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 시 주의해야 한다.

    반응형

    전국민 일상지원금이라는 광고 또는 커뮤니티, 지인에게 듣고서 찾아오셨을 겁니다. 코로나 시기까지만 해도 정부에서 재난지원금을 줬었기 때문에 당연히 궁금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격 조건은 무엇인지, 신청 대상이 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도 알아보려고 글을 확인하셨을 겁니다.

     

     

    #읽기 전 짚고 넘어가기

    글을 읽기 전 꼭 확인하셔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지금 '전국민 일상지원금'이라는 키워드(검색어)는 발로소득이라는 업체가 코로나 시기에 전국민 재난지원금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해서 광고하기 위해 만든 단어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전국민 일상지원금은 사실 없는 정책이라서 주의해야 합니다.

     

     

     

    일상지원금 : 정부24 / 보조금24

    일상지원금 조회(보조금24)

    전국민 일상지원금 간편 찾기

    위 일상지원금 조회하기를 눌러 간편찾기를 진행해서 개인(가구), 소상공인, 법인 등 상황에 맞는 보조금을 찾아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역, 생년월일, 성별, 소득금액구간(가구 규모별 기준중위소득), 개인특성정보(근로자, 예비부부, 임산부, 대학생, 실업자, 기타 등)을 선택하고 확인하면 됩니다.

     

     

     

    전국민 일상지원금 :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일상지원금이라는 제도는 아니지만, 실제로 이와 유사한 일상회복지원금이라는 정책은 실제로 있습니다. 2019년부터 코로나로 큰 위기를 겪었고, 이후 글로벌 경제 위기까지 덮치면서 물가와 금리, 환율까지 미친 듯이 올랐습니다. 그로 인해서 많은 기업들이 파산, 폐업을 진행했고 한국 부동산 시장과 주식시장까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여태까지는 소상공인 지원금, 소상공인 대출이나 긴급재난지원금으로 많은 지원을 받았는데요. 현재는 여태 빌려줬던 소상공인 정책지원자금을 상환해야 할 시기가 되면서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난감한 상황을 겪을 겁니다.

     

    물론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지만 재난지원금과 유사한 정책으로 전국민 누구든지 1인 35만원 정도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하나 있습니다. 이는 개인 소득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지급되며, 전국민 일상지원금 또는 일상회복지원금이라고 합니다.

     

     

    일상회복지원금이란? 최대 35만원

    코로나 펜데믹 이후 긴급재난지원금이나 소상공인 지원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특정 대상에게만 지급되었고,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경우는 초기 2차 재난지원금까지 시행되었습니다. 코로나는 끝났지만 경제불황으로 상황이 개선되지 않는 국민들이 조금이라도 빨리 회복해서 일상으로 돌아오도록 만들어진 제도가 일상회복지원금입니다.

     

    일상회복지원금은 1인을 기준으로 최소 10만원, 최대 35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ℹ️ 정부, 지자체별로 지원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급 유형도 포인트, 상품권, 현금 등 정부기관, 지자체별로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 자격 조건 : 소득분위 30%

    2023년 전국민 일상지원금은 신청 대상자를 소득분위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소득분위가 5분위에 들어가는 경우에는 1인당 10만원 받을 수 있고, 1분위(30%)에 들어가는 경우는 1인당 35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분위(%) 1인당 지원금액
    1분위(30%) 35만원
    2분위(50%) 30만원
    3분위(70%) 25만원
    4분위(90%) 15만원
    5분위(100%) 10만원

     

     

     

    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 방법 : 복지로 검

    중요한 포인트는 2023년 전국민 일상지원금이라는 정책은 없다는 겁니다. 다만 우리가 직접 일상회복지원금 같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를 조회한 후 본인에게 해당되는 정책을 찾아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정부24/보조금24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복지로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검색하면 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공인인증서/금융인증서, 간편인증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고 현재 본인의 개인정보와 상황을 선택하고 진행하면 됩니다.생애주지, 가구상황, 관심주제와 나이, 사는 지역만 선택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총 4,972 건의 복지서비스가 있으며, 중앙부처 370개, 지자체 4,251개, 민간 351개로 정말 많은 복지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복지서비스 목록 찾기

     

     

     

    함께 읽어보면 돈 되는 글

    일상지원금을 검색하고 오셨는데 실망하셨다면 환급금 글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대한민국은 선진국으로 국민들에게 정말 많은 세금을 징수합니다. 그만큼 착오로 더 많은 돈을 납부하기도 하는데요. 초과된 세금은 다시 환급해주고 있습니다. 문제는 환급금이 있어도 5년 내에 찾아가지 않으면 사라져버린다는 겁니다.

     

    혹시나 환급금이 있을 거 같다고 생각되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환급금 조회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조회

     

     

    끝.

    /

     

     

    돈 버는 경제 뉴스, 청년정책, 

    직장인 꿀팁, 서민 생활정보는

    네이버, 구글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제보 및 문의 : onews.kr@gmail.com

    원뉴스 구독하기👍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