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이자 및 중도상환 방법

    반응형

    비상금이 필요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중도상환수수료 해약금이 없고 자유롭게 통장에서 입출금을 하듯이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카뱅) 비상금대출 연장 이자, 중도상환 방벙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카카오 비상금 대출은 신청 방법이 엄청 간단하기 때문에 다들 쉽게 이용하시겠지만 연장하거나 중도상환 방법에 대해서는 잘모르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카뱅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기 위한 자격 조건(대상), 한도, 금리, 상환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 알아보고 연장, 이자, 중도상환 방식을 자세히 확인해볼게요.

    #꿀팁공유1 :  금리는 기준금리가 계속 변동하기 때문에 신청 전 꼭 확인해야합니다. 현재 연준(연방준비제도)에서 긴축이 필요하다고 발표했고, 한국은행 총재는 금융감독위원회 이후 기준금리가 3.75%까지 오를 수 있다고 한 만큼 대출이 정말 필요하다면 현시점이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꿀팁공유2 : 100만원 한도를 기준으로 최고법정금리에 가까운 최고율 연 20%를 적용하면, 월 9,000원 정도의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즉, 카뱅에서 최저이자율로 돈을 빌리게 되면 월 2,400원 정도의 이자만 납부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이자 금리 한도 조건

    • 가입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및 부도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사람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사람
      • 개인회생, 파산면책 신청 사실이 없는 사람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사람
    • 신청 고객에 따라서 세부 상품이 나눠집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 중신용비상금대출 : 중신용비상금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중신용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최소 50만원) 자유롭게 이용 가능
    • 대출종류 : 마이너스 통장 대출
    • 대출금리 : 최저 연 4.886%(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신청 전 확인필요)
    • 대출기간 : 1년(만기 45일 전부터 심사결과에 따라 1년 단위 연장 신청 가능)
    • 상환 방법 : 만기일시상환

     

    가입대상 : 자격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미성년자와 외국인은 이용할 수 없는 상품입니다. 또 연체 등 신용도판단정보가 등재된 경우나 금융기관에 연체 또는 손실을 끼친 경우에도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신용회복을 위해서 개인회생, 개인파산 신청, 면책이나 개인워크아웃 등 유사 변제 제도를 진행중인 경우에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조건 충족 포인트 : 서울보증보험(SGI) 보험 증권 발급

    카카오 비상금대출을 받기 위한 중요한 포인트는 서울보증보험(SGI)에서 보증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 비상금대출, 중신용 상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일반 상품과 중신용자를 위한 상품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최저, 최대 이자율도 차이가 있습니다. 최종 금리는 개인정보, 채무정보, 소득정보, 대출한도 등 개인신용 상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 최저 연 4.886%

    비상금대출 : 연 4.886% ~ 15.000% (2023.10.01 기준)

    종류 금리
    기준금리 연 4.060% (금융채1년)
    가산금리 연 0.926% ~ 10.940%
    우대금리 연 0.100%

     

     

    중신용비상금대출 금리 : 최저 연 6.65%

    중신용비상금대출 : 연 6.652% ~ 12.173% (2023.10.01 기준)

    종류 금리
    기준금리 연 4.060% (금융채1년)
    가산금리 연 2.692% ~ 8.113%
    우대금리 연 0.100%

    ※ 최종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 금융채1년 연동금리는 1년을 주기로 변동되므로,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리가 변경되지 않으며, 만기가 되면 변동주기 도래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 가산금리는 대출 신규 및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대출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우대금리는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 시 적용됩니다.

     

     

    연체 금리 : 최고율 연 15.0% (주의사항)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면서 매월 이자납입일을 기준으로 미납금액일 발생하게 되면 연체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연체기간 중 납입하지 못한 이자에 대해서는 [대출금리 + 연 3.0%]가 적용된 금액을 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설정한 연체이자율의 최고율은 연 15.0%입니다. 따라서 연 15.0% 이상인 경우는 대출금리 + 연 2.0%가 적용됩니다.

