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자동차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는 방법

    반응형

    네이버자동차를 검색하셨나요? 네이버자동차 서비스는 2022년 1월 31일부로 서비스가 종료되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자동차를 잘 이용해왔는데 왜 사라졌을까요? 하지만 네이버자동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있습니다.

     

    지금부터 네이버자동차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대신할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자동차

    네이버자동차는 네이버에서 서비스했던 자동차 카테고리의 홈페이지였습니다. 사실 네이버자동차는 네이버 검색 그 자체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중복되는 '네이버자동차' 홈페이지는 사실상 필요가 없어진겁니다.

    네이버자동차

     

    네이버자동차에서 서비스하던 자동차 기본정보, 제원, 오너평가, 포토, 판매량, 모의견적, 모델비교까지 전부 그대로 네이버 자체에서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이라면 자동차를 검색하면 자동차 정보 노출보다 자동차광고(신차, 중고차)가 먼저 나온다는 점입니다.

     

    광고로 수익을 내야하고 자동차 광고가 수익이 크겠지만 전혀 사용자 배려는 하나도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자동차를 검색하면 광고가 먼저 뜬다.
    그럼에도 깔끔하게 자동차정보를 볼 순 있다.
    이렇게 등급별 트림도 가능하다.

     

    자동차 기본정보화면

     

    자동차 제원

     

    오너평가

    개인적으로 네이버자동차에 있던 오너평가가 그대로 와서 너무 좋습니다. 직접 차를 주행하고 이용한 오너들이 평가했기 때문에 더 디테일하게 참고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 될 것 같네요.

     

    네이버자동차 모의견적

    네이버자동차 모의견적을 이용해서 트림별로 기본가격, 기본품목, 선택품목, 취득세까지 계산해서 일시불, 할부로 총 예상금액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매리트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모델비교

    하지만 많이 아쉬운 점을 뽑으라면 자동차 모델비교가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는 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더 나아질 거라고 생각하고 좀 더 자세하고 디테일한 비교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자동차 커뮤니티

    네이버 자동차에는 커뮤니티가 존재했는데, 자동차 토크 게시판을 통해서 차 모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이 위에서 설명드린 실제 차량 소유주가 자차 평가를 하도록 만든 '오너평가' 서비스로 이전과 다르게 실제 차 소유주의 의견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만약 본인 소유의 자동차가 있다면 '네이버 마이카 서비스'를 통해서 차를 등록하고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일 아쉬운 점은 네이버자동차에 많이 있었던 자동차 관련 팁이 모두 사라졌다는게 아쉽습니다.

     

    그래도 '네이버자동차'는 공식블로그를 통해서 계속해서 다양한 자동차 관련 꿀팁을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대신할 수 있는 사이트는?

    네이버자동차가 사라진 지금 아직도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https://auto.daum.net/ 다음자동차가 있습니다. 자동차 정보와 뉴스, 시승기, 동영상, 신차소식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어서 애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 외에도 다나와자동차, 카눈, 에누리 자동차 같은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직접 '자동차비교사이트'를 입력해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