇년 동안 고가의 글루타치온 주사는 '백옥주사' 라고 불려왔습니다. 백옥주사의 목적은 피부미백 개선에 주로 사용되고 있었는데요. 이 성분이 피부미백이나 영양제 정도만 효과가 있는 아주 중요한 생명 유지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신체의 기초적인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주로 간에서 합성되고 우리 몸에서는 신체 세포를 통해서 적은 양만 만들어지게 됩니다. 글루타치온은 수용성 물질이고 3개의 아미노산(시스테인, 글리산, 글루탐산)이 결합해서 만들어진 화합물입니다.

     

    글루타치온은 항산화 네트워크의 역할을 하는데요. 지금부터 항산화 네크워크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항산화 네트워크

    항산화 연구를 선도하고 있던 대표 연구자이자 교수는 항산화 네트워크 개념에 대해서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방어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고 임무가 끝나면 남아있는 항산화 성분들이 독소로 바뀌면서 세포를 공격한다고 합니다.

     

    이 때 항산화성분이 독소로 바뀌지 않게 다른 항산화 성분이 상호작용을 하면서 유기적으로 관여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게 바로 항상화 네트워크라고 말합니다.

     

    즉, 항상화 네트워크를 기존적으로 이루고 있는 물질로 비타민C, 비타민E, 글루타치온, 코큐텐(CoQ10), 알파리포산이 이런 네트워크를 구성하게 됩니다. 우리가 흔희 알고 있는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셀레늄같은 수 많은 항산화 물질도 있지만 보통 위에 5가지 항산화성분이 기본적일 물질입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글루타치온입니다.

    글루타치온 효과

    비타민C의 경우 체내 농도가 떨어지면 괴혈병이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글루타치온은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사람이 죽게된다고 합니다. 그 많은 글루타치온은 중요한 성분인데요.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HIV 환자의 경우 글루타치온 혈증 농도가 매우 낮다고 합니다.

     

    보통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경우 글루타치온 혈증 수준도 떨어지게 된다고 하비다. 주로 암이나, 제2형 당뇨별, 간염, 파킨슨씨병이나 흡엽자, 노인(노약자)도 글루타치온 농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항산화 기능 : 신체 면역 시스템 구축

    항상화 기능을 통한 티올기라는 항산화성분 환경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며 이티올리를 이용해서 활성산호를 환원해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독기능

    체내에 들어온 독성 물질을 세포 밖으로 배출하도록 만들고 해독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체내로 들어온 독성 물질이나 항생제 성분은 글루타치온과 결합하면서 소변으로 배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사작용 중 생기는 필요없는 부산물을 변환시키고 분리하거나 배출하는데 관여도 한다고 합니다.

     

    신체대사 조절

    글루타치온 성분은 다른 성분과 결합하면서 환원 같은 기능으로 반응해 생체 항상성과 신체대사 기능을 조절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 건강 효능

    1. 각종 암에 대한 면역력이 증가되고 필요성과 관련있는 모든 질환을 개선하게 만듭니다.
    2. 간 기능을 개선하고 간 해독 작용을 합니다.
    3. 피부미용이나 피부노화를 예상하고 개선합니다.
    4. 백내장 예방을 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5. 치매 예방에 글루타치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암 예방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암 세포의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자유 라디칼에 대한 공격으로부터 건강한 세포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간에는 독성물질, 농약성분, 술, 담배, 항생제로 기능이 떨어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약품에 노출 된 간을 해독한다고 합니다. 해독 요소를 만드는데 글루타치온이 관여하게 됩니다. 혈중 글루타치온 수준이 떨어지면 간 손상, 간 질화을 야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실제로 간기능 개선을 위한 전문의약품으로 개발되고 이용 중이라고 합니다.

     

    활성산소가 주로 생기는 간이나 피부에 글루타치온이 분포되어있다고 합니다. 피부에 나쁜 영향을 주는 자외선도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는 원인 중 하나인데요. 글루타치온 농도가 높아지면 멜라닌 색소를 제거해서 피부를 맑게하고 주름 예방까지 피부 노화도 개선된다고 합니다.

     

    눈의 수정체와 각막에 존재하면서 부족해지면 백내장 같은 각막 질환도 일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각막 내 글루타치온이 정산적 수준을 유지한다면 백내장을 막거나 진행을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파키슨병 환자는 노의 글루타치온 농도가 일반인에 비해서 낮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 성분이 알츠 하이머병같은 뇌 조직 손상과 신화 스트레스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 혈증 농도를 올리는 10가지 방법

    1. 나이가 들면서 떨어지고 감소하기 때문에 유환 성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합니다.
    2. 술, 담배, 독성물질을 되도록 피해야합니다.
    3. 아세틸시스테인 성분은 간의 글루타치온 수준을 올려줍니다.
    4. 유청 단백직은 글루타치온 농도를 높여줍니다.
    5. 비타민C를 섭취합니다.
    6. 살리마린 성분이 글루타치온 농도를 향상시켜줍니다.(밀크시슬)
    7. 알파-리포산(ALA)도 글루타치온의 성분을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8. 칼슘, 리보플라빈(비타민B2) 플라보노이드는 글루타치온 합성에 간접적으로 관계되는 성분의 수준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9. S-아데노실메티오닌은 산에서 생산 소비가 된다고 합니다. 메티오닌이나 시스테인과 관련되어있고 골관절염이나 우울증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10. 그 외 커큐민, 셀레늄(셀렌), 비타민E가지 글루타치오의 생산을 높이는 성분들이 있습니다. 셀레늄과 비타민E, 비타민 C는 항산화 네트워크에서 연결되어있어 함께 움직이게 됩니다. 이 3가지 요소가 같이 있어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댓글(0)

    HOME

    Today 580

    Total 7,192,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