    ℹ️ 납입일에 이자를 미납해 대출한도를 초과하게 되면, 그 다음 날부터 한도를 초과한 금액에 대한 연체이자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ℹ️ 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못한 경우, 1개월 경과시점에서 대출잔액에 대한 연체이자 추가 발생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은 만기 30일 전 대출 연장 약정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안내문자를 받은 후 1년 단위로 기간을 연장하면 됩니다. 특별히 대출거절사유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거의 대부분 연장이 가능합니다. 거절사유는 다음 아래의 해당되는 경우에는 적용됩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 연장 시 거절, 부결 사유

    • 연체
    • 개인회생
    • 파산
    • 면책
    • 부도정보 등재 사실 여부

    신청은 만기일 30일 전 카카오뱅크 앱에서 직접 심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기일 30일 전 대출연장 약정 안내문자가 발송되며 문자를 확인하고 연장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연장 시 금리변동 : 금융채 1년

    연장을 하는 경우 본인의 거래현황, 신용상태, 재직 및 소득정보에 따라서 신용평가결과로 금리를 재산정합니다. 또 기준금이릐 변동주기에 따라서 금리변동도 반영될 수 있습니다. 계약연장 시 정확한 금리를 직접확인해야 합니다.

     

     

    연장 방법 : 만기 30일 전 재심사 진행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만기 30일 전 문자, 이메일을 통해서 안내를 받게 됩니다. 심사결과에 따라서 대출 기간 연장 여부가 결정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간 연장을 원하지 않는 경우 만기일이 지나기 전 대출잔액과 이자를 전부 상환해야합니다.

    ※ 연장 심사결과 확인 : 결과는 카카오뱅크 앱 상단에서 MY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장 신청 절차

    연장을 원하는 경우 문자 또는 이메일을 확인하 후 앱을 실행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1. 30일 전 연장 심사 안내 카카오톡 발송
    2. 카카오뱅크 앱 실행 후 로그인
    3. 관련 내용 확인 후 약관동의 터치
    4. 심사결과 확인(카카오뱅크 MY탭 터치)
    5. 승인을 받은 경우, 기간연장 계약 진행
    6. 부결 또는 거절된 경우 사유 확인 후 해결하고 재심사 진행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중도 상환 방법

    상품을 이용하는 기간은 1년이며, 만기가 가까워졌을 때 연체같은 대출거절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다면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기간 연장을 원하지 않을 시 만기일까지 대출한도가 연결된 입출금계좌에 대출잔액과 이자금액을 입금을 한 후 다음처럼 진행하면 이용이 완료됩니다.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2. 비상금대출 입출금 계좌 선택
    3. 출금 가능 금액 아래 표시된 '비상금 이용중' 글자 클릭(= 대출관리)
    4. 대출(한도)해지 터치 후 진행
    ℹ️ 중도상환을 하더라도 해약금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카뱅 비상금대출 해지

    이 상품을 해지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관련 상품을 터치해서 확인합니다.메뉴에서 선택해서 확인하는 방법과 상품 설명 하단에 있는 상품 해지를 터치해서 진행합니다. 언제든지 원할 때 해지가 가능하며, 대출 실행일로부터 14일 이내 신청을 하면 대출계약 철회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기글 : 카뱅 비상금대출보다 좋은 방법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하고 신청하기(본인부담환급금)

    코로나 장기화, 재유행과 러-우 전쟁, 중-미(대만) 갈등으로 세계 경제 불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제 불황의 영향으로 초인플레이션, 빅스텝, 자이언트스텝으로 기준금리 인상이 계속되고 있

    onews.kr

     

    핀다 대출 후기

    내가 원하는 대출을 한번에 찾아주는 데이터 기반 대출 비교 플랫폼, 핀다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핀다는 금융사 52곳과 연계를 맺은 대출비교플랫폼입니다. 대출중계 핀테크를 통해서 누적 승

    onews.kr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자금지원 받는 방법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검색해 들어오셨다면 재무상황이나 신용점수가 좋지않은 분이실 수 있다 생각됩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는 그런 분들을 위해 종합상담부터 자금지원, 채무조정

    onews.kr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