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금리비교 추천 6가지

 
    반응형

    파킹통장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파킹통장은 파킹(Parking) 주차를 해놓다는 뜻 그대로 잠시 주차를 해놓은 것 처럼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을 의미합니다. 지금부터 파킹통장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고 취급은행별 인기 통장 6가지를 추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파킹통장을 가지고 조금이라도 내 돈을 아낄 수 있기 때문에 꼭 끝까지 읽어보고 괜찮은 통장을 골라 개설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여기서부터 읽는데 2분 소요

    파킹통장

    파킹통장은 위에서 한번 설명드린 것처럼 주차해놓은 것처럼 내 돈을 수시로 입출금하면서 이용하는 통장을 말합니다. 단 하루만 돈을 넣어놔도 이자가 붙기 때문에 특별히 투자를 하지 않아도 자산을 늘리는데 좋습니다. 물론 주식, 부동산처럼 큰 돈을 넣어서 수익을 얻지는 못하지만 목돈이 있는 경우 파킹통장을 이용하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또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금이나 적금처럼 돈을 묶어두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파킹통장은 1금융권,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가입을 해도 5천만원까지는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내 자산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파킹통장 금리비교 추천

    제 주관적인 생각과 판단으로 다양한 파킹통장을 비교했을 때 괜찮다고 생각되는 통장을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다른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확인해보면 높은 금리의 저축은행을 소개해주고 있는데요. 사실 기준금리가 계속 변하고 은행마다 금리변동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직접 가입 전 금리를 한번 더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 파킹통장 금리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2.2%
    웰컴저축은행 직장인 사랑예금 기본 1.5% / 우대 3%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2.3%
    토스뱅크 통장 2%
    하나저축은행 하이하나예금 기본 1.5% / 우대 2.5%
    페퍼저축은행 페퍼스파킹통장 3.2%

     

     

    파킹통장 추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저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세이프박스를 1순위로 소개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마다 세이프박스를 만들어 놓을 수 있기 때문에 비상금처럼 세이프박스를 만들어서 넣어놓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간편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생활비를 넣어놓고 쓰는 용도로 사용할 때 추천하고 있습니다.

     

    세이프박스는 최대 1억까지 넣어놓을 수 있는데 생활비를 아낄때마다 세이프박스에 넣어놓다보면 목돈이 생길 정도로 많이 모이게 됩니다. 이자 지급일은 매월 넷째주 토요일이며 500만원 기준 월 9,100원이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직장인사랑예금

    • 기본금리 1.5%
    • 우대금리 3.0%
      • 100만원 이상 급여 이체 실적 : 0.5%
      • 자동이체 1건 연결(카드, 보험, 공과금) : 0.5%
      •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및 멤버십 가입 : 0.5%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케이뱅크는 KT가 설립한 인터넷은행으로 1금융권 온라인은행입니다. 케이뱅크의 파킹통장은 플러스박스 시스템을 이용해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와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우대금리 없이 고정 금리가 있으며 최대 3억원까지 금리 2.3%를 적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개까지 개설할 수 있으며 계좌 합산 3억까지 가능합니다. 이자지급일은 매월 넷째주 토요일입니다.

     

    토스뱅크 통장

    토스뱅크 통장은 금리 1억까지는 연 2%, 1억 초과를 하면 연 0.1%가 됩니다. 토스뱅크로 개설한 통장과 모으기 통장 합산 금액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1억이 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이자지급일은 매월 세번째 토요일입니다.

     

    하나저축은행 하이하나예금

    하나저축은행은 파킹통장은 하이하니예금입니다. 기본금리 1.5%, 우대금리 포함 시 2.5%이며 우대금리는 3천만원까지만 적용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지급일은 3월, 6월, 9월 12월로 3개월마다 셋째주 금요일에 3개월 이자를 받게 됩니다.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마케팅 정보 제공동의(0.3%), 200만원 이상 잔고 : 최대 0.6%(구간별차등), 종이통장 없는 계좌를 이용 시 0.1%를 받아 총 1.0%만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퍼저축은행 페퍼스파킹통장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은 페퍼스 파킹통장이라고 합니다. 최대 5천만원까지는 금리 3.2%를 적용해주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금리 1.0%가 적용됩니다. 하나저축은행 파킹통장과 동일하게 3월, 6월, 9월 12월 셋째주 일요일에 이자가 지급됩니다.

     

    파킹통장 개설 시 유의사항

    파킹통장을 가입하기 전 가입시점에 따라서 금리변동과 혜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가입을 하기 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한번 더 검토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글 내용과 홈페이지 내용이 동일하거나 더 조건이 좋아진 경우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파킹통장 금리비교 추천을 해봤는데요. 사실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용도보다는 생활비를 사용하면서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많이 높아지면서 예금, 적금 상품 금리가 많이 올라가면서 목돈을 가지고 이자를 받고 싶다면 예적금 상품을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목돈을 가지고 있다면 예적금 가입을 권장하며, 생활비를 아끼기 위한 목적일 때는 파킹통장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0)

    HOME

    Today 53,523

    Total 7,212,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