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테로스틸벤 효능은 노화방지, 올바른 섭취 방법은?

    반응형

    프테로스틸벤의 효능이 노화방지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프테로스틸벤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모르는 분들은 다양한 효능을 확인한 후 올바른 섭취 방법도 꼭 확인해보세요. 이 글을 정독하는데 2분이 소요됩니다.

    프테로스틸벤 효능
    Unsplash

    프테로스틸벤

    프테로스틸벤은 폴리페놀 성분으로 식물에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집니다. 처음 프테로스틸벤은 블루베리에서 발견되었고,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연구를 통해서 알게 됐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하진 프테로스틸벤은 항암, 신경계 질환 조절, 항염증, 혈관 질환,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슷한 성분이라고 알려진 레스베라트롤보다 활성도가 높아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프테로스틸벤은 자연에서 만들어지는 폴리페놀 화합물입니다. 처음 포도씨와 껍질에서 레스베타트를 발견해 항산화 반응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지만 블루베리에서 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발견하게 됩니다.

     

    블루베리에서 찾아낸 프테로스틸벤은 레스베라트롤보다 80% 더 생체 이용률을 가지고 있다고 밝혀져 잠재적 큐어제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된 적도 있습니다.

    프테로스틸벤 효능
    Unsplash

    프테로스틸벤 효능

    프테로스틸벤 효능에는 항산화, 항염증, 항암 특성에 기인해 정상 세포의 기능은 개선하고 악성 세포를 억제하는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노화방지 및 수면연장

    프테로스틸벤 효능 중 많은 여성분들이 특히 더 찾는 이유는 노화 방지에 강력한 시르투인을 증가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르투인은 세포 노화와 스트레스를 예방해주기 때문입니다. 

     

    세포 대사를 조정하고 DNA 리커버, 게놈 안정성, 염증 반응, 세포 사멸, 세포 주기와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포함해 많은 대사 기능을 조절해 주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인지능력을 높여줘 치매를 예방해준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2.  강력한 항산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자연 항산화제로서 멜라닌과 항염, 태양 손상, 종양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우수한 예방 기능으로 피부 노화 방지와 수면연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심현관 건강

    죽상동맥 경화증을 보호해주며, LDL 같은 악성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고 고밀도의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준다고 합니다.

     

    4. 당뇨, 혈당

    당뇨를 가지고 있다면 혈당 수치를 낮춰주며, 항당뇨제, 혈당강하제보다 우수해 적은 양만 섭취해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5.  항염 효능

    염증 세포 분자의 생성을 억제하고 감소시켜 항염증제로 작용하기도 하고 활성 산소를 감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대장암 억제

    흔한 악성 종양으로 알려진 대장암은 4050 세대부터 발병률이 높아지는데 신체의 전암성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프테로스틸벤 효능
    Unsplash

    프테로스틸벤을 섭취하는 올바른 방법

    프테로스틸벤을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은 하루 250mg 적정량을 지켜서 섭취하는 것입니다.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건강보조식품(보충제)은 보통 50-200mg으로 출시되고 있어 허용량을 확인하고 섭취하면 됩니다. 블루베리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이기 때문에 건강보조식품이 아닌 과일을 직접 섭취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프테로스틸벤 부작용

    올바른 방법으로 섭취하더라도 부작용은 발생할 수 있는데, 연구가 많이 진행되지 않은 성분이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는 약물과 반응할 때 작용하는 연구 진행에 대한 자료는 많지 않다고 합니다. 건강식품(보충제)을 통해서 섭취할 때 고용량을 섭취하게 되면 권장량을 초과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18세 미만 청소년, 수유부, 만성질환, 고령자, 혈액응고제를 먹고 있다면 섭취를 피하면 좋습니다. 섭취 후 몸에 특이사항이나 이상이 생긴다면 전문의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