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와 가입 시 주의사항

    반응형

    새마을금고 정기예금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입소문이 빠르게 번지고 있는 만큼 조기에 예금 상품이 종료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읽고 정기예금 가입 시 유리한 점과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미국 중앙은행부터 한국은행까지 빅스텝, 자이언트스텝으로 기준금리가 경제위기 수준으로 오른 상황입니다. 이에 많은 분들께서 걱정하고 계실텐데 현금 자산을 많이 보유하고 계신다면 오히려 안정적으로 자산을 늘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지금부터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

    현재 새마을금고 정기예금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한국은행 기준금리와 새마을금고 가산금리를 합쳐서 정기 예금 금리가 4%인 상품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수년 전에도 없었던 예금상품으로 거의 1%대 예금 상품이 무려 4배가 올랐기 때문이죠. 금리가 계속 상승하고 있고 경기 불황이기 때문에 주식, 부동산 투자보다 예금 가입이 오히려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초인플레이션이 계속되면서 물가상승이 미친 듯 상승하고 있지만 금리가 계속 인상되는 점을 잘 이용해서 자산을 안전히 지켜내야할 시점이기도 합니다.

    [경제/경제뉴스] - 가산금리 뜻과 기준금리 차이점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상품이 현재 4%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제가 예금 금리가 높은 상품을 찾은 방법은 마이뱅크라는 금리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냈습니다. 마이뱅크라는 플랫폼은 쉽고 편리한 금융 핀테크인데요. 다양한 보험부터 환전, 환율비교, 예금비교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마이뱅크 예금, 적금 금리비교

    먼저 마이뱅크를 스마트폰이나 PC에서 검색합니다. 마이뱅크를 검색한 후 우측 상단이나 예금비교를 찾아서 들어가면 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까지 은행 전체 금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광고아님X)

    위에 이미지를 보면 1금융권 은행부터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까지 정기예금, 정기적금, 자유적립, 상호부금, 수시입출식까지 BEST 가상 좋은 조건부터 금리를 비교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정기예금 금리 알아보기를 통해서 금융권 전체비교를 하면 제일 상단에 새마을금고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기준(22년 8월 5일)으로 새마을금고 강남영동, 강북(미아점, 인수동, 미아동, 삼양동, 번1동, 번2,3동지점, 수유동), 성수 1가, 서울축산, 명동(소공지점)까지 12개월 기준으로 금리가 4.00%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상품은 1억원을 12개월 예금 시 가장 낮은 금리의 금융기관과 비교를 했을 때 최대 3,150,000원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단리, 세금공제 전 1억 예금시 400만원의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보유 자산이 더 많다면 4%의 수익률을 안전하게 늘릴 수 있기 때문에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추천 이유는?

    일단 현재 기준으로 금리 4%의 정기예금 이자율이 너무 높습니다. 현재 경제가 안정적이게 된다면 다시 수년, 수십년 동안 나올 수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 경제위기가 계속되면서 투자에 대한 공포지수가 높아져 주식, 부동산에 무리한 투자는 섣부르게 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점입니다.

     

    당연히 주식투자로 10%이상 수익을 낼 수 있거나 부동산을 잘 찾아서 옳바른 투자에 성공한다면 그것보다 좋은 결과는 없겠지만 부동산 거래는 금리인상으로 주택대출 금리도 많이 올라 거래가 거의 없으며, 주식투자도 공포지수가 많이 올라가면서 기존 투자자들이 다 손절해 주가가 많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기예금 가입 시 유의사항

    예금 상품을 가입하기로 결정하셨다면 가까운 새마을금고로 방문하시면 안됩니다. 각 은행 지점마다 조건과 금리가 차이가 있기 때문에 현재 금리가 가장 높은 지점을 찾아서 방문하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위에서 말씀드렸던 마이뱅크 같은 금리비교 플랫폼 사이트를 통해서 지점을 확인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새마을금로 정기예금 금리 비교와 관련해서 추천이유, 유의사항까지 알아봤습니다. 전세계가 경제위기인 상황인 만큼 자산을 지켜내는게 중요한 시기인 만큼 예금상품에도 관심을 가져보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뉴스 인기글

    [경제] - 은행별 퇴직연금 수령방법을 확인하자

    [경제] -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과 자격조건에 대해서 확인하자

    [경제/경제뉴스] - e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방법과 사용처를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