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정기예금 금리 높은곳 확인하는 방법 3가지

    반응형

    최근 기준금리가 폭발적으로 인상되면서 주식, 부동산 투자에서 눈을 돌려 은행별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러우전쟁을 포함한 다양한 이유로 경제 위기가 계속되면서 달러강세와 미국 금리가 빅스텝, 자이언트스텝을 감행하면서 대한민국의 한국은행도 어쩔 수 없이 금리인상을 해야했습니다.

     

    경제 위기로 계속되는 금리인상과 초인플레이션, 물가상승도 엄청나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신라면'도 벌써 10% 이상 물가인상을 하면서 더 이상 서민음식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배당금이 좋은 주식 상품에 투자를 하는 것도 좋지만 현금을 지키지 위해서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을 찾아서 안전자산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금리비교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은행별 정기예금 금리 높은곳 확인하는 방법 3가지

    국내 시중은행에서 다루는 정기예금 상품 중 최고금리는 연 3.68%이며, 적금은 10%나 되는 이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본본이 소유하고 있는 자산금액이 크다면 예금으로 거치해놓는다면 안정적으로 큰 수익을 가져올 수 있을 겁니다.

     

     

     

    1. 네이버 정기예금 금리비교

    가장 대표적이고 많은 분들이 쉽게 찾는 방법으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예금, 적금, CMA 정기예금 금리비교입니다. 네이버에서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검색하면 은행, 저축은행, 신협까지 현재 나와있는 모든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고금리순, 기간, 금액, 우대조건, 은행명, 특징까지 세분화해서 본인에게 맞는 정기예금, 정기적금 상품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UI(사용성, 가독성)인데요. 최고금리순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은 매우 좋지만 한눈에 많은 상품을 보는 게 어렵고, 지점마다 달라지며 사금융권에서 다루는 예금 상품은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2.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 통합비교공시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를 통해서 금융상품한눈에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는 저축(정기예금, 적금)부터 펀드, 대출, 연금, 보험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접 저축할 금액와 예정기간을 선택하고 금융권역을 은행, 저축은행 중 선택이 가능하며 지역, 가입대상까지 선택해 금융상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직접 검색한 검색결과를 가지고 금융회사, 상품명, 세전이자율, 세후이자율, 세후이자, 최고우대금리, 가입대상, 이자계산방식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드는 상품을 확인하면 직접 담당부서와 연락처를 확인하고 금융상품에 가입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잘 되어있습니다.

     

    3. 전국은행연합회 비교공시

    은행연합회에서 만든 소비자포털을 이용해 예금상품금리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은행연합회 사이트는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인데요. 금리와 수수료(이자), 가계대출금리, 중소기업대출금리, 예대금리차, 신탁상품수익률, 퇴직연금수익률, 예금수수료, 대출수수료까지 은행에서 확인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정보를 다 볼 수 있습니다.

     

    은행별 정기예금 금리 높은곳

    아래 첨부된 차트는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정기예금 금리비교 순위 결과(22.08.26 기준)로 다음처럼 은행, 상품명, 기본금리, 최고우대금리, 가입 개월에 따른 이자와 상세정보를 클릭해서 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정기예금, 적금 금리비교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근 미국 기준금리가 계속 인상하면서 금융사는 고객유치를 위해 고금리 정기예금 특판상품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축은행권에서 연 4% 정기예금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특판 상품은 한정적이고 출시하는 은행이나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원뉴스' 네이버 오픈메인으로 설정해 놓으시면 특판 상품이 나올 때마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고금리를 이용해 가장 유리하고 이율이 높은 곳을 찾아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하고 신청하기(본인부담환급금)

    코로나 장기화, 재유행과 러-우 전쟁, 중-미(대만) 갈등으로 세계 경제 불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제 불황의 영향으로 초인플레이션, 빅스텝, 자이언트스텝으로 기준금리 인상이 계속되고 있

    onews.kr

     

    안심전환대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ㄹ아보자

    우영우 대출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안심전환대출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에서 고정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방법인데요.

    onews.kr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조회 후 환급금 신청 방법

    본인부담상한액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 국민건강보험이 있습니다. 보험에 가입한 후 병원 진료, 치료를 받기 위해 주기적으로 납부해야하는 건강보험료에 대한 본인

    onews.kr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