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가격

    반응형

    통증이 심한 질병 중 하나로 대상포진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대상포진은 몸속에 수두 바이러스가 잠복하고 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지는 순간 신경을 타고 확산되는 질병으로 통증과 발진을 겸하여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발생할 수 있지만 나이가 들 수 록 면역력이 떨어지며 더 걱정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저도 빡센 회사 스케쥴을 소화하고 블로그도 작성을 매일 빼먹지않고 헬스장 PT까지 받으면서 면역력 저하로 20대에 대상포진에 걸려봤는데요. 정말 바람만 불어도 옷깃만 스쳐도 전기가 오르는 것 같은 통증을 겪었기 때문에 너무 기억하기 싫은 고통이였는데요.

     

    저를 보고 저희 부모님도 걱정되신다고 얼마 전에 예방접종 병원을 알아봤었는데요. 50세가 넘으면 보통 대상포진이 잠재되어있다고 하는데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는 시기리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미리 주사를 한다면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걱정하고 있는 대상포진이 무엇인지, 증상과 후유증, 예방접종 가격과 접종 시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먼저 '대상포진'은 체내 면역력이 떨어지면 잠복하고 있던 수두 바이러스의 공격을 방어하기 어려워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평소에 건강한 분들도 수두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는 분들이라면 더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어릴 적 수두에 걸렸던 분들은 각별히 컨디션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가 쌓이고 건강이 안 좋아지게 되면 대상포진이 신경을 타고 몸으로 퍼지게 됩니다. 수포나 농포, 붉은 반점 등의 피부병과 함께 신경통이 발생합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대상포진이 발병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면역력 저하의 주된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가 어렵지만, 그래도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심신에 안정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에는 주로 연세가 많은 분들께 나타나던 질병이지만 요즘은 젊은 분들도 생활이 불규칙하고 스트레스가 많아지면서 면역력이 낮아져 대상포진에 걸리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에 걸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극심한 통증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더 심할 경우에는 입원치료하시는 분들도 봤습니다. 그렇다면 대상포진의 증상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은 피부로 직접 나타나지 않고 마치 감기나 근육통이 생긴 것처럼 증상이 약하게 발생합니다.

     

    대상포진에 걸렸구나라는 것을 직접 인지할 수 있는 것은 피부에 수포가 생긴 것을 발견한 다음입니다. 피부에 수포가 띠 모양으로 생기는데요. 그 통증은 뾰족한 도구로 계속 피부를 찌르고 있는 것 같이 아프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은 신경을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척추를 중심으로 하여 양 옆쪽으로 같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배 혹은 가슴 부근에서 발생하지만, 사람에 따라 팔이나 다리 또는 얼굴까지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후유증

    대상포진에 걸린 후 치료가 끝났다고 하더라도 완전한 회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 바이러스를 다 없애고 더 이상 통증도 없다고 하더라도 신경을 타고 확산되는 질병이기 때문에 신경에 영향을 끼쳐서 계속적으로 신경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으로 인한 신경통의 경우 실제로 통증이 신경까지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신경 자체에 문제가 있어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진통제로 효과를 보실 수 없습니다. 

     

    때문에 대상포진 때문에 신경통이 생긴 분들은 대상포진 때문에 겪는 통증보다 더 힘드실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앞서 살펴본 내용처럼 대상포진은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직까지 100% 예방하는 방법은 없지만 예방접종을 통해 발병률을 큰 폭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연세가 증가할수록 예방접종 효과가 감소되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예방접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연세가 너무 많으시다고 예방접종을 뭐 하러 받나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예방접종을 하셔야 대상포진에 걸리더라도 증상이 훨씬 약하게 발생하고, 치료 후에 지속될 수 있는 신경통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예방접종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60세가 넘으신 분들은 필수 예방접종입니다. 

     

    대상포진에 걸려봐서 이제 괜찮겠지 생각하시는 분들도 예방접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발병했던 분들도 또 걸릴 수 있는 질병이 대상포진입니다. 이 경우에는 대상포진 회복 후 최소 6개월에서 1년이 지난 후에 접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병원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는 병원은 피부과, 소아과, 치과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거주하고 계신 곳 근처에는 어떤 병원에서 예방접종을 하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먼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상단 메뉴 중 '조회 / 신청'을 클릭합니다.
    3. '비급여진료비정보'를 클릭합니다.
    4. 공개자료 활용 유의사항 팝업창이 뜨면 '위의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를 선택하고 닫습니다.
    5. 페이지 상단에 있는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를 클릭합니다.
    6. 거주하시는 지역을 선택하고
    7. 의료기관의 규모는 '의원'으로 하셔야 가장 많이 검색됩니다.
    8. 비급여 진료비 항목에 '대상포진'을 적고 오른쪽에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상세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을 선택하셔서 '스카이조스터주'와 '조스타박스주'가 모두 검색될 수 있도록 합니다.
    9. 마지막으로 아래에 '선택항목 검색'을 누르시면 예방접종이 가능한 병원들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이처럼 검색해 보시면 세부정보(예방접종 주사 종류, 예방접종 비용)와 위치까지 아실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예방접종 가격은 2023년 기준으로 하여 살펴보겠습니다.

    • 스카이조스터주의 경우 전국 평균 금액은 145,785원입니다.
    • 조스타박스주의 경우 전국 평균 금액은 165,456원입니다.

    스카이조스터주와 조스타박스주는 회사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방접종은 한 번만 받으시면 됩니다. 제가 거주하는 곳에서는 최저 비용이 11만 원인 곳도 있었습니다. 지역마다, 병원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위에서 살펴본 병원 검색 후 세부정보를 보고 비교하여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부작용

    예방접종 후 부작용이 걱정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다른 예방접종처럼 대상포진 예방접종도 접종한 부위에 통증이 있거나 두통 혹은 발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접종 후에 일어날 수 있는 쇼크 증상을 대비하기 위해 접종 후 30분 정도는 병원에 머물다 오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지만 접종 후에 고열이 오래 지속되거나 알레르기 증세가 나타나는 분들은 접종하신 병원으로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상포진의 증상과 후유증은 무엇인지 예방접종을 하는 병원과 가격, 예방접종 후에 부작용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50세 이상이라면 예방접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60세 이상이시라면 필수 예방접종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근처 병원의 접종 가격을 비교해 보신 후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원뉴스의 오늘민 에디터였습니다.

    돈 버는 경제 뉴스와 꿀팁, 정보는
    네이버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제보 및 문의 onews.kr@gmail.com

    세상의 하나뿐인 정직한 원뉴스

    https://onews.kr 

     

    추천/인기글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하고 신청하기(본인부담환급금)

    코로나 장기화, 재유행과 러-우 전쟁, 중-미(대만) 갈등으로 세계 경제 불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제 불황의 영향으로 초인플레이션, 빅스텝, 자이언트스텝으로 기준금리 인상이 계속되고 있

    onews.kr

     

    정부지원 서민대출 총정리(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미소금융)

    코로나 팬데믹으로 정신, 건강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많은 피해를 입혔습니다. 경제 악화로 상황이 어려워진 서민들이 증가했고 그로 인해 자금지원이 필요한 곳이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계속

    onews.kr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