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통운 택배 배송조회 실시간 상세확인 방법

    반응형

    CJ 대한통운 택배 배송조회 실시간 상세확인 방법

    CJ 대한통운 택배 배송조회 실시간 상세확인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직접 구매를 하는 경우보다 택배 배송을 통해 구매한 물건을 받는 비율이 더욱 높아졌는데요. 이로 인해 주문한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언제쯤 도착할지에 대해 알기 위해 CJ대한통운 택배 배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글을 읽는데 3분요소 됩니다.
    개인마다 글을 읽는데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CJ 대한통운 택배 배송조회 실시간 상세확인 방법

    원뉴스에서 CJ대한통운 택배 배송조회를 하는 방법과 배송 조회를 했을 때 나타나는 각 단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CJ대한통운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방법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배송조회

    먼저 네이버로 배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대한통운 배송조회 또는 CJ택배 배송조회를 적어 검색하면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바로 나타납니다.  운송장 번호를 적는 검색창에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택배의 현재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단, 구매한 물품의 담당 회사의 자체적인 조회시스템이 아니어서 업데이트가 실제보다 조금 느릴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J 대한통운 홈페이지 배송조회

    • 상품준비
    • 집화출발
    • 상품인수(HUB)
    • 상품이동중
    • 배송지도착
    • 배송출발
    • 배달완료

    CJ 대한통운 홈페이지에서 배송조회를 하는 방법 또한 네이버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네이버로 검색하는 것보다 추천드리는 방법인데요. CJ대한통운 홈페이지를 통해 배송조회를 하시는 것이 네이버보다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어 더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시면 조회결과 창에 보내는 분과 받는 분, 상품 정보와 수량이 나타나고 현재 상품의 위치가 이미지로도 나타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더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배배송 절차

    위의 이미지에 보이는 각 단계가 어떤 상태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상품준비: 상품을 주문하면 해당 회사에서 상품을 발송하기 위해 준비하는 단계입니다.

     

    집화출발: 주문한 상품들이 모이고 분류되는 곳으로 가져가는 단계입니다.

     

    ★상품인수: 각 지역별로 해당되는 택배를 분류하는 곳에 도착한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검색했을 때 '**콘솔허브'로 나타나는 곳이며, 여기에서 출발하면 보통 2~3일 내로 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품이동중: 이제 지역별로 분류되는 이전 단계에서 각 주소별로 분류되는 장소로 이동하는 단계입니다. 해당 상품이 새벽에 이동되고 있다면 당일 혹은 1~2일 내로 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배송지도착 : 주문하신 지역을 담당하는 배송지에 도착한 단계입니다. 새벽 중에 배송지에 도착한다면 당일 내에 상품을 받으실 확률이 높습니다.

     

    배송출발: 배송지에서 주문하신 주소로 이동하는 단계입니다.

     

    배달완료: 상품이 주문하신 주소에 도착하여 배송이 완료된 단계입니다.

     

    수송 허브(HUB)

    일반적으로 상품배송은 '집화(물품을 수거) - 수송(허브HUB로 이동) - 허브(지역별 분류) - 지역(주소별 분류) - 배달(주소지 배송)'의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허브터미널은 집화된 물품을 시/도/군 단위로 분류하여 각 지역의 영업소로 이동시키는 곳을 말합니다.

     

     

    고객센터 및 문의하기

    간혹 운송장 번호를 입력해도 검색 결과가 뜨지 않거나 운송장 번호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땐 정말 답답하기도 하고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가 생긴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상황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CJ 대한통운 고객센터 (1588-1255) 
    • 주중 09:00~ 18:00 / 토요일 09:00 ~ 13:00 

     

    주의사항

    운송장 번호는 10자리 또는 12자리입니다. 운송장 번호가 검색이 되지 않으신다면 10자리 혹은 12자리가 맞는지 다시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주문 상품이 택배사에 인수가 되지 않은 상태라면 검색이 안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지 얼마 안 지났다면 아직 검색이 안될 수 있으니 시간이 조금 경과된 후에 다시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cj 대한통운 택배 배송조회를 하는 방법과 배송 조회를 했을 때 나타나는 각 단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배송조회를 잘 활용하셔서 주문 상품의 위치와 현재 상태를 빠르게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원뉴스의 오늘민 에디터였습니다.

     

     

    제보 및 문의 : Onews.kr(원뉴스)

     

     

    추천/인기글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하고 신청하기(본인부담환급금)

    코로나 장기화, 재유행과 러-우 전쟁, 중-미(대만) 갈등으로 세계 경제 불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제 불황의 영향으로 초인플레이션, 빅스텝, 자이언트스텝으로 기준금리 인상이 계속되고 있

    onews.kr

     

     

    돈 버는 경제 뉴스와 꿀팁을 확인하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