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내차로 금리 한도 자격조건 총정리

    반응형

    이 글을 통해 KB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내차로 금리, 한도, 자격조건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가장 중요한 '이것'을 알아야지만 최고 한도를 높이고, 금리는 낮출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세요.

     

    KB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내차로는 네이버 검색을 하면 신뢰도 높은 네이버페이에서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가장 낮은 금리를 자랑하는데요. 지금 타고 있는 차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돈을 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B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내차로 금리 한도 자격조건 총정리

    내용 확인을 하지않고 바로 전문가의 무료 컨설팅 상담을 받고 싶으신 분을 글 제일 하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KB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내차로

    KB캐피탈은 KB금융지주의 계열사로 국민은행, 국민카드와 같은 KB금융사입니다. 제2금융권에 속하고 여신금융협회에 정식 등록된 업체로 신뢰있는 회사로 믿으셔도 좋습니다.

    구분 내용
    자격조건 자차 소유자(공동 명의 제외)
    대상차량(선순위) : 국산/수입 승용, RV, 승합, 화물(3.5톤 이하) 전 차종
    연식 : 10년 이내/500만원 이
    대출금리 최저 3.80%(24.03.14 기준)
    대출한도 최대 2억원
    상환기간 최장 96개월(8년)
    상환방식 (거치후)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최초 2.0%(계약일로부터 3년 후 면제)
    상품종류 자동차 담보대출
    금리인하요구권 불가
    인지세 5천만원 이하 무료

     

    반응형

     

     

    KB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자격조건

    자동차 담보대출을 받으려면 자차, 본인 명의로 된 차량을 기본적으로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신용대출은 신용점수를 심사한 후 돈을 빌리는 것처럼 자동차의 가치를 따져 돈을 빌려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차량 상태만 보고 소득 및 신용점수가 낮아도 DSR 상환없이 대출이 가능한데요. 따라서 저소득, 저신용자라면 이 상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담보에서 가장 중요한 건 차량 컨디션인데요. 이 상품을 받기 위한 최소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차량연식 : 10년 이내
    • 차량 중고가 : 500만원(케이카, 엔카 기준)

     

    만약 관심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무료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원뱅크 최적화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반응형

     

    KB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내차로 금리

    이 상품의 최저 금리는 3.80%입니다. 최고 이자율은 19.9%인데요. 이는 최고 법정금리 20% 이하로 설정된 겁니다. 금리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는 대출 총액과 기간입니다. 설정한 금액과 상환기간에 따라 이자율이 높아집니다.

     

    📢 금리를 낮출 수 있는 꿀팁

    이자율을 조금이라고 낮추고 싶다면 소득 수준과 신용점수가 좋아야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소득, 저신용자라도 더 좋은 조건을 맞추려면 어떻게든 소득을 높이고, 신용점수를 최대한 끌어올리는 게 좋습니다.

    신용점수 올리기 쉬운 방법과 관리 노하우

     

     

    한도

    한도는 최대 2억원이며, 최소 금액은 20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고 한도는 자동차 연식과 중고가를 기준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엔카, K카에서 중고차를 확인하고 진행하게 됩니다.

     

    결정된 중고가에서 차종과 컨디션에 따라 200%~40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차량이 500만 원 정도라면 최고 1000만 원에서 2천만원까지 대출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한도와 이율은 업체마다 심사 기준이 다릅니다. 일부 업체에서는 자동차 가치의 80%~90%까지만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빌리는 금액이 커질 수록 이자율이 높아진다는 점도 고려하신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 외 상품설명

    KB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내차로는 차를 담보로 한 상품입니다. 따라서 신용 보증으로 빌리는 대출과 달라 금리인하요구권을 쓸 수 없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처음 2.0%가 발생하지만 계약일로부터 3년이 지나면 면제됩니다.

     

    참고로 중도상환수수료보다 최종 이자율이 더 크기 때문에 처음부터 소액이라도 갚는 게 이자 부담을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상환 기간은 거치기간을 포함해 최장 8년(96개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환 방식은 (거치후)원리금균등분할상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원금 납부 부담이 있다면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을 이용할 때 참고사항

    상품을 실행하기 전 철저한 상환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대출 돌려막기를 하시는 건 신용점수가 계속 깎이니까 결국 한계가 있습니다.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게 올바르며, 채무통합대환대출이나 개인워크아웃, 개인회생을 권장합니다.

     

    대부업이나 과거 금리 20% 이상 대금 이자를 갚고 계신다면 제2금융권 채무통합을 반드시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채무통합을 한 후 정부정책자금 또는 제1금융권 갈아타기를 하는 식으로 신용점수 관리 및 원금, 이자 부담을 줄여보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무료 컨설팅 받으실 수 있으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원뱅크 최적화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추천

    원뉴스 추천 대출 상품 모아보기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자금지원 받는 방법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간단한 사용방법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