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반응형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과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하는 것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행의무와 지연발급 가산세, 발행기간, 수정발급, 취소방법, 발급세액공제까지 모두 확인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출처 :unsplash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홈택스나 손택스(모바일용 홈택스)를 이용해 세금계산서을 발행하려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필요로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은 각 은행별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신한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신한은행으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신한은행이 아니더라도 받을 수 있고, 타은행을 이용하시는 분은 해당 은행의 공인인증센터로 접속하신 후 발급하면 됩니다.

     

    인터넷뱅킹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받을 수 있지만 인터넷뱅킹이 가독성이 좋고 더 보기 좋기 때문에 인터넷뱅킹을 이용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코스콤, 금융결제원을 이용해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도 되지만 방법이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그래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범용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 외 인터넷 증권결제, 신용카드 결제, 인터넷뱅킹 이용 시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만들기 복잡하고 11만원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을 할 때만 이용할 수 있지만 비용은 44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신한은행 전세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받는 방법

    1. 신한은행 홈페이지(인터넷뱅킹)으로 접속하고 우측에 개인/기업/금융상품 중 기업을 선택해 클릭합니다.
    2. 브라우저(인터넷)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필수프로그램을 설치해야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기업인증센터 화면이 나오면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4.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선택해 진행합니다.
    5. Yessign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동의를 체크하고 확인합니다.
    6. 사용자 본인확인 ID조회를 하고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고 진행합니다.
    7. 세금계산서 정보(기업명, 대표자 성명)와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8. 가지고 있는 OTP 번호를 확인하고 입력합니다.
    9. 세금계산서를 보관할 곳(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보안토근, 저장토근)을 선택합니다.

    위에 나온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안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동식디스크를 이용해서 저장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