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야간 진료 병원(토요일, 휴일, 공휴일, 주말) 찾는 방법

    반응형

    일요일 야간 진료 병원(토요일, 휴일, 공휴일, 주말) 찾는 방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공휴일이나 주말, 일요일인데 병원이 급한 상황이라면 119로 문의하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진료 병원을 찾고 계신다면 당장 너무 아프거나 급한 상황일거라고 생각되는데요. 구급차를 부르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지금부터 쉬는 날, 시간 상관없이 진료 병원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요일 야간 진료 병원

    생각만해도 아찔한 상황인데요. 우리가 살면서 평일에만 아프라는 법은 없기 때문에 일요일, 휴일, 주말, 야간이라도 병원을 가야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보통은 이런 날 그냥 아픈걸 진통제로 달래면서 참아버리고 마는데요. 참는데 한계를 느끼는 경우이거나 신생아, 영유아가 열이 많이 나거나 다치는 상황에서는 병원 방문이 필수입니다.

     

    사실 네이버, 구글, 다음을 이용해서 일요일 야간 진료 병원을 검색해봐도 병원을 찾는게 어렵습니다. 여러분이 원뉴스 사이트로 들어오셨다는 건 그만큼 찾기 어렵다는 뜻이니깐요.

     

    지금부터 일요일 야간 진료를 하는 병원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119 문의하기

    연중무휴 항상 국민을 지키기 위해서 운영되는 곳은 바로 119입니다. 119로 문의한다고 해서 바로 구급차를 보내거나 돈이 발생히지 않는데요. 119는 불이 났을 때나 위급한 상황, 구급차를 부르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도움을 주는 시설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병원을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19를 눌러서 전화로 문의하는건데요. 전화를 하는 위치와 장소까지 GPS로 확인하기 때문에 전화를 받는 대원에게 상황을 잘 전달하기만 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아기가 몇 살인데, 지금 너무 열이 많이 납니다. 지금 혹시 일요일 야간 진료 병원이 있다면 위치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라고 문의한다면 대원이 몇 개 병원 위치를 구두로 전달해주고 이어서 문자로도 장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전화로 묻는게 부담스럽다면 문자로 현재 상황을 잘 설명한 내용을 담아서 119로 보내면 수초 후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 고생하시는 대원분들께 감사의 메시지도 잊지마세요.

     

     

    응급의료포털 E-Gen

    119로 문의할 상황이 아니라면 응급의료포털 E-Gen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응급의료포털'을 검색하면 되는데요. 여러분 주변에 있는 응급실, 병원, 약국, 자동심장충격기 위치, 민간구급차 검색, 응급처치방법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일요일 야간 진료 병원(토요일, 휴일, 공휴일, 주말) 찾는 방법

    사이트로 접속해서 현재 본인의 위치와 주변 반경(1km, 3km)로 설정하고 진료여부순으로 병원을 정렬하면 현재 진료가 가능한 병원과 공유일 운영, 입원실 운영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 바로가기, 찾기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일요일 진료 병원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런 좋은 정보를 알게 되셨으니깐 혼자만 알고 계시지말고 혹시나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주변 분들에게도 공유해보세요.

     

    이상 세상에 하나뿐인 정직한 정보를 전하는 원뉴스였습니다.

     

     

    제보 및 문의 : Onews.kr(원뉴스)

     

     

    돈 버는 경제 뉴스와 꿀팁을 확인하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