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사잇돌대출 한도 금리 및 조건(근로자, 사업자 갈아타기)

    반응형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한도 금리를 알아볼까요? 최근 기준금리 인상과 동시에 변동금리 대출을 받은 많은 분들이 고금리로 고통 받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상황은 비슷했는데요. 빠르게 받았던 대출을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을 이용해 금리 부담을 낮추는 대환 대출을 진행했는데요. 대출 조건도 나쁘지 않고 중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기대출을 많이 받은 분도 유리합니다.

     

    반응형

     

    연체자, 신용불량자만 아니라면 서울보증보험 협약을 맺어 진행되는 만큼 보증보험 발급만 되면 되는데요. 최대 한도가 2023년까지만 최대 2,000만 원을 보장한다는 점도 메리트가 있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한도 금리 및 조건(근로자, 사업자 갈아타기)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케이뱅크(K-BANK)는 대한민국 최초 온라인 전용금융기관(1금융)입니다. 다양한 예금, 적금 상품과 여신(대출)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토스뱅크보다 이용자가 많지는 않지만 KT 계열사인 만큼 안전한 기반을 가지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반응형

     

    서울보증보험 보증발급을 받기만 하면 보험증권 담보를 통해서 대출을 실행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연체자, 신용불량자만 아니라면 충분히 케이뱅크에서 취급하고 있는 여신 상품을 대부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내용
    기본조건 만 19세 이상 근로자, 사업체 운영 중인 개인사업자
    최대한도 2,000만 원(기대출이 있더라도 신용도에 따라 추가 대출 가능)
    최저금리 7.12%(기준금리 3.52% + 가산금리 3.60%)
    상환방식 원리금균등상환 방
    대출기간 최대 5년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바로가기

     

    대출 자격 조건

    사잇돌대출을 받기 위한 기본 자격 조건은 만 19세 이상 직장인 또는 사업체를 정상적인 운영 중인 개인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는데요.

     

    직장인은 3개월 이상 재직중이면서 연 소득 1,500만 원 이상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승인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개인사업자는 단독 명의로 6개월 이상 휴업, 폐업을 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영업 활동을 유지한 경우에 가능한데요. 홈택스 기준 직전년도 사업신고소득 1,000만 원 이상되는 사업자라면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근로자와 사업자 조건에 해당된다고 생각하면 신용평점 조회 후 대출 진행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서울보증보험 연계를 통해서 보험증권 발급 승인을 받으면 대출을 받게 됩니다.

     

    보험증권 발급

    보증을 받기 위해서 기대출 상황과 개인신용평점, 신용관련 문제(연체, 세금 체납, 금융 사기 및 범죄)를 모두 확인한 후 발급받게 됩니다. 

     

     

    24시간 대출 가능한 곳

    온라인뱅킹이지 때문에 최대한도 2,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데요. 장소와 시간 상관없이 24시간 365일, 대한민국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기대출 상황과 신용점수에 따라서 개인마다 차등적으로 한도가 결정된다는 점은 참고하세요. 기존에 받은 대출이 있더라도 신용점수에 따라서 추가 한도가 적용되기도 합니다.

     

    ※ 직장인은 매일 24시간 가능하지만, 개인사업자의 경우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22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금리 한도

    한도는 계속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최대 2,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많이 오르면서 최저 연 5.88%였던 대출금리는 7.12%까지 올랐는데요.

     

    기준금리는 금융채 연동금리에 따라 6개월 3.52%, 12개월 3.58%인데요. 가산금리가 최저 연 3.60%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사실상 다른 곳과 비교해도 낮은 편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또 상품을 이용하면서 신용점수가 올랐을 경우, 금리인하요구권을 이용해 고객이 더 유리한 조건도 가질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도 가능한 1금융권 신용대출이며, 고금리 대출(10~20%)에서 갈아타기가 가능해 부담도 낮출 수 있습니다.

     

    대출이 있더라도 신용도에 따라서 추가 한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뱅킹의 장점으로 주말 상관없이 신청은 가능한데요. 비대면, 무서류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부결 이유

    신용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서울보증보험 증권 발급을 통해 담보로 실행되는 대출인데요. 그런 만큼 연체, 부도,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 정보가 등재중이라면 부결될 수 있습니다.

     

    또 개인 회생,파산, 면책, 신용회복 중 신청을 했거나 확정된 경우에도 부결 사유에 포함됩니다. 케이뱅크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거나 금융사기와 사고이력이 확인되었을 경우도 부결됩니다.

     

    위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증빙만 할 수 있다면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서 신용회복중 6회차(6개월)동안 성실히 연체없이 납부하고 소득을 위해서 근로했다면 다시 이의신청 후 대출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사잇돌대출은 기간연장을 할 수 없습니다. 대출금의 상환을 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 계좌에서만 상환이 가능합니다. 고객의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서 대출한도가 차등적용됩니다.

     

    연체내역이 존재하거나 심사기준 미달, 케이뱅크 신용대출 상품 보유 시 대출 신청이 불가능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대출을 진행하면 신용점수는 당연히 하락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준비한 내용을 모두 살펴봤는데요. 케이뱅크는 인터넷 전문 금융기관이면서 1금융권 은행인데요. 지점이 없기 때문에 모든 업무를 비대면으로 어디서나 모바일 앱을 가지고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서류제출도 본인 인증서로 로그인만 한다면 핀테크 기술로 연계된 홈택스에서 정보, 제출서류를 모두 알아서 수집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합니다.

     

    대신 그만큼 편리하기 때문에 대출 장벽이 낮은 만큼 쉽게 돈을 빌릴 수 있다는 게 위험할 수 있는데요. 대출을 받는 건 쉽지만 원금과 이자 납부가 부담되지 않는지 꼭 체크해주세요.

     

    이 상품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원뉴스에서 추천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꼭 필요한 금융 정보

    정부지원 서민대출 총정리(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미소금융)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100만원 신청 더 자세히 Q&A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 올바른 신청 방법

    2023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후기, 정부지원, 1금융권, 2금융권)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법인 소기업)

    돈 버는 경제 뉴스와 꿀팁, 정보는
    네이버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한도 금리 및 조건(근로자, 사업자 갈아타기)

    제보 및 문의 onews.kr@gmail.com

    세상의 하나뿐인 정직한 원뉴스

    https://onews.kr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