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픈(stepN) 걷기만 해도 하루 200만원(M2E) 수익 가능하다고?

    반응형

    스테픈(STEPN)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NFT 신규 프로젝트, M2E 스테픈(STEPN)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테픈은 최근 걷기만해도 200만원의 수익을 낼 수 있고, 또 합법이되면서 더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버는 P2E(Play-to-Earn)는 이것이 보편적인 개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재미로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형태로 주목을 받았지만. 국내 게임들도 P2E 게임을 개발하겠다고 공언하고 있습니다.이 같은 분위기는 암호화 된 폐뿐만 아니라 주식 시장으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저는 P2E를 알고 있지만,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한요? 나는 게임을 할 시간이 없으며, 게임을 좋아하지 않으면 P2E를 만날 기회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이 사람들을 위해 오늘 새로운 프로젝트를 소개하십시오.걷기에서 뛰면서 돈을 버는 M2E (Move-to-Earn), Stephon (StpeN)이됩니다.

     

    걷는 동안 돈을 버는 M2E 스테푼(StepN)이란?

    스테푼은 이 드리우함의 라이벌로 급성장하고 있는 블록의 플랫폼인 라나에서 탄생한 프로젝트입니다. 서울이라니 이 메인스폰서에서 주최한 해커톤 대회에서 4위를 한 프로젝트입니다.스테푼은 아래 한 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걷거나 달리거나 돈을 벌고 있다(Move-to-Earn)


    상의 설명을 들으면서 뭔가 떠오르는 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바로 '캐시워크'라는 서비스입니다.캐시워크는 소위 돈을 버는 맘보기입니다.스테푼도 본질적으로 캐시워크라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캐시워크는 걸으면 돈을 주고, 스테푼은 걸거나 달리거나 하면 토큰을 주는 게 차이입니다.

     

    스테픈은 소셜 및 게임 요소가 가미된 라나 기반 앱(App)이다.운동화(NFT)를 보유해 앱(StepN)을 실행하고 야외에서 걷거나 달리면 (GPS) 하루에 정해진 에너지를 소모해 상한 제한만 있는 동전과 미스터리박스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운동화(NFT)는 토큰을 이용하여 성장(레벨 업)이 가능하며, 능력값(스, 소켓)이 모두 다르다.

     

    하루에 얻어지는 토큰은 제한되어 있지만,능력값을 통해 효율적으로 토큰을 얻을 수 있고, 실제 운동화처럼 NFT 운동화도 길게 쓰면 닦고 줄이기 위해 토큰을 소모하고 수리를 시켜야 합니다.또한 운동화를 합성하여 새로운 운동화를 만들 수 있다.

     

    스테푼을 통해 얻은 토큰은 (현재) GST (Green Satoshi Token)라고 불리며,이 GST를 판매하거나 교환하여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GST를 사용하여 운동화를 레벨링하거나 운동화의 넥드를 수리하고, 걷거나, 달리거나, 현금으로 얻은 토큰을 즉시 박아서, 토큰을 소비하고, 빠르게운동화를 키워 더 많은 토큰을 얻을 수 있는 등 플레이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테픈(STEPN)

    본인 체력 수준에 맞는 NFT 운동화

    스테푼은 기본적으로 게임 아이템과 같은 운동화 (NFT)를 가지고 있으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용자가 자신의 체력 수준에 맞게 운동화를 선택해야합니다.

     

    운동화의 종류는 크게 4 가지이며 워커, 저거, 러너 및 트레이너가 있습니다. 각 운동화 아래에 표시된 숫자는 시간당을 의미합니다. 스테푼은 플레이어의 각 레벨에 맞는 운동화를 선택해야 합니다.

     

    평소 경주나 걷는 속도에 맞지 않는 운동화를 가지고 뛰면 토큰을 얻지 못할 수도 있고, 달리기에서 스테푼을 사용하려면 워커보다 도리거, 주자가 더 많습니다물론 걷기보다 더 높은 속도로 걷는 것이 동일한 에너지를 소비하면 더 많은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운동화는 체력 수준에 맞는 운동화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스테픈(stepN) 앱 마켓플레이스 운동화 구매

    운동화는 스테푼 앱의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운동화의 경우 능력 값이 다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운동화의 성능이 높을수록 토큰을 얻는 효율성이 증가합니다. 당연히 신발의 성능이 좋은 만큼 가격이 높아집니다.

     

    보통 처음 입문자는 신발 기본능력치 중 Efficiency와 Resilience의 합이 15~16이 되는 신발을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18이 넘는다면 매우 좋은 신발입니다.

     

    NFT 운동화 능력치

    스테푼의 운동화는 4가지 능력의 값으로 크게 구성돼 있는데, 이 4가지 능력의 값이 어떻게 구성되느냐에 따라 같은 유형의 신발에서도 가격이 현저하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Efficiency(효율성) : 높은 수준의 능력은 토큰 (GST)수익을 향상시킵니다.(채굴)
    • Luck(운) : 높은 용량의 경우 신비 상자를 얻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Comport(편안함) : 높은 수준의 능력은 토큰 (GMT) 수익 향상 * 5/3 (불)의 현재 미구현 상태입니다.
    • Resilience(회복력) : 높은 용량으로 운동화 수리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가 높을수록 동일한 시간 / 에너지에 대한 토큰을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레실리언스가 높으면 운동화 넥드를 수리할 때 토큰을 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이 두 가지 기능이 높은 운동화가 성능이 좋다고합니다. Comport는 GST라는 토큰 외에도 GMT라는 토큰의 수익을 향상시키는 능력에 대한 기술이지만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Luck은 토큰 외에도 신비 상자라는 항목을 얻을 확률을 높이는 능력 값입니다.

     

    신비 상자는 무작위 상자와 마찬가지로 개방되면 무작위로 상품을 얻을 수 있는 항목입니다. 걷거나 달리면 토큰처럼 얻지만 오픈을 하려고 하면 토큰(GST)을 소비해야 합니다. 수수께끼 상자를 열면 '젬'(GEM)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젬은 운동화에 장착해 능력 값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봐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운동화는 등급별로 공통점, 온커먼점, 레어점, 에픽점, 레전드리점 등의 순이었습니다.등급이 오른쪽 어깨 운동화가 가지고 있는 능력의 폭이 더 크고, 물론 커먼보다 레전도리가 더 흔한 운동화이며, 희귀할수록 전반적인 능력의 수준이 더 높습니다.

     

    에너지 소비, 토큰얻는 방법

    높은 수준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레천도리 등급의 NFT 운동화를 들고 뛰거나 걷는 것이 토큰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토큰 수요와 공급을 맞추기 위해 하루 한도가 정해져 있고, 상한선은 수준에 따라 정해집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최대 2개의 토큰을 얻을 수 있다고 가정하면, 운동화 수준이 상승할 때까지 매일 2개만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 제한된 에너지를 사용하면 일정 기간 후에 에너지가 회복되어 토큰을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스테픈 GPS 기능

    스테픈은 통해 걷거나 달리는 것은 GPS 기능, 중력 센서 등을 통해 트릭을 방지합니다. 예를 들어 앱을 실행하고 자전거를 타거나 헬스장에서 달리기 기계를 치면 토큰을 얻을 수 없습니다. GPS를 통해 야외활동을 감지하기 위해 실내에서 운동을 하거나 실제로 걷거나 달리거나 토큰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자문이나 권유에 해당하지 않으며, 상품이나 서비스 사용에 대한 결정 및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