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가 너무 높아진 현재 상황에서 주택을 구입할 계획이 있거나 대출을 다른 상품으로 갈아타고자 하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이러한 실수요자들을 위한 정책상품인 특례보금자리론이 오는 1월 30일부터 새롭게 출시됩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출시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원뉴스에서 특례보금자리론의 금리와 한도, 그리고 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특례보금자리론이란 기존에 있던 보금자리론에 안심전환대출과 적격대출 등의 정책 모기지를 통합하여 출시하는 상품입니다. 기간은 우선 한시적으로 1년간 운영됩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한국은행의 계속적인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해 대출 금리가 높아진 현재 시점에서 시중 금리보다 저렴하게 고정금리로 이용할 ..
2020년 1월부터 국내 코로나19가 처음 발생하였고 그 해 10월부터 정부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조치한 지 어느덧 27개월이 지났습니다.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벗어도 되지만 실내에서는 착용이 의무화되기 전부터 자발적으로 착용한 것까지 생각하면 횟수로 벌써 3년이 지났는데요. 마스크가 이제는 너무 익숙해지고 어느 정도 적응이 되었지만 그래도 불편함을 지우기 어려웠습니다. 방역당국은 내일 2023년 1월 30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 조치를 '권고'로 전환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마스크착용 의무 유지 장소와 권고 장소 및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소에 따라 마스크 미착용 시 과태료가 부과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셔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1월 30일 코로나 실내마스크..
처음 계약 시 짧게는 3개월 길게는 1년을 기준으로 계약을 맺은 근로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계약직 실업급여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최근 실업급여 악용 문제로 국고가 낭비되고 있어서 실업급여 금액을 낮춘다고 하는데요. 아직 시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서둘러서 내용을 확인해 보고 실업급여를 받으면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계약직 실업급여 조건 최근 직장을 다니면서 경제가 어려워지고 있어서 권고사직이나 회사가 갑자기 파산하는 문제로 실업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사유로 경제활동이 끊기면서 난감한 상황이라면 실업급여와 퇴직금제도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정규직이 아니더라도 다음 조건이 성립된다면 수급이 가능한데요...
올겨울 연속된 한파로 인해 급격하게 기온이 떨어지고 있는데요. 이로 인한 피해는 말로 셀 수 없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알아보려고 하는 보일러 수도 동파도 그런 문제 중 하나인데요. 물이 얼어버린 상태로 수도관이 파손되지만 않는다면 손쉽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고 미리 예방한다면 이런 불상사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보일러 수도 계량기 동파 해결 방법과 수리비는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겨울철 수도 동파 발생 이유 떨어지면서 수도관 안에 물이 얼면서 수도관이 파손되는 것을 수도 동파되었다고 합니다. 물은 액체상태보다 고체 상태로 얼어버리면 얼음이 되면서 부피가 커지게 되는데요. 부피가 커지는 과정에서 수도관이 힘을 받아서..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공휴일이나 주말, 일요일인데 병원이 급한 상황이라면 119로 문의하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진료 병원을 찾고 계신다면 당장 너무 아프거나 급한 상황일거라고 생각되는데요. 구급차를 부르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지금부터 쉬는 날, 시간 상관없이 진료 병원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요일 야간 진료 병원 생각만해도 아찔한 상황인데요. 우리가 살면서 평일에만 아프라는 법은 없기 때문에 일요일, 휴일, 주말, 야간이라도 병원을 가야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보통은 이런 날 그냥 아픈걸 진통제로 달래면서 참아버리고 마는데요. 참는데 한계를 느끼는 경우이거나 신생아, 영유아가 열이 많이 나거나 다치는 상황에서는 병원 방문이 필수입니다. 사실 네이버, 구글, 다음을 이용해서 일요일 야..
최저임금은 매년 인상이 되고 있습니다. 2016년도만 해도 시간당 6,030원이었는데 올해 2023년에는 시간당 9,620원까지 올랐습니다. 이처럼 최저임금이 상승함에 따라 최저임금을 기준으로 한 월급이 올랐습니다. 이 말은 최저급여액과 최저시급 인상되었다는 소식인데요. 최저 급여액은 올해부터 적용되는데서 2,010,580(이백일만오백팔십)원으로 이전에 유래없는 최저임금이 200만 원을 처음으로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최저임금은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2023녀도 최저임금과 더불어 세후 월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임금 먼저 최저임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임금'이란 국가에서 정한 최저 수준의 임금으로, 근로자이 ..
Today 515
Total 7,488,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