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방법(할인쇼핑몰)

    반응형

    성실하게 세금을 내고 있다면, 거기서 끝이 아니라 그에 대한 세금 포인트가 차곡차곡 적립되고 있습니다. 적립된 세금포인트를 활용한 혜택들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혜택이라면 잘 챙기는 게 현명한 방법일 텐데요. 세금포인트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자고 있는 세금포인트를 조회하는 방법과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잘 숙지하셔야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숙지 시 불이익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제

    국세청 세금포인트는 개인이나 법인이 세금을 납부하면 이에 대해 포인트가 부여되는 제도로, 포인트를 활용하여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다양합니다. 2004년 4월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 납세자 및 중소기업 법인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성숙하고 건강한 납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행되었습니다.

     

    세금포인트가 부여되는 기준은 개인 납세자의 경우에는 소득세, 법인의 경우 법인세 납부액이 적용되는데요. 납부세액에 있어서도 자진납부를 하면 10만 원 당 1포인트 고지 이후 납부를 하면 10만 원 당 0.3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유의하실 점은 자진납세액에는 개인과 법인이 모두 포함되지만, 고지납부세액은 개인납세자에게만 포함되는 항목입니다.

     

    반응형

     

     

    국세청 세금포인트 혜택

    세금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혜택으로는 5가지가 있습니다.

    납세유예 신청 시 납세담보 최대 5억원까지 면제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 구매 시 5% 할인
    소액체납자(1천만원 이하) 압류재산 매각유예
    국세공무원교육원 운영 납세자세법교실 우선 수강
     인천국제공항 방문 시 비즈니스센터 이용
    1. 납세 유예를 신청했을 때 최대 5억 원까지의 납세 담보가 면제되는데요. '세금포인트 사용신청서'와 '징수유예 신청서/납부기한연장 승인신청서'를 세무서 민원실에 제출하여 검토 후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할인쇼핑몰을 이용할 때 우수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5%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금포인트몰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결제 단계에서 보유한 세금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체납금액이 소액(1,000만 원 이하) 일 경우 압류재산 매각이 유예됩니다.
    4. 국세공무원교육원에서 운영하는 납세자 세법교실을 수강할 수 있는 우선권이 있습니다.
    5. 인천국제공항 납세지원센터 안에 설치된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 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동반자 포함)

     

     

    국세청 세금포인트 조회 방법

    국세청 세금포인트를 조회하는 방법은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PC로 알아보려면 홈택스 홈페이지를, 모바일로 알아보려면 손택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각 연도별로 부여받은 포인트, 사용 혹은 미사용 포인트, 납부세액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홈택스 홈페이지 또는 손택스 애플리케이션 실행
    2. 조회/발급
    3. 메뉴 하단의 '세금포인트' 선택
    4. 세금포인트 조회
    5. 로그인
    6. 조회결과 확인

    ※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국세청 세금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할인 쇼핑몰 이용

    개인 납세자와 법인 납세자 모두 할인 쇼핑몰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하는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사용되는 포인트는 10만 원 이하일 때 1포인트, 10만 원에서 20만 원까지는 2포인트, 20만 원에서 30만 원까지 3포인트, 30만 원에서 40만 원은 4포인트이고 40만 원이 초과될 경우 5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할인율은 5%로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구매 금액별 세금포인트 및 할인율

    10만원 이하: 사용포인트 1P 할인율 5%
    10~ 20만원: 사용포인트 2P 할인율 5%
    20~ 30만원: 사용포인트 3P 할인율 5%
    30~ 40만원: 사용포인트 4P 할인율 5%
    40만원 초과: 사용포인트 5P 할인율 5%

     

     

     

    할인 쇼핑몰 접속 방법

    할인쇼핑몰은 PC 홈택스 홈페이지나 손택스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두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상단의 '조회/발급'에서 세금포인트를 선택하신 후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메뉴를 클릭하셔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1. 홈택스 홈페이지 또는 손택스 애플리케이션 로그인
    2. 조회/발급
    3. 세금포인트
    4.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5. 쇼핑몰 입장하기
    6. 가입 (제3자 정보제공 동의 확인 후 본인인증)

     

     

    세금 포인트 할인쇼핑몰에는 다양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전/디지털, 생활/가구/주방, 스포츠/레저/자동차, 패션/언더웨어, 뷰티, 식품, 브랜드 K, 문구/오피스, 꽃배달, 기타 할인 의 카테고리에서 원하시는 품목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품 하단에 포인트 할인 적용가가 같이 제공되어 쇼핑하는데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원뉴스와 함께 국세청 세금포인트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살펴본 내용을 토대로 나의 세금포인트는 얼마큼 있는지 알아보셔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원뉴스의 [오늘 민] 에디터였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