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있으면 부가세(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나 근로장려금 미수령 환급금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해서 환급금을 받고 입금받는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미수령 국세환급금을 돌려받아야 하는 기한도 정해져있어 제대로 숙지하지 않는다면 증발해버리기 때문에 꼭 정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미수령 환급금 미수령 환급금은 납세자가 돌려받지 못한 환급금을 의미합니다. 이는 부가가치세뿐만 아니라 종합소득세(종소세)와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등 다양한 세금 및 장려금에 대해서 환급금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납세자가 환급금을 돌려받지 못했던 이유는 다양한데요. 가장 흔한 이유 중 하나는 세금을 신고하는 과정에서 환급금을 돌려받아야 하는 통장계좌를 잘못 입력한 경우를 뽑을 수 있습니다. 또 환급..
부가가치세는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면서 벌게 된 부가가치, 이윤에 과세되는 세금이라고 합니다. 부가가치세는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뺀 금액으로 결정되는데요. 매출세액, 매입세액, 공급가액, 공급대가에 대한 관련 용어의 의미를 정확히 알아야 올바른 세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사업을 시작하면서 개인사업자는 소득세, 법인사업자는 법인세를 포함해서 다양한 세금을 내게 되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부가가치세는 대표님이라면 가장 많이 접하게 될 세금입니다. 구입과 판매를 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 가격에 부가세가 포함되는데요. 일반적으로 개인사업자는 매년 1월, 7월에 부가세를 신고 및 납부를 의무적으로 해야합니다. 최근에는 유튜버, 인플루언서, 애드센스 블로거, 제휴마케터처럼 부업을 시작한 초보 대표님들이 많아지고 있..
지난달까지 전국 미분양 아파트가 5만 가구를 넘어섰습니다. 기준금리가 높아지면서 대출 금리 이자에 대한 부담과 고물가로 상승한 원자재 가격, 인건비가 영향을 주면서 대출도 어려운 분양가로 청약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둔춘주공 아파트는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음에도 흥행성적이 저조해지면서 분양 시장은 더 암담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연내 미분양 아파트는 6만 2000 가구를 넘어선다고 전망되는데요. 미분양 아파트 위험선을 돌파하게 되기 때문에 지금까지 내놓은 정책만 가지고 부동산 시장을 되살리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미분양 아파트 투자 방법 이렇게 쏟아지고 있는 미분양은 안 좋아서 그런 걸까요? 미분양 아파트의 대한 인식은 안 좋을 수밖에 없는데 사실 미분양이라고 안 좋은 게 아닙니다. 미분..
주휴수당이 폐지될 수 있는 확율이 높아진 가운데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폐지 시 월급은 얼마가 되는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주휴수당은 1주에 15시간 이상 일을 하는 경우 하루치 일당을 더 주는 제도로 고용주는 법적의무사항을 지켜야하는데 이를 지키지 않는 문제를 제기하면서 노조가 좀 더 원할한 협의가 가능하도록 만든다는건데요. 주휴수당 폐지 주휴수당은 지난 1953년부터 만들어진 근로기준법 제정 당시 장시간 동안 일하고 저임금을 받은 근로에 대해서 보상 휴일을 목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주휴수당은 하루 근로시간에 시급을 곱해서 산정하며 임금에 해당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이를 지급하지 않는다면 임금체불이 되는겁니다. 수당 지급의 예외가 인정되는 5인 미만 사업장이라도 주휴수당은 의무적으..
대출이 취약한 서민을 위한 햇살론 이용 문턱을 낮춘다는 소식입니다. 이전에 햇살론 잠정 중단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저축은행 같은 경우 조달금리가 낮아서 비슷한 상품을 취급해도 남는게 없기 때문에 굳이 출시를 할 이유가 없었는데요. 이처럼 햇살론을 취급하는 은행이 적어지면서 가장 큰 피해를 보게 된 건 저소득자, 저신용자 서민이였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가져온 소식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과 취약계증의 대출이자 부담을 완화시켜주고 정책서민금융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서 대출 한도 확대를 1년 동안 더 연장하고 대출금리를 조정하는 지원방안을 마련해서 시행한다는 소식인데요. 지금부터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한도 확대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은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 및..
영끌5적이라는 용어가 부동산 관련 커뮤니티와 언론사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나라를 판 '을사오적'을 빗대어서 서민들에게 집을 팔았다는 유명 부동산 유튜버들을 지목해서 올라온 내용인데요. 100만 유뷰터 '부읽남'의 영상 댓글 중에는 연 천만원을 버는 부부가 10억 아파트를 무리하게 5억 대출을 받아서 매매했다가 6억까지 떨어져서 급하게 내놓고 팔려면 5억까지 내려야한다는 글 때문에 더 화제가 되었습니다. 영끌 5적은 누구일까요? 그리고 이런 단어가 나오게 된 이유와 피해자라는 사람들, 그리고 옹호하는 사람들과 비판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시장의 극변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은 2006년부터 2018년까지는 대부분 거의 완만하게 가격이 상승하거나 큰 변동없이 완한했는데요. 2018년부터..
Today 515
Total 7,488,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