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더 쉬워졌다(연장, 부결 사유)

    반응형

    토스 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더 쉬워졌다(연장, 부결 사유)

    최근 글로벌 경제 위기는 많은 금융취약계층뿐만 아니라 많은 서민(국민), 자영업자들까지도 생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고물가, 고금리와 계속되는 높은 원달러 환율은 수출 강국이였던 대한민국에는 엄청난 타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자기 자금이 필요한 상황일 때는 위기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토스 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이 더 쉬워지면서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대한민국 중앙은행 총재는 지난달 기준금리 동결을 선언했지만, 다음 금융감독위원회가 열리면 최소 3.75%까지 인상을 해야한다고 확언을 한 만큼 지금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께서 고금리 시대가 되기 직전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토스 비상금대출

    토스는 지난해까지 금융플랫폼에서 1금융권 인터넷전용은행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플랫폼을 통한 연계 상품과 자체적으로 출시해 운영하는 상품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토스 비상금대출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토스뱅스 비상금 대출은 현금이 급하게 필요한 상황에서 쓰는 상품인데요. 갑자기 현금이 부족할 때, 급한 일이 생겼는데 월급날은 멀었고, 현금이 바로 필요한 경우 빠르고 간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필요한 순간마다 쉽게 빌리고 갚을 수 있고, 회사를 다니지 않는 무직자도, 고정 수입이 없는 프리랜서, 가정주부, 대학생들도 돈을 빌릴 수 있으니까 혜택은 이미 벌써 보장되었네요.

     

     

    토스 비상금대출 가입 대상은?

    토스 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더 쉬워졌다(연장, 부결 사유)

    이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서울보증보험의 개인 금융 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사람이 대상입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특이사항만 없다면 직장이 없고, 소득이 없어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의미인데요.

     

    재직 및 소득 제한이 없어도 되니까, 누구든지 되는건 아닙니다. 일단 대한민국의 19세 이상 내국인이 돼야 신청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부결 사유

    1. 19세 이상 내국인이 아닌 경우
    2. 연체 및 부도정보 처럼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있는 경우
    3. 개인회생, 파산, 면책 등 진행중이거나 신청한 경우
    4. 토스뱅크에서 연체대출금이 있거나 손실을 끼친 상황
    5. 금융사기 또는 기타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있을 때

     

     

    토스 비상금대출 연장 부결

    이 상품은 이용기간이 1년이며, 1년마다 12개월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장 하는 방법은 만기 도달 시 연장 신청을 요청하면 끝입니다. 다만, 연장 요청을 하게 되면 당행 심사를 진행하게 되고 변동되는 내용(소득, 직장 여부, 신용점수 등)을 확인한 후 승인이 떨어져야 진행됩니다.

     

    이 상황에서 부결이 되는 경우는 위에서 확인했던 부결 사유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관련 내용을 모두 해결을 해야지만 다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부결 시 대책

    ☑️ 만약, 상황을 해결할 수 없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진흥원'의 정부지원 정책자금 상품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니까 꼭 확인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방법

     

     

    토스 뱅스 비상금대출 상품 내용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최대 300만원
    이용기간 최초 1년(12개월) /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 대출 기간 중 대출금액에 대한 이자를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을 상환하는 방식

    이 상품은 최고 한도는 300만원입니다. 이용기간은 1단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해서 사용할 수 있고, 상환은 만기일시상환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고객부담 비용이나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어서 언제든지 이용하다가 해지할 수 있어 부담이 적습니다.

     

    무직자, 무서류, 비대면 상품이면서, 대출 신청기간은 365일, 24시간이라서 언제든지 장소와 시간 상관없이 급전이 필요한 상황일 때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토스 비상금 대출은 2023년 9월 14일 기준으로 금리가 최저 연 6.24%, 최고 연 15.00%로 확인됩니다. 현재 토스에서는 기준금리를 연 3.98%(금융채1년) 주기로 변동 설정했고, 가산금리는 최저 연 2.26%라고 합니다.

     

    위에 최고 이자율 15.00%와 이용기간을 가지고 계산을 해봐도 300만원 한도로 돈을 빌리더라도 월 37,500원 정도 이자가 발생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이 없고, 고객부담 비용이 없다는 점까지 생각하면 괜찮은 조건이네요.

     

    연체기간 중 금리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15.0%라고 합니다. 따라서 금리가 연 15.0%이상인 사람은 2.0%p를 적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최고 이자율은 17.0%로 월 4만원 정도를 납부해야 합니다.

    ☑️ 패널티가 크지 않지만 미납상태가 1개월 이상 계속된다면, 1개월 경과 시점에서 대출 원금에 대한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되니까 유의하세요.

     

     

    이자납부방법

    신규 대출을 받을 때 원하는 날짜로 자동이체일(납부일)을 지정합니다. 이때부터 매월 해당 납부일에 맞춰서 자동이체됩니다. 대출기간 중에는 납부일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은행 심사기준과 개인신용평점 결과에 따라서 대출이 안될 수 있습니다. 또는 제한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정보에 따라서 한도와 금리 등 조건도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상환능력보다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하락하게 되면 금융거래를 할 때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감안하셔서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담보대출이라서 보증기관과의 협약에 따라서 금리인하 요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따라서 돈을 빌리고 있는 기간동안에는 신용점수가 상승하거나 직장에서 연봉 상승, 진급을 하더라도 금리 인하 요청이 불가능합니다.

    ☑️단, 1년마다 연장을 하면서 개인정보 변동이 있다면 금리 설정에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대출계약 철회권, 위법계약 해지권은 사용자(대출실행자)에게 있는 권리임으로 원한다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끝.

     

    /

     

     

     

    돈 버는 경제 뉴스

    청년정책

    직장인 꿀팁

    서민 생활정보

    네이버, 구글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제보 및 문의 : onews.kr@gmail.com

    원뉴스 구독하기

     

     

     

    당신만 놓치고 있는 돈 버는 금융 정보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받는 방법

    정부지원 서민대출 2,000만 원

    무직자 소액대출 할 때 '이것' 하면 안된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