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류현진 중계 사이트(2023 메이저리그 중계 시청 방법)

    반응형

    14개월만에 류현진이 복귀했습니다. 최근 샌디에이고 김하성이 큰 활약을 하면서 MLB 류현진 중계 방송에도 많은 분들이 다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CJ ENT(tvN), 쿠팡플레이, SBS Sports, Wavve, SPOTV(스포티비)까지 OTT 시장에서 스포츠 중계권 독점을 위한 경쟁에 나서고 있습니다.
     

     
    메이저리그는 SPOTV의 모회사 에이클라가 2024년까지 중계권을 확정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는 유료화로 작년에는 류현진 부상으로 공백이 생긴 자금을 쿠팡플레이와 협업으로 수익을 냈는데요.
     
    이제 다시 돌아온 류현진과 최근 메이저리그 WAR 2위를 기록하고 있는 김하성, 그리고 토트넘의 새로운 주장이 된 손흥민까지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2023년이라고 생각됩니다. 초기 네이버스포츠를 통해서 볼 수 있었던 무료 경기가 전부 OTT 시장 경쟁으로 모두 유료화되면서 많은 스포츠 팬들의 불만은 여전합니다.
     
    지금부터 MLB 메이저리그 중계 방송 사이트에서 실시간 시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류현진 복귀 이벤트 '시즌 첫 승' 순간을 찍어보내면 LG 스탠바이 GO(99대) 증정!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이벤트 참여 링크는 글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류현진 중계 방송 사이트(2023 MLB)

    네이버스포츠에서 무료 시청을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OTT 플랫폼 시대가 되면서 스포츠 경기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이 많지는 않습니다. 2020년까지는 지상파, 케이블에서도 시청이 가능했지만 스포츠 콘텐츠를 에이클라(스포티비 모회사)는 2023년부터 중계권 계약을 맺기 시작했습니다.
     
    손흥민, 류현진 같은 선수들이 큰 활약을 하면서 프리미어리그, MLB까지 중계권을 독점하면서 다른 방송국들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공략해 관련 업계에서는 한 동안 큰 매출을 올렸습니다.

    ✅ 포인트 :  2022년부터는 tvN, 쿠팡 등 OTT 시장의 큰 업계들이 스포츠 중계권에 관심을 갖으면서 스포티비도 어려워지게 될 거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UFC와 분데스리가(독일)는 tvN, 리그1(프랑스리그) 쿠팡에서 독점했다는 것만 보더라도 스포티비는 입지가 흔들릴 수 있습니다.

     
     
     

    류현진 중계 경기일정(선발 등판 출전)

    류현진 경기는 토론토 블루제이스 홈페이지, MLB 경기일정, 스포티비에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예정되어있는 류현진 선발 등판 출전 예정 경기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3년 8월 14일(월) 02 : 37 시카고컵스 VS 토론토
    • 2023년 8월 21일(월) 02 : 40 토론토 VS 신시내티

    토론토는 현재 6선발 로테이션으로 팀을 운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류현진 복귀로 6선발 운영이 가능해졌는데요. 최근 토론 경기 내용을 보면 1위 볼티모어와 8경기 차이이며 2위 탬파베이보다 2경기 뒤쳐진 상황입니다. 문제는 4위/5위 보스턴, 뉴욕양키스와 각각 3경기, 4경기 차이 밖에 안나서 언제든지 뒤바뀔 수 있습니다.
     
    시즌 후반인 만큼 선발 투수 컨디션이 많이 떨어졌고, 이제 복귀를 한 류현진도 고령이기 때문에 페이스 조절을 위해서 6선발 운영을 결정했다고 생각됩니다. 

     

    류현진 복귀

    류현진은 토미존 서저리,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고 14개월만에 복귀했습니다. 지난 마지막 경기 2022년 6월 2일 시카고 화이트삭스 경기를 마지막으로 선수 생활에 심각한 문제가 생겨 그의 복귀 가능성을 거의 희박했습니다. 하지만 복귀 전과 거의 동일한 구속과 여전한 제구 능력을 보유하고 재활을 과정을 잘 마친 후 돌아왔습니다.
     
    그의 복귀는 많은 스포츠 팬들 뿐만 아니라 언론사, 스포츠 전문가들에게도 엄청 놀랍고 기적같은 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류현진 중계 사이트, 중계 방송은 아래 첨부해놓은 사이트를 참고하셔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류현진 중계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경기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의 유명 스포츠 리그 중계는 거의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스포츠 중계 플랫폼입니다. 단점이라면 해외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서 한국어로 볼 순 없습니다.

     
     
     
     

    스포티비

    국내에서 메이저리그 중계를 공식적으로 시청할 수 있는 스포츠 플랫폼입니다. 여기서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최지만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은 TV채널로 LG헬로비전에서 유료채널 런칭을 했습니다. 여기서 MLB 중계 방송과 관련 스포츠 콘텐츠를시청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나우(SPOTV NOW)는 PC, 모바일 앱, 스마트폰(TV 연동 가능)에서 볼 수 있는 OTT 플랫폼 사이트입니다. 스포츠 관련 콘텐츠만 다루고 있으며 현재는 MLB(메이저리그), EPL(프리미어리그), 세리에A,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슈퍼컵, 유로2024, NBA(농구), 축구, 야구, 골프, 테니, 배구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스포티비 프라임 채널

    • SK BTV 117번
    • LGU+ 109번
    • Skylife 215번
    • LG헬로비전 116번

    요금제 가격은 SPOTV PRIME 8,900원(VAT 10% 별도), ON+/ ON2+ 13,000원(VAT 별도)를 결제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스포티비나우(SPOTV NOW)

    전자기기(PC,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홈페이지, 앱에서 온라인으로 장소와 시간 구애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 정액 이용권으로 베이지 8,690원 / 프리미엄 이용권 16,39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김하성, 류현진, 손흥민까지 볼거리가 풍성하기 때문에 이용하시더라도 후회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포인트 :  이용권 결제 시 앱을 이용하면 구글/애플 스토어 추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PC홈페이지로 접속해서 결제하는 게 조금이라도 이용권을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류현진 기록(2023)

    현재까지 류현진은 복귀 후 2경기를 치렀으며, 안정적인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크게 팀내 입지를 굳힐만한 커리어를 보여주지는 않았지만 현재 만 36세라는 나이를 생각하면 곧, 은퇴를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언제까지 공을 던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팬의 욕심으로 그의 선수 생활이 계속 되었으면 좋겠네요.
     
    류현진은 현재 142km에서 145km 정도되는 구속을 가지고 복귀했습니다. 예전보다 확실히 기량이 떨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류현진은 예전부터 파이어볼러가 아닌 체인지업, 커터를 주무기로 싸우는 마구급 변화구를 가진 선수였기 때문에 체력만 된다면 충분히 다음 시즌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겁니다.
     
     

    류현진 연봉

    류현진은 지난 2019시즌 종료 후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4년 8000만 달러, 한화 약 1009억원에 계약을 맺었습니다. 참고로 현재 김하성은 팀 내 기여도 1위를 하고 있으면서 연봉 91억을 받고 있으나, 그의 가치는 251억까지 오른 상태입니다. SD는 김하성에게 7년 1966억 연장계약을 주장한 상황입니다.

     

     

     

    돈 버는 경제, 재밌는 스포츠
    청년정책, 직장인 꿀팁, 서민 생활정보
    네이버, 구글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제보 및 문의 : onews.kr@gmail.com
    원뉴스 구독하기👍
     
     
     

    당신만 놓치고 있는 돈 버는 정보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받는 방법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