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DGB쓰담쓰담 간편대출 대상 금리 한도

    반응형

    DGB대구은행에서 출시한 DGB쓰담쓰담 간편대출 대상 조건, 금리, 한도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구은행 DGB쓰담쓰담 간편대출

    한도 최대 300만 원
    금리 최저 연 8.19%
    ※ 최종 이자율 및 기준금리는 매일 변동되므로 신청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용기간 - 최소 1년
    - 최장 3년(36개월)
    상환방식 원금균등분할상환
    신청 인터넷/모바일 즉시 신청 가능
    반응형

     

     

    자격조건

    DGB쓰담쓰담 간편대출은 무직자도 신청 가능한 대출입니다. 직장인, 개인사업자, 주부 등 재직 여부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최소 신청 요건은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해당 상세페이지에서 확인은 할 수 없는 정보도 있습니다. 대출 자격조건 중 신용점수가 NCB 기준 361점을 넘어야 최소 신청 요건을 충족합니다.

    ※ 이는 승인률과는 전혀 상관 없습니다. 따라서 심사 결과에 따라 거부 될 수도 있습니다.

     

    대출한도

    최소 50만 원, 최대 300만 원을 빌릴 수 있습니다.

    이용 금액은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 적용되고, 50만 원 단위로 총 6단계로 등급이 나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금리

    (2024년 02월 07일 기준) 최저 연이율은 8.19%이며, 최고 연 12.78%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 이자율은 대출 이용금액, 사용기간, 신용점수, 소득 수준에 따라 심사 후 결정됩니다. 이자를 낮추려면 가장 신용정보 상태가 좋을 때 신청하는 게 유리합니다.

     

    만약, 연이율이 너무 높다면 낮출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금리 낮추는 방법

    1. 원금 중도 상환하기

    총 대출 금액을 여유가 생길 때 조금이라도 빨리 상환하면 총 대출이자를 낮출 수 있습니다. 즉, 이자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 낼 수 있습니다.

     

    2. 금리인하요구권

    최초 계약일로부터 3개월 이후 본인 개인정보 상태가 개선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중견 > 대기업 취업, 승진, 연소득, 신용점수 상승 등 변동이 있으면, 은행에 금리 인하를 요구하면 됩니다.

     

    단, 은행 심사 결과에 따라 거절 될 수도 있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을 때는?

    고객 부담비용 중 취급수수료, 중도상환 수수료, 인지세 등 직접 이자 외 납부해야 하는 돈이 있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는 보통 중도 상환을 하면 발생하는 수수료를 신경을 많이 쓰는데요.

     

    수수료는 보통 1.0% ~ 2.0% 정도됩니다.

     

    근데 여기서 수수료가 붙는다고 오랫동안 납부금 외 원금을 갚지 않고 가지고 있는 건 좋지 않습니다. 대출 이자율이 상환 수수료보다 낮으면 괜찮지만, 절대로 그럴 수 없습니다.

     

    당장 100만 원을 기준으로 놓고 봐더라도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100만원을 1년동안 8.0%,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을 받으면 총 대출이자는 80,000원 입니다.

    이때 중도상환수수료가 2.0%라고 가정하면, 수수료는 18,415원을 내면 됩니다.

    ※ DGB쓰담쓰담 간편대출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대출기간

    상환 기간은 최소 1년(12개월), 최장 3년(36개월)까지 설정하면 됩니다. 연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환 방법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원금균등은 매월 갚는 원금은 동일하기 때문에 납입 부담이 큽니다. 하지만 회차가 거듭될 수록 이자 부담이 낮아지 방식입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은 총대출이자 부담도 가장 낮습니다.

     

     

     

     

    가입방법

    DGB쓰담쓰담 간편대출은 스마트뱅킹 전용 앱을 이용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만 60세 이상 스마트 뱅킹 사용이 어려우신 분은 자녀분들에게 도움을 받으세요. 금전 거래에 있어 가족 외 지인으로부터 도움을 받는 행동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최대 300만원 소액 대출을 받기 원하신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DGB쓰담쓰담 간편대출 신청 바로가기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