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요금 에너지캐시백 신청 방법(10% 절약 꿀팁)

    반응형

    한전 전기요금 에너지캐시백 신청 방법(10% 절약 꿀팁), 이른 무더위로 많은 분들이 에어컨을 풀가동하실텐데요.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은 더 어쩔 수 없을거에요. 숨이 턱턱 막히는 더위로 에어컨을 켜지만 마음은 무거운데요.

     

    작년 하반기부터 꾸준하게 오르고 있는 한전 전기요금 때문이에요. 2022년에 전기요금 폭탄을 맞은 가정이 정말 많았잖아요. 올해는 가정에서 쓰는 전기 사용에 대한 비용이 더 올랐어요. 온도도 오르고 요금도 오르고 답답합니다.

     

    그래도 조금 위안이 되는 소식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전기사용료를 절감하면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제도 '에너지 캐시백' 사업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과 혜택, 절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전 전기요금 에너지캐시백 신청 방법(10% 절약 꿀팁)

     

     

     

    한전 전기요금 에너지캐시백 제도는 뭔가요?

    일반 가정에서 아파트, 개별가정 등 한전 고객번호가 있는 가정 등 주택용전기사용자 중 전기요금을 절약해서 사용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캐시백을 해주는 제도에요. 6월 7일부터 하반기까지 상시 접수를 받고 있어요.

     

    가입을 하려면 한국전력 EN:TE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상시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기본(1kwh 당 30원)씩 최소절감률 3%, 평균 절감률 이상 달성을 하게 되면 절감률 가별로 최고 1Kwh 당 7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캐시백 한도는 전기요금 30%까지로 최대 1Kwh당 100원으로 다음 달 요금에서 차감되서 청구되니 참고하세요.

     

    캐시백 지급기준

    개벌가정은 절감량(kWh)당 30원이 지급됩니다. 아파트 단지 같은 경우는 절감량 기준 구간별 정액지급되는데요. 단지 내에거 개별가정이 캐시백을 지원받은 절감량은 제외된다고 하네요.

     

    아파트단지 절감량(MkWh) 10이하부터 최고 130초과까지인데요. 금액은 200,000원부터 최대 4,000,000원까지 지원된다고 하네요. 

    ℹ️ 한국전력 고객번호가 있다면 조건 충족 대상으로 간편조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어요.

     

     

    캐시백 산정, 계산방법

    복잡하게 생각할 거 없이 간단히 정리해드릴게요. 평소 생활하면서 쓰던 방식에서 절약을 하면 되는건데요. 6월 기준 전기사용량보다 최대 30% 한도로 절약을 했다면 1kWh당 최대 100원을 캐시백/차감/감면 받게 되는거에요. 맞벌이 가구 같은 경우 집에 있는 시간이 적어서 냉방가구 가동기간이 적어서 에너지캐시백을 이용하면 무조건 받겠죠.

     

    만약 자녀를 키우고 있어서 냉방 시간이 긴 경우에는 절약 방법을 통해서 충분히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 방법

    모바일, PC(컴퓨터) 상관없이 네이버에서 한전 에너지 캐시백 or EN:TER 홈페이지를 검색합니다. 첫화면에서 본인 주민등록등본 상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조회해서 확인합니다.

     

    전기요금을 내는 명의자가 본인이 맞는지 체크하고, 고객번호가 있는 경우 조회를 하면 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 주소지 등록 확인을 완료하고 참여를 클릭하면 신청 완료가 됩니다.

     

    신청 기간 상관없이 언제든지 원한다면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되는데요.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게 어렵다면 국번없이 123번으로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신청이 완료되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문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 바로가기

     

     

     

    전기요금 절약 꿀팁

    0순위. 집에서 다들 셋톱박스를 기본적으로 사용하실텐데요. 티비와 연결된 셋톱박스 대기전력 소모량은 엄청나게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그냥 코드를 뽑아버리는 게 좋아요. 그 다음으로 많이 발생하는 가전은 전기밥솥인데요. 보온 상태로 밥은 담아두면 전기요금도 많이 나가고 특히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안 좋아요.

     

     

    1순위. 기본적으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제품을 구입하는 게 가장 좋은데요. 효율이 높을 수록 소모되는 전기량이 낮아서 요금도 적게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제품 구입을 할 때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장기적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오히려 비용이 덜 들어가기 때문에 고려할 필요도 없습니다.

     

    2순위. 멀티탭을 쓰는 경우에는 누전 방지가 되는 제품을 쓰면 좋은데요. 스위치가 달려있는 제품을 쓰면서 대기전력 소모를 막는다면 충분히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여름에는 누가 뭐라고 해도 냉방가전(에어컨, 실외기)가 폭탄 전기요금에 주된 원인인데요. 여름철 에어컨 사용 요령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필수) 에어컨 전기세(전기료) 절약 방법 5가지✅

     

     

     

    전기요금 아끼는 것도 좋지만...

    요금을 아끼는 것도 좋지만 집에 영유아, 임산부, 노약자, 노인분들이 계신다면 아끼지 않아도 좋아요. 전기요금을 아끼려고 너무 덥게 지낸다면 온열질환, 열사병, 일사병이 올 수 있는데요. 젊은 청년이라도 목숨을 앗아갈 수 있기 때문에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온열질환증상, 열사병과 일사병을 알아보자

     

     

     

    /

     

    돈 버는 경제 뉴스, 청년정책, 직장인 꿀팁, 서민 생활정보는 네이버, 구글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제보 및 문의 : onews.kr@gmail.com

    원뉴스 구독하기👍

     

     

     

    당신만 놓치고 있는 돈 버는 금융 정보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받는 방법

    정부지원 서민대출 2,000만 원

    무직자 소액대출 할 때 '이것' 하면 안된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