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대출 쉬운 곳, 가능한 곳 신청 방법(ft. 추천)

    반응형

    일반적으로 우리가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하는 사이트, 블로그는 업데이트가 빠르지 않아 정확한 정보를 얻기 어렵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원뉴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알아보려는 무직자 대출 정보는 2023년 8월 15일 기준이며, 최대한 빠른 업데이트를 진행하겠지만 스스로 알아보는 노하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직자는 소득이 없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근로소득, 사업소득뿐만 아니라 기타 소득(투자로 남은 이윤)까지 없는 상황으로 보통 대학생, 전업주부, 실업자, 취업준비생, 청소년 정도가 될 거 같습니다.

     

     

    무직자 대출 쉬운 곳이 있을까?

    반응형

    네, 있습니다. 1금융권에서도 가능하며 은행별 조건만 충족한다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쉬운 대출이라고 하면 보통 비상금대출이나 소액 대출 정도가 있습니다. 은행 입장에서는 소득이 없는 사람에게 큰 돈을 빌려주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에 비상금 용도로 소액(최대 300만 원) 한도로 대출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한도만 보더라도 어떤 용도로 쓸 수 있는지 알 수 있는데요. 갑작스러운 실업, 지금 받고 있는 월급으로 충당이 안되는 비용이 나가는 경우 조금 더 보태서 사용할 때 받는 용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출시된 상품들을 보면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이라는 명칭으로 서비스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무직자대출 조건

    1. 직업이나 소득 상관없이 가능
    2. 만 19세 이상, 법적 성년이면서 대한민국 국민
    3. SGI 서울보증 보험 발급 가능 여부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는 조건이지만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에서는 거절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무직자대출을 받으려면 직업이나 소득 상관없이 진행은 가능합니다. 단, 만 19세 이상된 성년으로 대한민국 국민만 받을 수 있습니다.

    ☑️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보증보험 발급 가능 여부입니다. 1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비상금대출은 SGI서울보증에서 보증해주는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고객만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SGI 서울보증 발급이 불가능하더라도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통신등급(TELCO)를 이용하거나 신용카드 사용 실적, 보험가입 내역(1년 이상, 10만원씩 납부), 은행 자체 내부심사를 통해서 진행해주기도 합니다. 특히 2금융권의 저축은행, 캐피탈, 카드사는 자체 내부 심사, 신용카드 사용 실적 등을 보기 때문에 승인 확률이 더 높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2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무직자 대출 제외대상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를 판단할 때 보는 정보에 등재된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또 개인회생, 면책, 파산, 개인워크아웃 등 신청한 적이 없고, 당행(대출 이용을 한 은행)에서 연체금이 발생했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을 가지고 있으면 안됩니다.

     

    당연히 금융사기 관련 기록도 없어야 합니다. 위에 대출 제외대상에 대한 내용만 보면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는 거의 대부분 무직자 대출(비상금, 소액 300만원)은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1. 신용도 판단정보 등재 사실 여부(연체 및 부도정보 등)
    2. 개인회생 및 면책, 파산 신청 사실 여부
    3. 당행 대출금 연체 보유 사실 및 손실을 끼친 이력
    4. 금융관련 사기 기록 체크

     

     

    무직자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우리가 찾아 본 무직자대출은 대부분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비상금대출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1금융권 시중은행부터 2금융권 저축은행까지 일반적으로 출시해서 운영하는 상품입니다. 위에서 확인한 대상 조건만 충족한다면 통장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대출 한도

    한도는 개인신용정보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무직자가 만들 수 있는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은 최소 50만원부터 시작해서 최대 300만원 한도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거나 신용점수가 높아도 이 상품의 한도는 최대 300만원라서 목적이 다른 경우 다른 상품을 찾아보는 게 좋습니다.

     

     

    무직자 대출 금리

    이 상품의 금리는 [기본금리 + 가산금리(2~15%) - 우대이자율]로 산정해서 최종금리가 결정됩니다. 기본금리의 폭은 크지 않기 때문에 큰 영향은 없지만 가산금리는 신청자 신용점수, 소득 여부 등에 따라서 이자율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율을 최대로 낮추기 위해서는 신용점수가 KCB, NICE 900점 이상(신용등급 1등급)이거나 재무현황이 좋을 수록 더 나은 조건을 제시받을 수 있습니다.

    ☑️ 최초 이용 시 높은 이율로 대출을 받았다면 신용도와 소득 조건이 상향되었을 때 금리인하요구권 적용을 받아서 금리 인하가 가능합니다.

     

    이용 기간 및 상환 방식

    무직자대출은 거의 대부분 비상금 대출 상품이며, 이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만들어서 이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이용기간은 1년이며,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경우 연장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처음 만들때 설정했던 한도와 금리가 1년 동안 고정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설을 하면 원하는 사용을 하고 쓴 금액 만큼 다음달에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한도내에서 필요한 만큼 쓰고, 목돈이 생기면 바로 갚으면서 쓸 수 있습니다.

    ☑️ 이용 기간 연장 방법은 만기기간 1년이 되기 전 은행에서 먼저 연장 여부를 물어봅니다. 또는 본인이 먼저 연장 신청을 요청할수 있습니다. 이때 개인에 따라서 신용정보, 소득정보가 달라졌을 때 상황에 따라서 한도 변경 및 금리 인하도 가능합니다. 단, 연체 발생, 비정상적인 이용자, 당행에 손해를 끼친 사실 등 연장 거절도 될 수 있습니다.

     

     

    무직자대출 이용 순서는?

    대출을 이용할 때 최우선적으로 알아보는 곳은 1금융권입니다. 1금융권에서도 4대 은행부터 지역은행(부산, 대구, 광주 등) 순으로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그 다음 정부지원 정책자금을 알아봅니다. 대표적으로 햇살론이 있는데 안타깝게도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햇살론유스 밖에 없습니다.

     

    이후 2금융권에서 상호금융기관 - 저축은행 - 여신전문금융회사(신용카드사, 캐피탈) 순으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그 다음에 대부업을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꼭 금융금원회,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정식업체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그 외는 불법사금융이라서 절대로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무직자 대출 비교

    앞서 소개해드린 것 상품을 이용할 때 조건과 참고사항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서 이용하는 게 가장 좋을까요? 최근 대출비교플랫폼을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만들어서 서민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 출시했습니다. 그것 외에도 토스, 뱅크샐러드, 핀크, 네이버 등 비교플랫폼을 이용해서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원뉴스 추천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2023)/

     

     

     

    돈 버는 경제 뉴스

    청년정책, 직장인 꿀팁, 서민 생활정보

    네이버, 구글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제보 및 문의 : onews.kr@gmail.com

    원뉴스 구독하기👍

     

     

     

    당신만 놓치고 있는 돈 버는 금융 정보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받는 방법

    정부지원 서민대출 2,000만 원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