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증상 검사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코로나에 안 걸려본 사람들 찾는게 더 어려워졌을만큼 코로나는 전염 속도가 빠르고 변이도 쉽게 일어나서 종처럼 잡히지 않는데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미리 코로나 증상 순서를 파악하고 코로나검사를 직접 자가진단키트로 대비해야 합니다

     

    현재 코로나 재감염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켄타우로스라는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증상은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와 약간 다르다고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온열질환증상(열사병, 일사병)과 더위를 먹었을때 증상하고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온열질환증상, 열사병과 일사병을 알아보자

    온열질환증상을 많이 찾아보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이제 중복이 막 지난 시점이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무덥고 습한 여름이 시작될텐데요. 지구온난화로 폭염과 기후위기로 대한민국 기후변화도

    onews.kr

     

    더위 먹었을때 증상과 치료법 3가지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지구 온난화가 더 심해지면서 웬수나라 일본에서는 가재가 익어버리기도 했는데요. 우리나라도 점점 높아지는

    onews.kr

     

    켄타우로스 변이가 위험한 이유

    코로나 증상을 알기 전에 켄타우로스 변이가 위험한 이유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켄타우로스는 스파이크 단백질이라는 부위가 처음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36개 이상의 돌연변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역사상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 중 가장 많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스파이크 단백질이 많을 때 위험한 이유는 우리 몸에 이미 형성된 항체를 피해 세포 안으로 침투하는게 더 쉬워진 상태가 이기 때문입니다. 돌파 감염이나 재감염이 될 위험성이 높아지는 것이며 결국 전파력도 높아진다는 뜻입니다. 켄타우로스 변이의 감염 재생산 지수는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5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 켄타우로스(ba-5) 바이러스를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글 목록을 확인하세요.

     

    즉, 이미 한번 걸렸거나 백신 접종을 통해서 항체가 만들어졌다고 해도 감염 또는 재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증상

    코로나 증상에는 공통정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와 신종 변이 코로나 ba-5(켄타우로스) 바이러스의 증상은 열사병이나 일사병과 비슷합니다.

    • 발열
    • 기침
    • 피로감
    • 미각 또는 후각 상실

    미각이나 후각을 상실하는 느낌이 더위를 먹었을 때 입맛이 떨어지는 것과 다릅니다. 이온음료를 마셨을 때 아무 맛이 나지 않는다면 코로나를 의심해보실 수 있습니다.

     

    드물지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인후통
    • 두통
    • 몸살
    • 설사
    • 피부발진, 손가락이나 발가락 변색
    • 눈 충혈이나 염증

    심각한 경우에는 호흡곤란, 숨 가쁨이 일어나며 언어나 운동장애, 착란증상과 가슴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증상이 있다면 바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야합니다. 병원을 방문해야하며 방문 전 미리 연락을 하신 후 가시는게 좋습니다.

     

    심각하지 않는 경증 환자의 경우 자택에서 증상을 관리하면 됩니다. 바이러스 감염 후 증상이 나타나는데 걸리는 기간은 평균 5~6일 정도이며 최대 14일 정도 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일단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경우 나타나는 증상의 순서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잠복기

    잠복기에는 첫 코로나 감염 후 3일 정도 경과 후 얼굴이 화끈거리는 열감이 느껴지게 됩니다. 목이 칼칼해 기침이 나오고 평상시보다 피로감이 더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증상 시작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증상이 시작되면 체온이 37도를 넘어가게 되며 몸이 무기력해지고 몸살 증상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목이 건조해져 기침을 동반하게 되며 극한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흔하지 않지만 미각이나 후각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인후통, 두통, 설사, 피부발진, 눈질병이 개인에 따라서 나타나게 됩니다. 심한 경우 호흡곤란, 숨가쁨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 이 경우에는 119로 전화해 문의하거나 직접 병원에 미리 연락을 취한 뒤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별 단계

    1. 미열, 살짝 목이 아픔, 약간의 몸살
    2. 목 통증 점점 심해짐, 기침, 콧물, 미열, 피로감, 피부 가려움
    3. 기침, 인후통, 피로감, 근육통, 몸살, 메스꺼움
    4. 고립감, 우울감 동반
    5. 근육통 심해짐
    6. 기침, 인후통만 남는 상태

    증상에는 순서가 따로 정해진 건 아니지만 보통 몸살, 인후통, 근육통을 겪게 되고 장기간 격리시 고립감과 우울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증상 완화

    증상이 완화되기 시작하면 목기침이 덜하고 몸살 증상도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증상이 나타나고 3일 안에 완화되는 경우가 있는 반면, 오히려 3일부터 더 심해져서 2주 정도 앓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 면역력에 따른 차이로 생각되며 평소에 컨디션 조절을 잘하는게 중요합니다.

     

    통증관련한 증상이 완치되더다도 후각, 미각이 상실되면 시간이 좀 더 지나서 다시 돌아옵니다.

     

    Q1. 코로나, 독감, 온열질환, 냉방병의 차이점

    차이점을 글 제일 하단에 있는 글 목록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을 확인하기 전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나 인구밀집 지역에 다녀온지 2주가 안된 경우에는 코로나를 의심해봐야합니다. 가까운 약국이나 편의점을 통해서 자가진단키트로 많으면 수회 테스트를 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Q2.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하는 방법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약국, 편의점에 방문하신 후 자가진단키트를 먼저 구입합니다. 이후 자가진단키트에 같이 담아져있는 사용방법을 숙지하신 후 테스트하시면 됩니다. 본인 생각한 것보다 콧속을 찌를 때 좀 더 깊이 넣은 후 원을 그리듯 점액을 묻히는게 중요합니다.

     

    보다 더 자세한 자가진단키드 사용방법은 글 하단에 자가진단키트 사용방법에 대한 글을 참고하세요.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코로나 4차 접종을 해야할까? 재유행 가능성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15주 만에 다시 급증하면서 거의 2만명까지 오른 상황입니다. 아직 2일 밖에 되지 않아서 지켜봐야겠지만 밀폐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사라지고, 3차 접종 후 면역력 저하가

    onews.kr

     

    면역력을 높이는 장 건강 챙기는 방법

    면역력에 좋은 식장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확실히 나이를 한 살 더 먹으면, 새삼 나는 그것이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피곤하거나 소화가 잘 안 된다고 가정하면 몸 관리가 필요하다고 들었습니다

    onews.kr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