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시세 전망, 언제 사면 좋을까?

    반응형

    리플 시세 전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비트코인이 초강세를 보이면서 알트 코인까지 힘을 받고 있는 중인데요. 업비트 기준 주의종목 표시가 붙어 있따는 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주의종목은 가격 급등락, 거래량 급등 등 상황이 발생했을 때 주라는 뱃지가 표시되고 자동으로 지정되었다가 안정화되면 해제됩니다. 따라서 이런 상황일 때 진입을 한다는 건 하이리턴 하이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플 시세 전망, 언제 사면 좋을까?

     

     

    리플 코인

    리플은 밈처럼 코인 투자자 사이에서 리플교, 리천지라는 별명이 있는 코인입니다. 국내 거래량이 엄청 압도적이고, 실제로 한국에서 나이 불문하고 리플을 들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표 김치 알트 코인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전체 거래량 중 전세계 1위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가 1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대한민국 사람만 이용 할 수 있는 국내 1위 거래소인 업비트에서만 리플 거래량은 11%가 넘습니다.

     

    정말 많은 한국인이 리플을 사랑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에만 봐도 리플은 비트코인을 뛰어넘을 것처럼 말하기도 하고, 이더리움을 따라 잡을 거라는 리천교 영상도 정말 많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리플 시세 전망

    1세대 대장 알트코인 중 유일하게 전고점을 찍지 못한 리플입니다. 한국인의 사랑을 듬뿍받고 있지만 큰 실망만 안겨주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2018년에 리플이 업비트에 상장한 후 얼마되지 않아 200원 정도에서 거의 5천원까지 오른 적이 있습니다. 당시 다양한 비트코인과 더불어 이슈와 루머, 각종 호재로 정말 화성까지 갈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대로 꼬끄라졌는데요. 다시 한번 2021년에 가상화폐 시장에 엄청난 호재와 더불어 불장이 시작되면서 거의 모든 알트코인이 크게 상승했고 리플도 역시 상승은 했지만 애매한 위치까지만 상승했다가 다시 하락하고 말았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알트코인은 당시 얼마나 상승했을까요?

    이더리움 시세

    이더리움은 알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는 대장알트인데요. 2018년에 첫번째 고점을 갱신하고, 2021년, 2022년 신고점을 갱신한 이후 2024년 현재 또 다시 신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리플하고는 정말 상반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솔라나 시세

    솔라나 코인도 마찬가지입니다. 2022년 업비트에 상장하면서 신고점을 찍고, 2024년에 또 다시 신고점 갱신 직전까지 도달하고 있습니다.

     

     

     

    트론 시세

    트론도 이더리움과 비슷하게 2018년, 2021년 고점을 찍고 2024년에는 조금 주춤하고 있지만 다시 고점을 향해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더, 솔라나, 트론과 비교하면 리플이 얼마나 지금 못난 모습을 보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리플 시세는 앞으로 오를까?

    보통 비트코인이 초강세를 보이면 대부분의 알트도 같은 흐름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런 대세 흐름을 따르지 못하는 가상화폐도 있습니다.

     

    네오 코인도 그 중 하나인데요. 리플보다는 상황이 낫지만 2024년에는 큰 힘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요. 다른 알트는 모두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그냥 큰 변동폭 없이 살짝 상승한 상황입니다.

     

     

    리플이 오르기 힘은 이유가 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코인 갯수가 문제가 됩니다. 시총 40조를 넘으나 그에 비해서 너무 코인이 많으니까 희소성이 떨어져 오르기 힘든 겁니다. 비트코인이 금과 같은 희소성을 가지고 있다면 리플은 철이나 구리 정도 되는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지 오를 수 있을까요? 정말 많은 투자자들이 리플을 사야하고 거래소에서 유통되는 수량을 최소화해야합니다. 즉, 공급량은 줄어야하고 수요가 크게 상승해야지만 오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공급량은 수량이 크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은 최대 공급량이 2,100만개이며 현재 공급되는 코인은 1,965만개입니다. 이더리움은 현재 1억 2천만개가 유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플은 545억개 코인이 공급되고 있으니 가치가 크게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겁니다.

     

     

     

     

    리플 전망

    언젠가는 오를 수도 있겠지...? 라는 희망은 사실 접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리플은 앞으로도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래소끼리 가상자산을 이동할 때 교환하기에는 좋습니다. 변동폭이 크지 않고 갯수가 많으면서 시가 총액도 비트코인을 넘는 수준입니다.

     

    거래소와 거래소 사이에서 안정적인 거래가 가능하게 만드는 용도로 쓰이지만 큰 수익을 내기 위한 보험을 들기에는 아쉽다고 생각이 듭니다.

     

     

     

    함께 읽으면 돈버는 추천글

    비트코인 거래방법 쉽고 간단한 5단계

    비트코인 시세 전망, 지금 사도 될까?

    비트코인 거래소 추천 TOP 5 총정리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