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디락스 경제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골디락스 경제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경제 뉴스를 볼 때 한번씩 볼 수 있는 용어인데 생소하실 수 있겠지만 중학교에서 배우는 경제용어입니다. 골디락스 경제용어를 숙지하고 올바른 투자자가 안목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골디락스 경제와 가격
    골디락스 경제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디락스 경제

    골디락스경제느 유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골디락스는 한 소녀의 이름이며, 소녀와 곰 세마리를 다룬 이야기에서 유래가 되기 시작되었습니다. 옛날에 골디락스라는 소녀가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숲 속을 다니던 골디락스가 빈 오두막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발견한 오두막 안에 들어갔더니 그 안에는 엄마 곰이 스프가 식탁 위에 세 개가 있었다고 합니다. 첫 번째 죽은 너무 뜨겁고, 두 번째 죽은 너무 차가웠는데 세 번째 죽은 뜨겁지고 차갑지도 않아서 골디락스가 서 번째 죽을 먹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골디락스 동화에는 골디락스라는 소녀가 과하지고 않고 너무 부족한 것도 아닌 가장 만족하고 적당한 것을 찾아서 먹고 쉬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골디락스 경제는 경기 과열(뜨거운 죽), 경기 침체(차가운 죽)이 아닌 적당하게 경제 호황을 뜻하고 있습니다. 미국 금융시장 월가는 이 동화책 내용을 가지고 골디락스를 경제용어로 사용하게 됩니다.

     

    골디락스는 고성장을 하는 상황에도 물가상승이 없는 이상적인 경제 상황을 가르킨다고 합니다. 쉽게 만하자면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이상적인 경제상황, 인플레이션을 우려할 만든 경기가 과열되지않고 또 침체를 우려한 만큼 경기가 냉각되지 않는 이상적인 균형을 이뤄 경제 최적화를 말합니다.

     

    골디락스 가격

    골디락스를 품은 경제용어가 또 있는데 바로 골디락스 가격이라고 합니다. 골디락스 가격은 앞서 말한 것처럼 너무 비싼 상품도 아닌 저렴한것도 아닌 중각 가격의 상품을 진열해 소비자가 중각 가격 상품을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판매 전략이라고 합니다.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기법으로 양쪽으로 치우친 극단적 선택보다 평균 갑셍 가까운 것을 선택하는 성향을 이용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보통 골디락스 가격을 형성하고 전략적으로 이용하는 곳은 대형 할인점이나 전자제품 대리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