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만에 강남 들어갈 기회가 왔다.

    반응형

    최근 기준금리가 많이 오르면서 부동산 시장이 급격하게 침체되면서 집값 하락세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신축 아파트의 경우 급급매로 20억 원이나 하던 가격이 몇 개월 만에 10억 초반까지 떨어져 실거래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부도 부동산 거래 활성화를 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정책을 쏟아내고 개정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월급쟁이부자들 카페장 너나위는 유튜브, 인스타를 통해서 강남, 용산, 서울, 잠실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년 만에 찾아온 강남 투자기회

    월급쟁이부자들(월부) 네이버 카페를 시작으로 유튜브, 책, 팟캐스트까지 부동산 관련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에 대상자로 너나위는 20년 만에 서울 노른자에 입성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고 합니다.

     

    너나위

    너나위(본명 김명철)은 주변에서 흔히히 볼 수 있는 40대 초반의 직장인이자 세 식구의 가장입니다. 그는 현재 79만 구독자 월급쟁이부자들 TV를 진행하고 있으며 월부닷컴 사이트를 통해서 본인의 투자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담은 강의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대기업 직원으로 매일 늦은 밤, 주말까지 야근을 하던 큰 충격을 받고 부동산 시장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시작해 5년 만에 순자산 100억을 달성하면서 많은 직장인들에게 센세이션을 일으키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강남에 들어갈 수 있을까?

    너나위의 부동산 강의(월부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지금부터 미리 준비를 한다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누구든 서울 아파트를 사서 10억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온다고 하는데요. 최근 서울의 대다수의 아파트가 급격한 속도로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게 어느 정도인지 예전에 집값이 가장 쌌던 시기와 굉장히 비슷해지고 있다는 건데요.

     

    항상 우리가 하는 말 중에 그때로 돌아가면 분당, 강남에 집을 산다고 하죠. 만약 다시 강남, 잠실, 용산 아파트가 제일 쌌을때로 돌아간다면 이번에도 놓치실건가요?  지금 그 때가 오고 있다고 합니다. 현실적으로 서울 아파트 최적 매수 시기를 너나위는 2가지로 함축해서 설명했는데요.

     

    전세가율 60%

    전세가율이 60% 이상일 때를 노려야 한다고 합니다. 전세가율은 높을수록 좋다고 하는데요. 전세가율을 계산하는 방법은 매매가를 전세가를 가지고 나눠면 되는데요. 매매가가 5억이고 전세가가 3억 이상이라면 전세가율이 60% 이상이기 때문에 이때부터가 타이밍을 봐야한다는건데요. 현재 서울 전세가율은 60%인데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만약 전세가율이 60% 이상이라면 이미 집값이 바닥을 찍고 올라가고 있는 시기라고 보면 된다고 하네요.

     

     

    PIR를 확인하자

    PIR은 평균 수준의 주택을 구입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이 PIR는 낮으면 낮을 수록 좋다고 하는데요. PIR는 가구소득 대비 주택가격이라는 의미로 거주용 부동산 가격이 가구의 연간 소득 대비 몇 배인지 보여주는 지수입니다. 작년, 재작년에는 투자 열풍으로 집값이 가파르게 상승했는데 지금은 반대로 급격하게 떨아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내집마련을 하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였는데요.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부동산 공부를 미리해야하고 나에게 맞는 지역이 어디인지, 임장 다니는 방법부터 마음가짐, 결정적인 순간이 왔을 때 과감한 투자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시작한다면 2030년에는 돈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노후대책 마련 겸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서울에 내집마련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지금부터라도 부동산 공부를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출처 : 월급쟁이부자들 인스타그램(@weolbu_official)

     

     

    문의/제보 onews.kr

     

     

    인기/추천글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