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 전망, 지금 사도 될까?

    반응형

    비트코인 시세 전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2024년 3월 15일 차트부터 보겠습니다. 고점에 사신 분들이라면 깜짝 놀라셨을 겁니다. 비트코인 시세를 보면 고점보다 10% 하락했기 떄문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지금 사도 될까?

     

    이미 비트코인 시세가 고점을 찍었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불장 초입인데 몇 년 동안 눈길 한 번 안주다가 보면 그럴 수 밖에 없는데요. 암호화폐 거래를 오랫동안 하신 분들이라면 정말 아무렇지도 않은 상환입니다.

     

    코인 시장 뿐만 아니라 부동산, 주식 거래에서도 이 정도 하락은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상승 흐름을 타고 있는 중에 큰 조정을 하는 상황이니까 너무 겁먹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지금 사도 될까?

    이미 물리신 분들이라면 더 큰 손해를 보기 전 손절을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고점대비 5% 정도 하락하는 시점을 손절 라인으로 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 흐름을 앞으로 2~3일 정도는 지켜보는 게 좋고, 반등하면서 상승 추세를 그리면 다시 진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왜 그런지 자세한 설명은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을 읽고 유용하시다면 글 제일 하단의 좋아요, 버튼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비트코인 시세 전망

    비트코인 전망 상승 호재, 지금 이 기회다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예측, 제대로 알아야 하는 이유

    비트코인이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SEC, 현물 ETF, 반감기)

     

    비트코인 시세를 보면 계속해서 상승을 하다가 갑자기 크게 눌리면서 조정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지금 이 상황에 대해 많은 추측과 뉴스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여기서 하락하는 이유는 딱히 없다는 겁니다. 단순히 이유가 없고 계속 가파르게 상승을 한 만큼 크게 조정을 갖는 시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 반등하는 타이밍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불장 초입 상황입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 점은 큰 추세를 보고 진행하는 게 중요하다는 겁니다. 많은 분들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차트를 너무 짧게 설정해놓고 본다는 겁니다.

     

     

    15분/60분(1시간) 봉 차트

    아래 이미지는 15분 봉으로 설정해 놓은 차트입니다. 엄청나게 하락하면서 완전 떡락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을 보면 몇 달 동안 정말 가파르게 올랐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24년 2월 현물 ETF 승인 소식과 함께 말 그대로 떡상을 했는데요. 이 정도로 올라가니까 상단에서 조정이 올 수 밖에 없고, 탄력을 받은 만큼 하락을 한겁니다.

     

     

    주봉으로 볼 때는 어떤가요? 상승 캔들에 꼬리가 좀 길게 뻗어 있는 수준입니다. 당연히 상단에서 매수를 하신 분들이라면 놀랄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늦어도 2월에 시작하셨다면 정말 하찮은 하락세로 보일 겁니다.

     

     

     

     

    비트코인 시세 어떻게 되는 걸까?

    100%는 아니지만 항상 불장은 같은 흐름을 보여줬습니다. 

    다음 차트는 전고점을 찍었던 2021년 비트코인 차트입니다. 21년에도 지금처럼 불장에서 크게 상승을 하고 크게 하락하다가 다시 상승을 하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럼 지금 현재로 돌아와서 위에 2021년 차트와 비교한다면 지금 어디에 있는 걸까요?

    지금은 신고점을 찍은 그래프로 첫번째 조정 시기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물론 100%는 아니라서 본인의 판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가상화폐가 도박, 투기라고 삿대질합니다. 네, 그러면 뭐 어떤가요. 돈이 간절하고 벌고 싶다면 당장 눈 앞에 소문에 흔들리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앞으로도 계속 올라갈 수 밖에 없는 호재가 많이 있지만 중요한 것만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금리인하

    첫번째는 최근 CPI 소비자물가지수가 소폭 상승했지만 BTC에 큰 영향은 없었습니다. 그렇다는 건 현재 가상화폐 시장이 매우 힘을 받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추가로 CPI가 소폭 상승했지만 연준 의장 파월은 6월 금리 인하는 충분하다고 말한 상황입니다. S&P500은 기대감이 유지되면서 최고치를 찍은 것처럼 암호화폐도 마찬가지입니다.

     

    반감기

    두번째, 4년만에 오는 빅 이벤트입니다. 이번 비트코인 반감기는 4번째로 진행되는 걸로 지금까지 1차, 2차, 3차 반감기에 코인 시세가 엄청나게 급등했기 때문에 높은 확률도 상승할 수 있습니다.

     

    현물 ETF 승인

    올해 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BTC를 현물 ETF 승인을 하면서 크게 급등 했습니다. 아직 기관 투자가 진행 중인 만큼 크게 힘을 받고 있는 중이고 앞으로 계속 기관 투자가 증가하게 된다면 고점에서 시간이 흐를 수록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에서 알아본 3가지 호재가 아니더라도 크고 작은 이슈로 힘을 받는다면 앞으로도 충분히 포트폴리오에 넣어도 될 투자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지금 사도 될까?

    글을 마치며

    단순히 오랫동안 이 시장에서 거래하면서 지켜봐 온 입장에서 전망에 대해 짧게 의견을 적어봤습니다. 사실 미래를 예측하는 건 신이 아니라면 할 수 없는 건데요. 하지만 몸으로 겪으면서 알게 된 노하우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혹시나 크게 물리신 분들이 계신다면 위안이 되셨으면 좋겠고, 혹시나 발을 담궈보고 싶다면 원뉴스 즐겨찾기 해놓고 시황보로 한번씩 들리세요.

     

     

     

    함께 읽어보면 좋은 비트코인 관련 글

    비트코인 거래소 어디서 하면 좋을까?

    비트코인 현물 ETF 종목 11가지 총정리

    1비트코인 가격 시세, 가치는 얼마일까?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