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294 볼카노프스키 마카체프 2차전 경기 중계 배당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반응형

    볼카노프스키 마카체프 2차전 경기가 2023년 10월 22일(한국시간 3시 시작, 메인이벤트 5시 15분) 진행됩니다. 두 선수는 라이트급 챔피언 벨트를 두고 타이틀전을 치릅니다. 마카체프는 현 라이트급 챔피언이이며, 지난 UFC 284 경기에서 현 페더급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를 상대로 5라운드 만장일치로 승리했습니다.

     

     

     

    지난 경기를 놓치신 분들이나 다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다시보기로 확인하세요.

    UFC284 볼카노프스키 마카체프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UFC 294 볼카노프스키 마카체프 2차전 경기

    마카체프 대 볼카노프스키의 2차전 경기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UFC 294 메인카드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22일 새벽 3시부터 시작합니다. 두 선수의 경기는 진행에 문제만 없다면 새벽 5시 15분부터 진행됩니다.

     

    이번 UFC 294 중계는 마카체프 VS 올리베이라의 2차전 경기였습니다. 작년 UFC 280에서 라이트급 타이틀을 두고 맞붙었으며, 이날 마카체프가 2라운드 서브미션 승을 거두면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이후 UFC 284에서 볼카노프스키를 상대로 방어전에 성공했고, 이후 올리베이라가 타이틀 탈환 기회를 잡고 2차전 경기일정이 잡혔었습니다. 그러나 도전자의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수술을 받았으며, 주치의가 출전은 무리라고 판단합니다.

     

    UFC 294 중계 경기일정

    UFC 무료 중계 바로가기

    TVING 생중계 바로가기

    UFC 공식 홈페이지

    UFC 시청 방법

     

    그렇게 메인이벤트 진행에 차질이 생긴 상황에서 등장한 파이터는 페더급 챔피언 볼카노프스키였습니다. 지난 2월 두 챔피언은 라이트급 타이틀전을 두고 경기를 진행했지만 결국 볼카는 판정패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두 체급 제패 의지를 굽히지 않은 그는 이번 UFC 대체 출전 제안을 받아드립니다.

     

    이는 대회 준비를 12일만 앞둔 상태로 엄청나게 과감한 결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메인이벤트 경기가 갑자기 바뀐 점에 대해서 긍정적인 소식은 아니지만 팬들은 오히려 더 기대되는 매치업이 만들어졌다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볼카노프스키 마카체프 배당

    현재 두 선수의 배당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당률 : 볼카 +275(3.350) vs 마카체프 -340(1.347)

     

    지난 UFC 284 경기에서도 마카체프의 승리를 예측하는 비중이 높았습니다. 이번에도 볼카가 패배한다는 전문가들과 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한 체급을 올려서 출전하는 볼카이며, 준비기간이 12일로 매우 짧아 무리한 경기일정을 잡았다는 평가입니다.

     

    마카체프 볼카 2차전 프리뷰

    볼카노프스키 마카체프 배당 결과는 어쩌면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타격 위주의 볼카가 그래플링을 잘하고 테이크다운 정확도가 높으면서 한 체급 높은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마카를 상대로 이기는 건 쉽지 않아보입니다. 심지어 경기 준비를 하고 있던 선수와 갑자기 짧은 기간동안 준비해 출전하는 부분도 큰 영향이 있을 겁니다.

     

    물론 볼카가 꾸준히 훈련을 하고 몸관리를 했다하더라도 경기를 준비하면서 관리하는 것과는 매우 큰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1차전에서는 사실 볼카가 준비를 잘해갔다는 느낌을 확 받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카의 압도적인 승리를 예측했지만, 1라운드를 제외하고 볼카가 점점 마카체프를 잡아간다는 생각이 들었고 후반에는 볼카의 눈에 띄는 활약이 많아 승리했다고 생각했습니다.

     

    1차전을 봤던 많은 팬들은 5라운드 만장일치 결과가 이상하다고 했을 만큼 좋은 모습을 보였던 볼카였다는 점을 생각하면 이번 2차전에서도 반전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 대한민국의 전 UFC 선수 정찬성을 이겼던 볼카가 승리하는 모습을 봤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볼카노프스키 vs 마카체프 2 프리뷰

    장찬성 선수 유튜브 채널, 코리안좀비에서 프리뷰를 한 내용입니다.

    • 1차전은 승리로만 보면 마카체프가 승리한게 맞다.
    • 그러나 볼카가 밑 체급에서 올라와 잘 싸웠지만, 이길만한 경기는 아니였다.
    • 체력이나 완력을 데이터와 해야했고, 3라운드부터 데이터가 쌓이면서 파웨법과 대응할 수 있는 오펜스 레슬링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 라운드가 갈 수록 볼카가 유리했고, 이번 2차전에서도 이 데이터를 잘 가지고 있다면 경기 분위기를 자기 쪽으로 먼저 가져온다면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다.
    • 그러나 증량과 체중, 현지 적응 시차가 변수가 될 수 있다.

     

    UFC 294 메인카드

    라이트급 타이틀전
    마카체프 vs 볼카노프스키

    미들급
    우스만 vs 치마에프

    라이트 헤비급
    안칼라에프 vs 워커

    미들급
    알리스케로프 vs 알베스

    밴텀급
    누르마고메도프 vs 가프로브

     

     

     

     

    FAQ. 자주묻는질문

    볼카노프스키 마카체프 2차전 중계는 어떻게 볼 수 있나요?

    UFC 294 경기는 티빙(Tving)에서 단독 중계됩니다. 티빙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UFC 294 경기일정

    마카체프 vs 볼카 2차전 경기일정은 2023년 10월 22일 새벽 3시부터 시작합니다. 메인이벤트 경기는 새벽 5시 15분부터 진행됩니다.

    UFC 294 다시보기는 어떻게?

    UFC 294 다시보기는 경기가 열리는 10월 22일 다음날 tvN SPORTS 채널에서 방영한 후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됩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