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 지원 안내

    반응형

    아이들이 유치원에 입학하는 3월이 이제 고도입니다. 입학 설명회에 다녀오신 분들은 유아학비에 대해 다 들어보셨을 텐데요. 유아학비 신청이 2월 6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기간을 놓치지 않고 신청하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원뉴스에서 유아학비를 사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유아학비 사전신청

    유아학비와 더불어 가정 양육수장과 어린이집 보육료 신청은 매월 15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15일 전에 신청하면 신청한 당월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고, 16일 이후로 신청하면 그다음 달부터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아학비 사전신청'은 오는 3월에 유치원에 입학하거나 양육수당 지급을 앞두고 있는 경우에 해당되는 제도입니다.

     

    어린이집 입소도 이에 해당됩니다. 현재 가정 양육수당이나 어린이집 보육료에 대한 지원을 받고 계신 분들은 자격 전환을 먼저 한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영어유치원에 입학한다면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만약 어린이집을 다니다가 영어 유치원으로 입학한다면 유아학비가 아닌 '양육수당'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유아학비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2월 6일부터 2월 24일까지 진행됩니다. 신청방법은 관할지역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https://www.bokjiro.go.kr)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신청하기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애플리케이션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금융인증성, 간편 인증, 공동인증서 모두 가능)
    2. 메인 홈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 - 복지급여 신청'을 클릭합니다.
    3. '유아학비 사전신청'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아래로 쭉 내려서 '저장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4. 팝업창이 뜨면 선택한 서비스명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신청이 잘못되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활용 동의에 관한 안내와 유아학비에 대한 설명을 읽어봅니다. 그 후 신청서 작성이 진행되는데요. 순서대로 차근차근 입력하시면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 대상 서비스를 선택하는 란이 있는데요. 특별 자격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첫 번째 보기인 '유아학비(누리 3~5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법정이나 다문화가정 대상자에 해당되시면 각각 해당되는 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7. 국민행복카드 발급에 관련된 페이지가 나옵니다. 카드를 이미 소지하고 있는 분은 신청 문의사항에 '아니오'를 선택하시고, 미신청사유에 '기발급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직 발급받지 않으신 분들은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8. 제출할 서류 안내에 대해 뜨는데요. 다른 자격에 해당되지 않는 일반적인 경우 제출서류가 없습니다.
    9. 유아학비(유치원) 복지급여 신청 완료★

     

    유아학비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이기 때문에 하나씩 따라 해 보시면 쉽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되고 나면 문자로 신청완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을 취소하거나 수정하고 싶으신 분들은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유아학비 사전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입학까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는데요. 설렘과 걱정이 공존하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유아학비 놓치지 않도록 오늘 바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우리 아이들 모두 유치원에 잘 적응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원뉴스의 오늘민 에디터였습니다.

     

     

     

    제보 및 문의 : Onews.kr(원뉴스)

     

     

    추천/인기글

     

    육아휴직 1년 6개월 연장 및 소급적용 신청방법

    그동안의 육아휴직 기간은 1년으로, 경제활동을 하시는 부모님들이 육아에 전념할 수 있는 기간이 짧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때문에 2023년부터 1년 6개월로 육아휴직 기간이 연장되는 사항에

    onews.kr

     

     

    돈 버는 경제 뉴스와 꿀팁을 확인하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