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TV로 보기 연결하는 방법

    반응형

    OTT 플랫폼 시장이 커지면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OTT를 이용하실텐데요. 저는 넷플릭스, 티빙, 왓챠, 쿠팡플레이, 디즈니플러스, 애플TV까지 전부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용하면서 느끼는 불편한 점은 모든 플랫폼은 스마트 티비를 이용해도 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티빙이 스마트티비에서 실행이 안되는데요. 티빙은 tvN 오리지널, OCN, JTBC까지 대한민국 엔터를 꽉 잡고 있는 만큼 가장 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고보니까 스마트TV는 2016년형 이상부터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티빙 TV로 보기 연결하는 방법

    제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티비는 2015년형이라서 구현이 안되는데 2016년형 이상 모델과 2016년 이하 모델을 가지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스마트TV를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습니다. 티빙 이용권이 스탠다드 이상인 경우 가능한데요. 만약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해서 티빙을 이용했다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티빙 이용권 가격

    • 스탠다드 : 10,900원
    • 프리미엄 : 13,900원

     

    스마트TV (2016년 형) 연결방법

    1. 스마트TV에서 TVING 앱을 실행
    2. 설정(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후 로그인 메뉴 선택
    3. 스마트폰 QR 코드 스캔, PC 웹브라우저, 모바일 앱에서 티빙 접속
    4. 스마트TV 화면에 숫자 6자리를 사이트 빈칸에 입력
    5. 모바일 앱/웹 브라우저에서 로그인 페이지로 전환되면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6. 스마트TV에서 확인을 눌러 인증완료

    ※ 스마트TV에서는 티빙 PC/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LIVE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방송 VOD, 영화 VOD만 서비스됩니다.

     

    스마트티비 2016년 이전 모델 연결 방법

    스마트티비를 사용하고 있지 않거나 2016년 이전에 구입한 모델이라면 OTT 셋톱박스를 구매해서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 티비를 이용할 때도 셋톱박스를 가지고 연결할 수 있는데요. 초기 비용이 발생하지만 비싼 티비를 추가 구매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오히려 좋습니다.

     

    티빙팩(LG U+)

    LG U+(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LG유플러스와 티빙이 제휴를 확대한 티빙팩을 이용하면 TVING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프리미어 레귤러, LTE 프리미어 플러스 이상 요금제 가입을 한 고객이라면 무료로 선택도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구글 크롬캐스트는 이용자들에게 매우 극찬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구글 온라인 스토어나 당근마켓, 중고나라를 이용해서 구입하시면 되고 정가(54,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HDMI와 마이크로 USB의 포트와 커넥터를 이용해 TV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DMI 플러그를 TV에 있는 HDMI 단자에 꽂기만 하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크롬캐스트 연결방법

    1. 전원 케이블을 크롬캐스트에 연결
    2. 크롬캐스트와 TV를 연결합니다.
    3. 전원 어댑터를 콘센터에 연결합니다.
    4. 티비 리모컨을 이용해 외부입력에서 HDMI를 선택합니다.
    5. 스마트폰에서 '구글 홈 앱'을 찾아 설치합니다.
    6. 구글 홈 로그인을 하고 크롬캐스트를 서칭해 TV코드를 입력해 연동합니다.

     

    크롬캐스트와 티빙 연결하기

    스마트폰에서 보고싶은 영상을 먼저 선택합니다. 영상 시작 전 우측 상단에 미러링 아이콘을 선택해 연결 디바이스에서 크롬캐스트를 선택하면 연결됩니다.

     

    ※ 아이폰의 경우 티빙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앱 설정으로 들어간 후 로컬 네트워크를 허용하면 연결됩니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