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정리(신청 방법)

    반응형

    KB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를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비상금대출은 청년(대학생), 직장인, 주부, 무직자도 빠르고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상품명처럼 비상시 사용할 수 있는 대출로 소득 및 직장 여부와 상관없이 받을 수 있어 무직자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단, 최소 조건을 충족해야만 가능한데요. 따라서 거절 가능성은 아예 배제할 순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부결 시 사유와 해결책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정리(신청 방법)

     

     

     

    KB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자격조건 만 19세 이상 내국인
    서울보증보험 보험보증 발급 가능 고객
    대출금리 최저 6.16%(우대 0.4p)
    대출한도 최대 300만 원
    상환기간 최장 10년
    상환방식 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상품종류 비상금, 신용, 대환, 월세자금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가능
    인지세 5천만원 이하 무료

    신용점수 올리기 쉬운 방법과 관리 노하우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용도 조회를 통해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의 최고 한도와 최저 금리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본인 인증을 하면 1분 만에 빠르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한도 조회를 하는 것은 신용도 변동 및 기록이 남지 않으니까 참고하세요. 단, 진행 시 공인된 사이트를 올크레딧, 나이스평가 기관에서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가입대상 자격조건

    이 상품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단, SGI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증권 발급을 보증서로 가입 대상자가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증권은 따로 발급을 받는게 아니고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신청 시 자동으로 심사를 진행합니다. 최소 요건만 충족한다면 거의 대부분 승인되기 때문에 까다롭지 않습니다.

     

    만약 거절된 경우라면 보험 증권 발급 거절 사유를 검토하고 해결하셔야 합니다.

     

    대출 신청 전이라면 미리 가입대상인지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시다면 아래 신용점수 조회하기를 클릭해 가상 심사를 진행하면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 대출 잘 받을 수 있는 노하우

    좋은 조건이나 승인 가능성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환대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겁니다. 대환대출 플랫폼을 이용한다면 여러 금융사를 하나로 묶어 한 눈에 볼 수 있어 하나씩 심사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추가로 우대금리 혜택 또는 일부 이자 지원 서비스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단, 자세한 설명을 듣고 사기방지와 우대금리는 받는 방법, 추천 상품 정보는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 원뱅크 무료 상담, 조회 바로가기

     

     

    대출한도

    국민은행은 제1금융권 은행법 상 최고 한도를 300만 원으로 정해놓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 신용점수만 충족한다면 300만 원 까지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도가 너무 낮거나 연체자, 신용불량자는 애초 증권 발급이 안되고 거절됩니다.

     

     

    대출금리

    최저 금리는 현재 6.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글을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6.16%이며, 신용점수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됩니다. 소액이기 때문에 최고 금리로 설정되더라도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KB 비상금대출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가능 대상 상품입니다. 그래서 추후 본인 개인정보가 개선되면 은행에 직접 금리 인하를 요구해 이자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상환 기간 및 방법

    국민 비상금 대출 기간은 처음 1년 단위로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이후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 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과 일시상환 방식 중 선택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자유롭게 일출금 하듯이 사용하는 게 가능합니다. 단, 이자율이 복리식으로 증가하니까 최대한 빠르게 갚는 게 좋습니다.

     

     

     

    신청방법

    KB국민은행 앱을 먼저 다운받고 실행해야 합니다. 앱을 가지고 신청하기 때문에 비대면, 무서류 심사로 진행됩니다. 심사 과정에서 특별한 결격 사유만 없다면 자동으로 승인까지 실행됩니다.

     

    만약 증빙 서류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사진촬영을 받아 대체하면 됩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은 대출 심사부터 지급까지 당일 처리되므로 당장 필요한 경우라면 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는 게 망설여진다면 신용 기록이 남지 않은 가상 심사를 진행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KB국민은행 다운로드(구글)

    국민은행 APP 다운로드(앱스토어)

     

     

     

    함께 보면 좋은 대안 방법

    비상금 대출은 대상 자격조건이 매우 낮은 상품입니다. 따라서 웬만해서 신청을 하면 대부분 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부결이 된 경우라면 다른 대안이 필요합니다.

     

    대안으로는 서민금융정책상품을 받는 건데요. 햇살론15, 근로자햇살론, 온라인햇살론 등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시행하고 금융사에서 취급하는 서민대출을 받으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온라인햇살론 대출 신청 방법 : 추가대출 부결 후기

    온라인햇살론 대출 신청 방법과 추가대출 부결 후기를 알아보자. 온라인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비스하는 맞춤대출을 이용하는 건데요. 즉,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맞춤대출로 온라인 신

    onews.kr

     

     

    서민 정책 상품도 시행은 정부기관에서 하고 있지만, 위임을 받아 상품을 취급하는 곳은 금융기관입니다. 따라서 정부가 정해놓은 한도, 금리 내에서 금융사마다 우대혜택, 승인률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일일이 찾아봐야 합니다.

     

    그러나 최근 대출비교 플랫폼이 생기면서 이런 단점도 해결되었는데요.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원뱅크 최적화 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해보세요.

    원뱅크 최적화 무료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국민건강보험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 : 본인부담환급금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방법(경기도 서울) / 피싱 및 주의사항

    다른 비상금대출 더 알아보기

     

    후기 글 정리

    이 상품은 급하게 자취방 월세 마련이 필요하거나 1인 개인사업자, 자영업자가 재료 수급을 할 때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사가 가능 여부는 위에서 말씀드렸던 신용정보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상 심사를 통해 적격 판정을 받으면 거의 99%는 승인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은 앱을 이용해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해 간편하고, 따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도는 최고 300만 원까지 설정할 수 있고, 금리는 6.0%대로 나오게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서 부담없이 여유 자금이 생겼을 때 상환하면 됩니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