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완벽 분석(금리, 한도, 조건)

    반응형

    가계자금 햇살론15 대출 상품으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이 있는데요. 바쁜 사장님을 위해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최대한도가 1억원까지 나오는데 최저금리가 연 3.85%로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카뱅 앱만 이용해서 사업자번호를 몰라도 복잡한 서류제출도 없이 사장님이 받을 수 있는 최대한도와 최저금리 확인 조회가 가능한데요.

     

    사실 여기까지만 보면 너무 좋은 조건의 대출 상품 같은데 원뉴스에서 자격 조건, 금리, 한도, 대출 기간까지 상세하게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는데 3분요소 됩니다.
    개인마다 글을 읽는데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완벽 분석(금리, 한도, 조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분석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광고하고 있는 상품인데요. 오늘 막 사업을 시작한 사업자도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실제로 신청한 사업자들에 따르면 이제 막 창업을 시작했다면 최대 한도까지 받는 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이 상품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제1금융권, 카카오뱅크 브랜드 인지도, 낮은 금리, 빠르고 쉬운 대출 신청 방법, 그리고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다는 점입니다.

     

    젊은 사장님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데요. 카카오톡 사용자이면서 카카오뱅크를 많이 접하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반응형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정보

    종류 기준금리 가산금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연 3.535% (금융채1년) 연 0.308% ~ 5.104%
    햇살론15 고정금리 연 15.900% (은행이율 : 연 4.5%, 보증료율 : 연 11.4%)
    •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 연 3.843% ~ 8.639% (2023.04.19 기준)
    • 햇살론15 : 고정금리 연 15.900% (2023.04.19 기준)

    ★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변동금리라서 기준금리를 금융채 3개월, 금융채 1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ℹ️ 금융채는 개월 수를 선택하면 선택한 개월수가 될 때마다 해당 시점의 금리에 연동해서 대출금리가 변동됩니다. 금융채 3개월을 선택하면 매 3개월마다 기준금리에 연동, 대출금리가 변동됩니다.

    햇살론15는 고정금리 상품입니다. 대출만기까지 대출금리가 변동되지 않습니다. 단, 대출기간 중 성실상환을 하는 경우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년 상환 약정 : 1년 마다 연 3.00%p 인하
    • 5년 상환 약정 : 1년 마다 연 1.50%p 인하

    ☆ 햇살론15는 성실상환 우대금리 혜택을 받게 되면 최종금리는 9.900%p가 됩니다.

     

     

    가입대상(자격조건)

    가입 대상은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개인사업자, 공동사업자는 주대표만 신청할 수 있는데요. 앞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사업자등록증이 없더라도 휴업, 폐업만 아니라면 홈택스(국세청)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용도에 따라서 기업자금, 가계자금으로 분류되는데요.

    • 개인사업자 신용대출(기업자금) : 사업자등록 후 영업중인 개인사업자
    • 자영업자 햇살론15(가계자금) :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사업기간 3개월 이상의 개인사업자, 국민행복기금 보증부 정책에 따른 고금리 대안상품
    ℹ️ 자영업자 햇살론15는 정부정책 지원상품으로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서 협약을 맺은 은행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 상품이며, 보통 저신용 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업자가 휴폐업을 하지 않은 상황이고 연소득은 소득금액증명원상 최근 연소득을 기준으로 산출한다고 하네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단, 연체 기록이 있거나 불법금융 관련 기록이 있는 경우, 절대로 상품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도 기업자금(개인사업자 신용대출)으로 진행하는 경우 최대 1억원이며, 가계자금(햇살론15)은 최대 700만 원이며 특례보증 대상자는 최대 2,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기간

    대출 기간도 기업자금은 만기일시상환방식(1년 단위 최대 10년 연장)과 원금균등분할상환(1년 거치 4년 분할상환)이 있고, 가계자금(햇살론15)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3년 또는 5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ℹ️ 대출을 받을 때는 본인이 사용하려는 용도에 따라서 상환상법을 잘 선택하는 게 유리합니다.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대출기간 중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 만기에 원금 전액 상환
    • 원금균등분할상환 : 대출금액을 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눠 산정한 분할상환금과 이자를 매월 납부
    •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 대출금, 이자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눠 산정한 분할상환원리금을 매월 납부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완벽 분석(금리, 한도, 조건)
    /카디프생명

    ※ 중도상환을 하는 경우가 아닌 만기까지 대출을 가지고 가는 경우 이자율 낮은 순위는 월금균등상환 < 원리금균등상환 < 민가일시상환 순으로 커지게 됩니다.

    ℹ️ 만약 만기까지 대출을 가지고 갈 생각이라면 초기에 부담이 되더라도 원금균등상환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 확인사항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중도상환해약금에 대해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또 고객부담 비용에 대해서 5,000만 원 미만까지는 인지세 면제가 되는데요.

     

    만약 5천만 원 초과 대출 신청을 하게 되면 인지세가 발생하게 되니 참고하세요. 인지세는 대출 거래 계약 체결 시 대출금에 따라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하면 7만원, 1억원을 초과하면 15만원이 발생하는데요. 이를 고객이 전부 부담하는 게 아니라 은행 50%, 고객 50%씩 납부하게 됩니다.

     

     

    증빙서류

    • 공통 :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국세청 홈택스) 연동
    •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원, 납세증명원, 매출자료(카드매출액,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 위 증빙서류는 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스마트폰, PC에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자동 제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총평

    저신용자 개인사업자라면 자영업자 햇살론15를 카카오뱅크에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는데요. 햇살론15 상품 자체가 절차가 복잡하고 승인까지 최대 2주가 걸리기도 하는데 간편한 신청은 좋은 거 같습니다.

     

    또 카카오뱅크는 영업점이 없는 인터넷뱅킹으로 온라인 서비스만 제공되는데요. 때문에 365일 24시간 시간 관계없이, 장소도 상관없이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단, 서류제출을 위한 연계기관 운영 중단 시간에는 진행과정이 지연, 중단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카뱅이 친숙하고 편한 사업자라면 이용하면 좋을 거 같은데요. 최근 개인사업자를 위한 체크카드, 사업자통장까지 출시하면서 사업자를 위한 간편하고 빠른 금융 서비스를 업데이트하고 있기 때문이죠.

     

    원뉴스에서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사실 이런식으로 소개를 해드려도 직접 대출전문가 상담을 받는 게 제일 좋은데요. 다른 1금융권, 정부정책 지원상품도 많기 때문에 더 확인하고 체크해서 진행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사업자 대출 더 확인해보기

     


    돈 버는 경제 뉴스와 꿀팁, 정보는

    네이버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제보 및 문의 onews.kr@gmail.com

    세상의 하나뿐인 정직한 원뉴스

    https://onews.kr

     

    당신만 놓치고 있는 돈 버는 금융 정보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하고 신청하기(본인부담환급금)

    정부지원 서민대출 총정리(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미소금융)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쉬운 곳 이용 시 주의사항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