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0 클릭 버그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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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 오랜만에 들어왔네요. 저는 0클릭 버그라는 게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버그가 아니라 CPM 제도가 생기기 전 무효 트래픽에 대한 조치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애드센스 0 클릭 버그

    이건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했던 내용입니다. 물론 무효 트래픽에 대한 조치는 아니고 무효 트래픽 때문에 0클릭 버그가 걸리는건데요. CPM 전 세대라면 무효 트래픽은 잘 알고 계실겁니다.

     

    애드센스 관련 커뮤니티, 애드센스 공식 포럼을 보면 국내와 해외 상관없이 0클릭에 대한 글이 많이 올라옵니다. 전부 CPC 수익 발생이 나오지 않아 손해를 보고 있다고 울분을 토하는데요.

     

    저도 마찬가지로 애드센스 0클릭으로 수익이 반토막 난 상황이고 너무 억울해서 직접 찾아봤지만 버그가 아니였습니다 .오히려 CPM이 만들어지고 조금 나아진 상황이라고 볼 수 있는거죠.

     

     

    0클릭 버그 해결책은?

    혹시 무효 트래픽을 경험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정말 많이 겪어봤는데요. 무효 트래픽을 푸는 방법은 직접 애드센스로 소명을 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소명을 하더라도 언제 풀리게 될지는 예측이 안되는데요.

     

    0클릭 버그는 무효 트래픽하고 동일한 현상입니다. 해결했다는 글을 보면 짧으면 2~3일 만에 풀렸다. 길면 2주 정도 걸리거나 2달, 3달까지 걸린 분들도 있습니다. 이건 과거 무효 트래픽 현상으로 수익이 발생하지 않고 그대로 계정이 묶인 현상하고 동일합니다.

     

    그런데 예측 수익은 발생하는 걸까요?

    해결 방법은 뭐고, 0클릭은 언제 풀릴까요?

     

     

    CPM의 등장

    구글 애드센스는 이런 무효 트래픽을 의도했거나 하지 않았거나 CPM으로 대신하려고 했습니다. 그럼 바로 전부 CPM으로 바꿔야 하는데 CPC를 유지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무효 트래픽으로 아예 계정이 막혔던 전과 다르게 CPM으로 수익이 나니까 0 클릭은 나지만 부분적으로 수익이 발행하는 겁니다.

     

     

    그럼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나요?

    0 클릭(무효 트래픽)이 풀리는 건 개인마다 다를 겁니다.

     

    정말 직접적으로 공격을 당한거라면 언제쯤 다시 원상복구 될지 모릅니다. 다만 무효 트래픽 이후 계정이 아예 잠기거나 아예 수익이 안나는 상황은 이제 없어진거죠. 차라리 예전에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0 수익은 벗어난거니 상황은 나아진게 맞습니다. 

     

     

    줄어든 수익은 글쓰기 방법부터 고쳐야 합니다

    수익이 확 줄어드신 분들은 글쓰기 방법을 고쳐야 합니다. 이제 과거처럼 CPC 클릭 유도를 하는 것보다 장문의 글을 써서 사용자 체류시간을 늘려 광고 노출 시간을 늘리는 방식의 글을 써야 합니다. 흥미롭고 사용자 의도에 맞춘 글을 써서 광고 노출 시간을 늘려야 수익이 많이 극대화 됩니다.

     

    광고 RPM을 공략해야 한다

    CPM은 블로그 애드센스보다 유튜브로 보는게 이해가 빠릅니다. 유튜브는 주제에 따라 다르겠지만 예를 들면 광고 노출 1회당 대략 0.2달러 정도 수익이 납니다.

     

    쇼츠는 0.02달러 정도 수익이 난다고 보면 됩니다.

     

    그럼 대충 일반적으로 1000회 노출이 되면 20달러 정도 수익이 나온다고 보면 되는데요. 여기에서 스킵 기능이나 그냥 뒤로가기를 한다던지 이런 것을 감안하면 그렇게 큰 수익은 나오지 않을 겁니다. 광고가 어느 정도 노출이 되는 게 좋은데요.

     

    광고 스킵보다 광고 영상을 끝까지 보는게 더 큰 수익이 나는거죠. 이게 블로그에서는 체류시간이 대신하는 겁니다. 그냥 내용이 별로라서 스크롤을 휙휙 내린다면 광고 노출 시간은 줄어들겠죠? 체류 시간이 길고 글이 좋아서 꼼꼼하게 읽는 만큼 광고 노출 시간이 길어지는 겁니다.

     

    즉, 블로그 나름 CPM에 대한 규칙이 존재하고 글 길이가 짧거나 내용이 부실하면 수익은 저절도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조회수, 광고 노출(체류 시간), 사용자 반응(광고 클릭, 스크롤 등)가 중요합니다. 물론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글은 계속해야 합니다. 그런데 직접적 유도가 아닌 간접적으로 광고가 돋보이는 글을 써야 합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광고가 노출돼야 하는거죠.

     

    추가로 전문적인 내용을 담는게 중요해졌습니다. 이미 글을 한번 쭉 읽어보셨다면 왜 전문블이 중요한지 눈치 채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광고 최적화가 된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단가가 더 높을 수 밖에 없거든요.

     

    예전과 다르게 이제 글의 퀄리티가 많이 중요해졌습니다. AI 검색 엔진으로 글을 찍어내고 복붙을 해서 조회수를 아무리 많이 올려도 수익이 그대로라면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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