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온라인 신청(+생활지원비)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온라인 신청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온라인 신청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기간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신청까지 남은 기간이 짧지만 정부에서 코로나 생활지원비 온라인 신청을 도입한다는 소식입니다. 5월 13일부터 실시되며 격리 해제된 확진자에 한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먼저 코로나에 걸리면 받을 수 있는 생활지원비부터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지원금은 22년 3월 16일 이후 확진자를 대상으로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지원내용

    코로나에 걸린 확진자가 격리일 종료 후 3개월 이내 신청을 하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지원되는 금액

    격리자가 1인인 경우 10만원, 격리자 수가 2인 이상일 때 15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격리 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사회적 거리두기와 야외 마스크 해제를 하면서 감염병 등급이 2급으로 낮아지면서 지원금도 5월 22일까지만 신청됩니다.

     

    제외대상

    5월 22일 이후 신청자는 제외됩니다. 또 생활지원비 대신 유급휴가를 받은 경우, 해외입국 격리자, 격리 수칙/방역수칙을 위반한 경우, 국가나 지자체로부터 재정지원을 받는 종사자가 제외대상힙니다.

     

    신청방법

    신청하는 방법은 격리 해제일부터 3개월 안에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합니다. 방문한 후 주민센터 안내에 따라서 생활지원비 신청 후 접수를 하면 됩니다.

     

    기존에는 온라인 신청을 따로 하는 방법은 없었지만 앞으로 지원금 종료까지 10일 정도 남은 상황에서 온라인 신청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니 확진자 생활지원금은 정부 24 홈페이지나 정부 24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온라인 신청

    코로나 생활지원비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을 하는 방법을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면, 일단 정부24 홈페이지나 앱(App)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확진자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앱에 접속한 후 보조금 24를 찾아 클릭해 들어갑니다. 보조금24 화면에서 맞춤 안내 조회하기를 통해 나의 혜택 탭에 활성화된 생활지원비 혜택을 클릭해 신청을 진행합니다.

     

    생활지원비를 온라인 신청을 하는 경우 오프라인 신청 때와 다르게 구비서류는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관련 시스템을 사용해서 자동 연계가 되며 조회까지 된다고 합니다.

     

    단, 밀접 접촉 격리자의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없고 기존처럼 오프라인(읍면동 주민센터)을 방문해서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할 때는 꼭 구비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22년 4월 11일 이전에 격리 통지를 받았다면 격리 통지서나 격리 해제 사실 확인서를 관할 보건소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