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핀크 생활비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반응형

    하나은행 핀크 생활비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에 대해 알아보자. 이 상품은 하나금융지주가 인수한 핀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나은행과 핀크가 협약을 맺고 출시했는데요.

     

    소득이 일정하지 않는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입니다. 신청을 하려면 핀크 앱을 설치한 후 본인 인증이 필수입니다. 그림 지금부터 핀크 생활비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은행 핀크 생활비대출 대상 조건

    이 상품을 이용하기 위한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 CB사 소득에 따른 한도가 산출되는 경우

    핀크 생활비 대출은 금융거래 실적을 가지고 상환 능력을 산출합니다. 따라서 소득 활동이 없거나, 소득 증빙이 어려워도 기준만 충족한다면 신청 가능합니다.

     

    이때 하나은행 내부기준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신용점수 KCB 기준 631점 이상을 넘으면 승인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출한도

    최소 50만 원 이상, 최대 500만 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한도 같은 경우 기존 채무 여부, 신용점수, 소득 수준 등 심사를 거쳐 차등 적용됩니다. 무직자는 신청은 할 수 있지만, 한도는 낮게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금리

    최종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로 계산하게 됩니다.

     

    기준금리는 금리변동 주기 6개월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신청 시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직접 신청 전 확인해야 합니다.

     

    가산금리는 3.047%~9.224%입니다. 이는 하나은행 자체 심사 기준 1등급을 받으면 최저 연 3.05%, 12등급을 받을 경우 최고 연 9.23%가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연체금리

    이자 납부를 계약시 일정에 맞추지 못한다면 연체가 발생합니다. 연체이율은 대출이자율 + 연체가산이율 연 3.0%로 적용되며, 최고 연 15.0%까지 발생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가능

    본인의 신용정보 상태가 개선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연소득, 승진, 이직 등 개선 사유가 있을 때 요구하면 됩니다. 단, 은행 내부정책에 따라 수용되지 않기도 합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신청 방법

    이 상품은 핀크 모바일 전용 앱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 스마트폰으로 앱을 다운받고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할 때 공인인증서, 간편인증이 필요합니다.

    1. 핀크 앱을 실행 후 로그인합니다.
    2. 첫 화면에서 핀크 번개대출을 찾아 선택합니다.
    3. 핀크 번개대출 메뉴 중 하나은행 핀크 생활비대출을 선택합니다.
    4. 상품 설명 페이지 제일 하단에 있는 금리 및 한도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5. 조회하기가 완료되면 진행 순서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신청

    애플 앱스토어 신청

     

     

    알아두면 좋은 정보

    핀크 생활비대출은 대출계약철회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약일로부터 14일 전 철회의사를 표시하고 원금 및 이자, 부대비용을 전택 반환하면 철회 가능합니다.

     

    단, 대출계약철회권을 최근 1개월 내 2회 이상 진행하면, 신규대출, 만기연장 거절, 대출한도 축소 및 금리우대 제한 등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FAQ. 

     

    핀크 생활비대출 거절 대안 상품은?

    대구은행 핀크 비상금대출, 스마트저축은행 핀크 비상금대출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은행에서 신청하는 것보다 핀크로 진행할 경우 승인률이 높습니다. 또는 정부정책 서민금융 지원자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른 비상금 대출은 없나요?

    다양한 상품이 있지만 신청 조건은 거의 비슷합니다. 최근 우리, 농협에서 가능했던 통신등급 신용대출 상품이 종료되었습니다. 따라서 대안은 서민금융 밖에 없습니다.

    서민금융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이용해야 합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자금지원 받는 방법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