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광역 2차 구매 방법과 사용처

    반응형

    서울시에서 서울시 예산으로 자체 발행하는 서울사랑상품권을 2차 추가발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지난 1차 발행 때 1시간 만에 완판되었는데 서울시 내수 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되기 때문에 2차 추가발행을 2배 높인 500억원으로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광역 2차 추가발행

    서울시는 7월 28일 오전/오후 2부제로 나눠서 각각 250억원씩 총 500억원 규모로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합니다. 이번에 발행하는 상품권은 광역으로 서울시 25개 자치구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기존 자치구 상품권, 광역 상품권, 온라인 상품권(e서울사랑상품권)이 있습니다.

     

    [경제/경제뉴스] - e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방법과 사용처를 확인해보세요.

    서울사랑상품권 광역 2차 추가발행

     

    지난 광역 상품권(1차) 발행은 250억 원으로 발행했는데 1시간만에 완판되었습니다. 서울시는 발행 규모를 예산을 2배로 늘려서 더 많은 서울 시민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1인당 월 40만원 구매한도가 정해져있고, 구매 전에는 미리 '서울페이플러스'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상품권 발행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 서버과부화를 막기 위해서 일시적으로 회원가입, 선물하기, 가맹점 찾기가 정지되기 때문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자치구(70만원 한도, 10% 할인 구매)는 9월 중 발행될 수 있으며, 알림 설정을 카카오톡 채널 '서울페이플러스'를 검색해서 친구추가를 하면 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광역 

    • 발행주체 : 서울시장
    • 사용처 : 서울시 전역(25개 자치구 모든 가맹점)
    • 구매한도 : 월 40만원
    • 보유한도 : 100만원
    • 할인율 : 7%
    • 유효기간 : 발행시점부터 5년 이내
    • 선물하기 : 보유한도(100만원) 내 가능하며 재선물하기도 가능합니다.
    • 소득공제 : 30% 혜택

    서울사랑상품권 이관을 하는 방법은 따로 없지만 재선물하기 기능을 통해서 한명에서 상품권을 보유한도(100만원) 까지 모을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에 잔액이 남은 경우, 개별이관을 통해서 제로페이 앱에서 개별이관 신청을 하면 서울페이로 이관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광역 환불 및 구매취소

    상품권을 구매한 경우 구입을 하고 미사용한 구매 건의 대해서는 기간에 상관없이 전액 구매취소가 가능합니다. 만약 일부를 사용한 경우라면 구매건별 금액의 60% 이상 사용을 한 경우 잔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

    상품권을 구매하려고 제로페이를 실행하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요. 서울시는 22년 제로페이와 계약을 끝내고 새롭게 신한은행, 신한카드와 계약을 통해서 서울페이, 신한 쏠(SOL) 앱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생소할 수 있지만 티머니페이와 머니트리 앱을 설치한 후 구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구매할 때는 계좌이체를 하거나 카드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서울사랑상품권 카드구매는 신한카드로 구입할 수 있으며, 카드구매시 잔액환불이나 선물하기가 불가능한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광역 사용처 및 사용법

    상품권을 사용하는 방법은 자치구 상품권은 구매를 한 자치구 내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광역 상품권은 서울시 25개 자치구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상품권을 구매한 구매처 결제앱을 실행해 큐알(QR)코드를 찍거나 인증하면 됩니다.

     

    발행일정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정 확인은 직접 서울페이 플러스 앱, 신한 쏠 SOL 앱을 이용해서 알림 설정을 해서 확인하거나 서울페이플러스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를 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서울페이 플러스를 검색해보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