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명원 온라인 발급 방법

    반응형

    사업자등록증명원 온라인 발급 방법

    사업자등록증명원이란 사업자가 자신의 등록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세무서에서 발급받는 서류를 말합니다. 여러 기관에서 사업자로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제출해야 하는데요.

     

    혜택을 받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운영하고 있는 사업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사업자 등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세무서에 사업자등록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납세의 의무 실천을 위해서입니다.

     

    경제활동을 통한 소득이 생기면 그 소득에 대한 부가가치세나 종합소득세를 납부해야 하는 것이 납세의 의무입니다. 만약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사업이 운영된다면 미등록 가산세가 더 부과되게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을 했다는 증명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이전에는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 받아야 했지만 이제는 집에서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뉴스를 통해서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집에서 쉽고 빠르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방법

    반응형

     

     

    오프라인 발급방법

    인터넷을 활용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셔서 발급받아도 됩니다. 본인이 직접 신청한다면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위임장과 위임하는 사람의 신분증, 위임받는 사람의 신분증을 잊지 않고 같이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발급방법

    온라인에서 발급받을 때는 대리인이 신청해 줄 수 없습니다.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고,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발급 방법은 정부24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 발급 방법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온라인 발급 방법

    반응형

     

    정부24 (www.gov.krportal)에서는 다양한 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사업자등록증명원도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먼저 합니다.

    1. 큰 메뉴 아래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를 오른쪽으로 넘기다 보면 '사업자등록증명'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2.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가 뜨면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3. 발급버튼을 누르면 사업자등록증명에 대한 유의사항이 나오는데요. 다음 아래 항목을 확인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1. 본인확인과 인증서가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2. 열람서비스의 출력물은 법적인 효력이 없다.
      3. 업종의 개수가 8개 초과될 경우 홈택스에서 발급받아야 한다.
    4. 그다음 신청인, 신청내용, 수령방법 선택, 서비스 신청내역에 대해 차례로 해당 내용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각 선택사항은 밑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5. 민원을 신청한 후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처리상태에 있는 '문서출력'을 눌러 사업자 등록 증명원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바로가기

     

     

    사업자등록증명원 온라인 발급 방법
    사업자등록증명원 온라인 발급 방법

     

    사업자등록증명원 신청 시 기재 사항

    신청인

    • (대표자) 성명 법인명
    • 주민(법인) 등록번호 앞자리
    • 사업자 번호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사업자번호 외 내용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신청내용

    • 주민번호 (법인) 공개여부: 공개 / 비공개
    • 용도(제출처): 관공서 제출용, 국민건강보험공단제출용, 금융기관제출용, 기타, 대출용, 수금용, 신용카드발급용, 여권 또는 비자신청용, 입찰, 계약용, 해당 없음

     

    수령 방법

    • 온라인 발급: 본인 출력 / 전자문서 지갑
    • 온라인 열람: 신청인

     

    신청이 완료되면 사업자등록증명원에는 발급번호와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장소재지, 개업일, 사업자 등록일, 업태, 종목, 공동사업자 등이 기재되어 나타납니다. 

     

     

     

     

     

    원뉴스 코멘트

    이번 시간에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하나씩 출력하셔서 사업장에 구비해 두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세무서를 방문할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온라인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발급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정부 24와 홈택스에서 거의 모든 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요.

     

    직접해보면 정말 쉬운 방법입니다. 이번 기회에 회원가입을 해두시고 다음에 이용하실 때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원뉴스의 오늘민 에디터였습니다.

    돈 버는 경제 뉴스와 꿀팁, 정보는
    네이버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제보 및 문의 onews.kr@gmail.com

    세상의 하나뿐인 정직한 원뉴스

    https://onews.kr

     

    추천/인기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간편 인터넷 발급 방법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에 대해 들어볼 일이 점점 많아집니다.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나 새로운 직장에 취업을 할 때 등 이 서류가 필요한 곳이 많은데요. 회사의 입장

    onews.kr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본인서명사실확인서라는 이름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본인 서명 사실확인서란 인감증명서와 같은 효력을 가지고 있는 서류로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된 지는 어연

    onews.kr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모바일, 카카오톡, 네이버) 출력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매우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 발급 신청 후 출력하면 됩니다. 하지

    onews.kr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