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쉽게 하는 방법

    반응형

    최근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송금을 하는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은 더치페이, 생일선물, 용돈, 명절(설, 추석), 개인금융거래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습니다. 특히 1020세대들은 카카오페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녀들 용돈을 보낼 때도 카카오페이 송금을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쉽게 하는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을 이용하다보면 친구 목록에서 선택을 해서 보내거나, 톡방을 이용해서 보낼 수 있는데요. 간혹 톡이 겹치거나 헷갈리게 선택을 해서 송금을 잘못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이라면 비슷한 경우라고 생각되는데요.

     

    카카오페이는 타금융사와 다르게 송금취소를 하는 방법이 간단하고 빠르기 때문에 송금을 잘못하셨더라도 당황하지말고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누군가에게 카카오페이 송금을 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송금한 경우 상대방이 돈을 받기 전에 송금취소를 할 수 있는데요. 상대방에게 '송금을 잘못했습니다'라고 양해를 구한 뒤 다음처럼 실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1. 카카오톡 우측 하단에 더보기(점3개) 버튼을 클릭해 들어갑니다.
    2. 프로필 바로 밑에 카카오페이를 클릭합니다.
    3. 카카오페이 메인화면에서 페이머니 내역을 선택합니다.
    4. 페이머니 이용내역에서 잘못 송금한 내역을 선택해 들어갑니다.
    5. 상세내역 화면 제일 하단을 확인하면 송금 취소 버튼이 있고 클릭하면 송금취소가 완료됩니다.

     

    글을 마치며

    송금취소를 클릭하면 상대방과 대화창에 송금취소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잘못보낸 경우 지인이 수락하더라도 상대방에게 양해를 구하고 다시 돌려받으면 되겠지만 직접 이런식으로 송금취소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하고 신청하기(본인부담환급금)

    코로나 장기화, 재유행과 러-우 전쟁, 중-미(대만) 갈등으로 세계 경제 불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제 불황의 영향으로 초인플레이션, 빅스텝, 자이언트스텝으로 기준금리 인상이 계속되고 있

    onews.kr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결과 최대 900만원

    최근 정부지원금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쏟아지면서 TOSS(토스)를 이용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실 토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보조금24을 이용해서 확인할 수 있지만 AP

    onews.kr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