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함께 진행된 경제난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무역적자 또한 점점 심각해지면서 환율 불안정성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정부에서 금리를 통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에도 여전히 높은 금리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당최 낮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시중 금리 속에서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그나마 낮은 금리를 찾아보고자 하실 텐데요. 사잇돌대출 같은 특수한 상품이 아니라면 어려워 보입니다. 대부업이나 카드론, 현금 서비스의 경우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자금이 급하게 필요하시더라도 더 좋은 방안이 뭐가 있을지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그 방안 중에 하나인 사잇돌 대출 1 유형과 2 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잇돌 대출이 어떤 상품이며, 조건은 어떻게 적용되고, 대출을 받는 방법..
경제 침체가 계속되자 서울시에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대책에 나섰습니다. 대표적으로 교통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인상하기로 되어있던 대중교통 요금인상을 하반기로 미뤘는데요. 뿐만 아니라 저소득층의 경우 교통비와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취업난에 시달리는 청년들을 위해서는 19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거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제도를 시행합니다. 이에 더해 소상공인들의 위기 극복을 위한 지원을 하는 등 다양한 대책방안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상반기에만 24.2조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에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어떠한 대책방안을 내놓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잘 확인하셔서 받을 수 있는 지원을 잘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상반기 예산 24.2조 원 조기집..
서울시 2023년 상반기 전기차 보조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총 12,053대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승용차, 화물차, 어린이 통학차량까지 지원한다고 하네요. 승용차는 최대 860만 원, 화물차는 최대 1,6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기회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매년 동일하게 출고 및 등록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는데요. 때문에 차량 출고까지 1년 이상 걸리는 차종이라면 신청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제 막 차가 출고될 수 있는 경우에만 신청 대상자가 되는겁니다.(대상 출고차종은 아래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 전기차를 사려고 기다리시던 분들이라면 이번 2023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지원절차를 자세하게 확인해보세요. 2023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서울시가 올해 전기차 누적 10만대 보급을 목표로 27일(월)부터 상반기 보급 12,053대에 대한 구매보조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차량은 승용차, 화물차, 어린이 통학차량, 순환·통근버스로, 상반기에 보급하는 12,053대는 민간부문 11,856대, 공공 부문 197대입니다. 민간 보급 차종별로는 승용차 6,300대, 화물차 2,500대, 이륜차 1,500대, 택시 1,500대, 시내·마을버스 40대, 어린이 통학차량 10대, 순환·통근버스 6대까지 지급됩니다. 합계 민간부문 공공부문 승용 화물 이륜 택시 시내· 마을버스 통학 통근 승용 화물 버스 이륜 12,053 6,300 2,500 1,500 1,500 40 10 6 116 71 5 5 ○ 전기이륜차, 전기택시, 전기버스(시내·마을)는..
많은 분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소상공인 분들의 경우 상황이 더 안 좋아질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 때문에 자금지원이 필요하여 대출 상품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또는 어떤 상품이 있는지 헷갈리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 원뉴스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표적인 대출 상품들을 함께 알아보고, 어떤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비교해 보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전통시장자금 원래 정책대출의 경우라면 공단에서 직접과 대리로 구분하여 대출을 진행하는데요. 상황이 좋지 않은 현재 경제를 반영하여 다양한 용도로 재원을 마련했습니다. 그중에서 현재 가장 많은 관심..
2023년부터 국민연금을 비롯한 기초연금과 장애연금에 물가상승률이 반영되어 5.1% 인상되었는데요. 이는 지난해 연금으로 100만 원을 받았다면 올해부는 105만 1천 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논쟁이 많다 보니, 아직 연금이 멀게 느껴지는 청년들에게는 인상소식이 그리 반가운 소식은 아니었을 것입니다. 국민연금을 더 많이 내고 더 늦게 받는 쪽으로 개혁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데, 좋게 말해서 개혁이지 젊은 청년의 입장에서는 재정적인 부담을 전가하는 무책임한 개편이라는 의견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원뉴스에서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과 더불어 수령할 나이를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지금까지 납부한 국민연금 금액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수..
Today 515
Total 7,488,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