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극저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코로나 장기화와 러-우 전쟁, 대만과 중국의 대립으로 미중 갈등까지 그야말로 전세계가 아수라장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상황입니다. 그로 인해 세계 경제 불황이 지속되고 초인플레이션, 금리인상, 빅스텝, 자이언트스텝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엎친데 덮진격으로 물가상승도 엄청나게 상승하는데요.

     

    기준금리가 계속 오르면서 신용점수가 낮은 저신용자의 경우에는 대출 자체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금리가 인상되면 신용점수와 직결되며, 한도는 소득 여부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신용이 낮은 사람이라면 법정 최고금리 24% 대출도 이용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경기극저신용대출

    경기극저신용대출

    하지만 경기도에서는 2022년부터 하반기 사업으로 경기극저신용대출이라는 정부 지원 대출상품을 내놓았습니다. 극저신용이라는 말처럼 경기복지재단 운영으로 경기도민이라면 대상, 자격 조건이 성립됩니다.

     

    접수기간

    2022년 7월 5일부터 시작했으며 자금 소진 시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예산이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1. 심사 대출
    2. 불법 사금융 피해자 대출
    3. 생계형(벌금) 위기자 대출
    4. 신용위기 청년 대출
    5. 학자금 장기 연체자 대출
    6. 50만원 기대출자 대출
    • 대출금액 : 최대 300만원 한도 차등 지급
      • 50만원 기대출자 대출은 최대 150만원 한도이며, 기존 원리금 상환처리를 한 후 에 차액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 상환방법 : 5년 만기 일시 상환(금리 연 1%) 300만원 한도로 모두 받는 경우 5년 동안 월 4천원 정도의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지원대상

    1. 만 19세 이상이면서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가 확인되야 합니다.
    2. 개인신용평가 점수 기준 NICS 724점 이하이거나 KCB 670점 이하이면 됩니다.
    3.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은 NICE 744점 이하이거나 KCB 700점 이하이면 됩니다.

    신용점수는 저신용자일 때 KCB 점수를 통해서 진행하는게 유리합니다.

     

    신용점수별 신용등급 점수표 확인 방법과 오해들

    신용점수별 신용등급 점수표를 확인하고 올리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정부정책자금이 나오고 있어도 신용점수나 신용등급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신용점수는 간단

    onews.kr

     

    접수장소

    접수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온라인 예약을 먼저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온라인 예약을 먼저 한 후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를 검색해서 방문하면 됩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한 후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를 검색하면 각 경기도 지자체마다 총 22개 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우선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 상담 접수 예약을 신청합니다. 필요서류를 지참하고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센터를 본인이 직접 찾아 방문하시면 됩니다. 대리인 신청은 절대로 불가능합니다.

     

    ※ 센터에 방문할 때 대출 접추 완료를 한 후 3일 이내에 신용교육 수료증을 필수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문의방법

    • 사업문의 : (사)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1588-4413 / (사)롤링주빌리 1661-3144 /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 ggwf.gg.go.kr
    • 교육문의 : 신용회복위원회 신용교육원 02-750-1293

    경기극저신용대출

     

    온라인 사전접수 예약방법

    경기극저신용대출을 신청하려면 먼저 온라인 사전접수 예약이 필요합니다.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를 검색해 접속한 후 예약일을 등록합니다. 예약접수를 확인하고 접수 완료가 되면 문자 발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를 받은 후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를 방문해서 상담 진행 후 접수하면 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신용교육 이수를 통해서 수료증을 제출해야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신용교육원 홈페이지를 검색해 접속합니다. 온라인 교육에서 협력기관 교육(경기극저신용대출), 신용교육 학습하기를 완료한 후 나의 학습실에서 학습현황과 완료시 수료증을 받아서 팩스발급이나 이메일 전송을 하면 됩니다.

    경기극저신용대출
    경기극저신용대출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중국 대만 전쟁이 경제의 미치는 영향

    중국, 대만 전쟁이 언제든지 터질 듯 한 상황까지 닥쳐오고 있습니다. 바로 옆나라에서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우리나라도 긴장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지난 7월 29일에는 바이든과 시진핑

    onews.kr

     

    가산금리 뜻과 기준금리 차이점은?

    코로나 장기화가 계속되며, 러-우 전쟁도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은 세계 경제 위기를 만들고 있는데요. 달러 초강세가 계속되며, 미국에서는 빅스탭을 넘어 울트라스탭을 하

    onews.kr

     

    빅스텝 뜻과 자이언트스텝을 알아보자

    최근 세계 경제 위기가 계속되면서 미국 CPI(소비자물가지수)와 금리인상 빅스텝, 자이언트스텝, 울트라스텝, 점보스텝이라는 경제용어가 자주나오고 있습니다. 빅스텝이 대체 뭐길래 경제 전문

    onews.kr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