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먹었을때 증상과 치료법 3가지

    반응형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지구 온난화가 더 심해지면서 웬수나라 일본에서는 가재가 익어버리기도 했는데요. 우리나라도 점점 높아지는 온도로 한 해 평균 더위로 인한 사망자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더위 먹었을 때 증상

    더위를 먹었다는 말은 직접 몸으로 체감해야지 알 수 있는데요. 몸이 축처지고 힘이 없으며 몸의 열기가 가둬진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뜨거운 열기가 내 몸에 들어와 꼭 더위를 먹은 것 같은 기분이죠. 왜 이런 기분이 들고 느껴지는 건 저혈압 증상 때문입니다.

     

    그 외 폭염으로 두통, 피로감, 무기력증, 집중력 감소, 이명, 소화불량, 구역감, 식욕저하, 시력저하가 생기기도 하며, 기저질환이 있는 분들은 심한 경우 호흡곤란이나 가슴통증, 심혈관계 질환을 호소하다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더위 먹었을때 증상과 치료법 3가지
    출처 : 뉴스원

    저혈압

    더위를 먹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에는 저혈압이 될 수 있습니다. 저혈압은 꼭 선천적인 이유가 있는게 아닌 더위 때문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더위로 몸 속의 수분이 부족해지고 혈관이 이완되면 저혈압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건강한 사람의 경우에도 땀을 많이 흘리고 더위에 장시간 노출되면 저혈압 증상을 느끼는데요. 위험한 건 저혈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더위를 먹게 되면 심한 경우 사망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항상 수분을 부족함 없이 섭취해야하고 더운 곳에 오랫동안 머물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더위 먹었을때 증상과 치료법 3가지
    출처 :헬스조건

    열사병(호흡)

    더위 때문에 가장 많이 경험할 수 있는 증상으로 열사병이 있는데요. 열사병은 장시간 고온 다습한 환경에 노출되는 경우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 평소보다 빠른호흡, 느린호흡이 나타나기도 하며 정신이 혼미해지거나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하면 정신을 잃고 쓰러질 수도 있고 방치된다면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더위 먹었을때 증상과 치료법 3가지
    출처 : 캐나다 한국일보

    일사병(체온조절)

    일사병은 열사병과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뜨거운 열기와 공기, 햇볕에 노출되면서 체온 조절을 못하는 상태가 되는 증상이 나타났을 때 일사병이라고 합니다. 일사병 같은 경우 찌는 것 같은 폭염에 오랫동안 햇빛에 노출되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더위 먹었을때 증상과 치료법 3가지
    출처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치료방법(예방법)

    사실 더위를 먹었을 때 치료 방법보다는 예방법이 중요한데요. 더위를 먹으면 심한 경우 정신을 잃고 쓰러질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을 잘해야합니다. 예방을 하는 방법에는 더운 곳에 오랫동안 머물지 않아야하며 수분 섭취를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 체온을 유지하는게 중요하다. 수건, 손수건을 시원한 물을 적신 후 목뒤, 이마에 올린다.
    2. 수분을 섭취한다. 물이나 이온음료를 마셔줍니다.
    3. 시원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그늘진 곳이나 실내로 대피해야합니다.

     

    더위를 먹었을 때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는데 더위를 먹으면 심한 경우 혼절하고 방치되는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건강한 사람이라도 더위를 피하고 수분을 꼭 충분히 섭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