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받기 쉬워졌다(신규)

    반응형

    경제의 악화로 인해 많은 분들이 불가피하게 융자상품에 대해 관심을 갖고 또 이용하고 있습니다. 상품들도 다양해져서 각 상황과 조건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이용한다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농협에서는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돈을 빌려주는 모바일 전용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농협의 올원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근 개정되면서 더 쉽게 받는 게 가능해졌는데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어 무직자라도 비상금 용도로 사용가능한 모바일 전용 상품입니다. 개정 전에는 SKT, KT, LG U+ 통신 3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통신 등급이 심사에 활용되었는데요. 지금은 통신등급 Telco도 확인하지 않고 이 외의 다른 증명 서류나 보증 등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 원이며, 기간은 최장 3년 동안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여유금이 생겼을 때 상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격

    필요한 돈을 받기 위한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출 가능 연령은 만 19세 이상입니다.
    2. 통신 등급이 심사에 활용되기 때문에 통신 3 사인  SKT, KT, LG U+ 를 이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3. 통신 등급이 9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직업이나 소득의 영향 없이 대출신청을 할 수 있어서 자격이 까다롭진 않지만, 농협의 상품이니 만큼 농협은행 입출식 계좌가 있어야 하며, 전자금융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update. 23.02.01) 최근 내용을 확인해 보면 통신등급(Telco) 9등급 조건이 삭제되었습니다. 때문에 이전보다 더 대상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기간 및 한도

    대출 기간은 최대 3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거치기간은 없고, 만약 만기 전에 중도 상환하더라도 해약금이 없습니다. 한도는 최소 50만 원부터 최대로 3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객에 따른 한도의 차이가 있는데요. 은행 신용평가 시스템에서 나오는 결과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금리는 차등적으로 적용되어 2023년 2월 1일 기준 최저 5.57%부터 최대 7.7%인데요.  금리는 신용평점과 조건에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우대금리는 최대 1.20%까지 적용 가능되며, 적용되는 사항은 NH채움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 0.20%, 통신 등급이 1에서 3등급인 경우 0.50%, 그리고 우대금리 쿠폰이 있으면 0.50%가 적용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단,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금리인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 사유로는 '직장 변동, 연소득 증가(20% 이상), 동일 직장 내 직위 상승, 신용등급 개선 등'이 있습니다.

     

     

    내용요약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이며, 통신 등급 9등급 이내의 개인
    대출기간 최대 3년
    대출한도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대출금리 최저 5.57% ~ 최대 6.579% (통신 등급, 신용카드 보유 등에 따른 우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모바일로만 가입하실 수 있고, 인터넷상으로는 상담이나 전화예약만 가능합니다. NH뱅킹 애플리케이션(올원뱅크)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농협계좌를 보유한 상태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을 해야만 신청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진행절차

    1. 농협은행 NB뱅킹 애플리케이션 올원뱅크 실행
    2. 앱 화면 하단의 금융상품몰 클릭
    3. 상품몰 선택 페이지에서 농협은행 선택
    4. 상품 메뉴 중 대출 선택
    5. 상품 중 올원 비상금대출 선택
    6. 상세내용 보기 페이지에서 상품 내용을 살펴본 후 '신청하기'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품에 대한 약관과 상품설명서 등은 농협은행 홈페이지(www.nhbank.com)에서 다운로드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 방법

    이 상품을 상환하는 방법은 거치기간 없이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으로 이루어지는데요. 빌린 금액을 이자 금액과 합한 총액에서 대출기간(개월수)으로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달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정해진 기일 내에 이자 등을 상환하지 못하면, 그다음 날부터 상환해야 하는 금액에 대하여 지연 배상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날짜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자 납부는 지정된 계좌에서 자동이체로 출금되는 방식입니다. 납부 날짜는 신규 가입 날짜에 맞춰 정해지며 매월 납부하게 됩니다. 계좌에 이체해야 할 금액이 부족하면 연체 이자가 더 부과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고 연체를 하는 등의 은행 내부심사 기준에 해당된다면 신청할 수 없으며,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승인 받으실 수 없습니다.

     

     

    유의사항

    대출 신청을 하시기 전 다음 사항들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에 농협은행 혹은 다른 금융기관에서 이미 받았다면 한도 및 조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농협은행의 자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불가합니다.
    • 휴대폰의 명의가 본인이 아닌 타인의 명의로 되어있을 경우 인증절차가 어려워 신청 진행이 어렵습니다.
    • 신청을 할 수 있는 시간은 00:30~24:00이며, 주말과 공휴일도 포함됩니다.
    • 상담은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1661-3000)에서 평일 9:00~18:00에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농협의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자격이 까다롭지 않아 비상금이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꼼꼼히 살펴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에 문의하시면 친절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원뉴스의 정직한 경제 정보 에디터 오늘민 이었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